[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에 총력...‘부산알리는 대규모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 상영한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에 총력...‘부산알리는 대규모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 상영한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1.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현대차그룹, 파리에서 부산 알리는 대규모 옥외광고 게재[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파리에서 부산 알리는 대규모 옥외광고 게재[사진=현대차그룹]

o..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대규모 옥외광고를 선보이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파리 시내 주요 지역 및 쇼핑몰 등에 위치한 270여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를 대규모로 상영하는 등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말 2030 엑스포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BIE 본부 및 실제 개최지 선정 투표에 참여하는 각국 BIE 대표부가 상주하는 파리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를 강화하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대규모 옥외 영상광고를 준비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디지털 옥외광고에서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 슬로건 등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한 디자인으로 표현하며 엑스포 개최 의지와 부산의 매력을 담았다.

아시아나항공, 운항훈련 강화 세미나 개최[사진=녹색경제신문]

o..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11월 1일(수)부터 2일(목)까지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교육훈련동에서 안전운항 강화를 위해 글로벌 협력을 다지는 「ASIA EBT·CBTA 워크샵」을 개최했다.

「ASIA EBT·CBTA 워크샵」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인증한 훈련 프로그램인 ▲증거기반훈련(EBT,Evidence Based Training), ▲역량기반 훈련 및 평가(CBTA, Competency Based Training and Assessment)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운항훈련 강화 세미나다.

‘증거기반훈련(EBT)’은 운항 중 실제 발생한 비정상 상황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 후 재발 방지책을 수립해 실제 운항훈련에 적용하는 프로그램이며, ‘역량기반 훈련 및 평가(CBTA)’는 조종사 직무에 맞춤화 된 훈련·학습·평가를 통해 개인별 역량을 끌어올리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해당 워크샵에는 아시아나항공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4개 항공사(아시아나항공·싱가포르항공·일본항공·에바항공)가 매년 참가해 조종사 훈련에 대한 정보와 최신 안전 기술을 공유하며 협력해 오고 있다.

렉서스코리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 개최[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 개최[사진=렉서스코리아]

o..렉서스코리아가 오는 11월 4일부터 이틀간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한 렉서스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렉서스 영파머스’와 함께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이하 식식마켓)’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의 ‘렉서스 영파머스’ 프로그램에서는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서 친환경 농업 방식으로 재배한 농작물들과 비건 먹거리, 제로웨이스트 리빙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식마켓’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식식마켓에는 2023 렉서스 영파머스로 선정된 김빛나(전북 익산, 딸기), 김소라(경남 진주, 단감), 김후주(충남 아산, 배), 오재성(제주 서귀포, 한라봉) 농부 등 총 12명의 렉서스 영파머스를 비롯해 건강한 먹거리, 친환경 리빙 제품 등을 판매하는 36팀의 다채로운 셀러들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마켓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와 ‘나만의 쿠키컵 꾸미기’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에 친화적인 ‘식(喰, 植)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렉서스 영파머스’는 전국 각지에서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농산물을 재배하는 젊은 농부들을 발굴, 지원하는 렉서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첫 시작되었다.

식식마켓에서는 2023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민 부문 우수상 수상자이자 ‘톡파원 25시’, ‘비정상회담’ 등에서 활약해 온 방송인 줄리안(Julian Quintart)과 '안녕한, 가', '집다운 집' 등 일상 속에서 삶에 중요한 메시지를 길어 올리는 작가 무과수가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과 '매일 먹는 끼니가 나와 환경, 사회, 미래에 어떠한 이로움을 주는지’를 주제로 열리는 토크 콘서트는 사전신청 없이 마켓에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다.

삼성전자, 건조와 살균 기능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출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건조와 살균 기능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출시[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건조와 살균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2일 출시한다.

2021년 첫 출시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타입으로, 시공에 대한 부담없이 간편하게 설치·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열풍건조' 기능을 더하고 '젖병살균'·'헹굼 추가' 등을 강화해 한층 위생적인 식기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열풍건조를 사용하면 최종 헹굼 단계에서 고온수로 데워진 식기가 열을 오랫동안 유지해 남은 물방울을 말끔하게 건조할 수 있다.

현대차 2024 카운트다운 연계 이벤트 실시[사진=현대차]
현대차 2024 카운트다운 연계 이벤트 실시[사진=현대차]

o..현대자동차가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세리머니와 연계한 고객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오는 12월 31일(일) 송출 예정인 ‘2024년 카운트다운 세리머니’에 앞서 고객들이 새해 소망을 공유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목) 밝혔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직접 카운트다운 세리머니의 주체가 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노래하자는 뜻을 담은 ‘싱 유어 위시’(Sing Your Wish)를 콘셉트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싱 유어 위시’ 이벤트는 ▲새해 소망을 담은 음원 ‘위시’(Wish) ▲음원 ‘위시’의 가사에 고객 본인의 소원을 넣어 직접 노래 부르는 공간인 ‘위시 송 카’(Wish Song Car) ▲버스킹과 함께 실시간 드론 공연를 감상할 수 있는 ‘싱 유어 위시 드론 라이브쇼’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아 양재사옥[사진=기아]
기아 양재사옥[사진=기아]

o..기아가 협력사와 함께 세계 최초 기술을 적용한 차량 부품 신소재 공동 개발에 성공했다.

기아는 범우화학, 에스앤에스와 함께 세계 최초로 변성 에폭시계 소재를 적용한 인쇄회로기판(Printed Circuit Board, 이하 PCB) 보호코팅제 개발에 성공해 국내특허 2건과 해외특허 1건을 취득하고 부품 핵심소재의 공급망 개선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기아는 최근 자동차의 전자장비 부품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증가하는 PCB의 수요에 대응하고, 공급 및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DX Summit 2023 성료[사진=KT]
DX Summit 2023 성료[사진=KT]

o..KT(대표이사 김영섭)가 2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산업군별 100여개 기업의 고객과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 전환을 통한 비즈니스와 고객가치 혁신’을 주제로 ‘DX Summit 2023’ 콘퍼런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2020년 기업 및 B2B 브랜드인 ‘KT Enterprise’를 선보인 이후 매년 ‘DX Summit’ 콘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콘퍼런스에 KT는 초거대인공지능(초거대AI) ‘믿:음’과 통신 분야의 디지털전환(DX), 클라우드 기반시설 전략을 발표하고, 이를 적용한 고객 사례도 소개했다.

키노트 발표에서 KT Enterprise부문장 신수정 부사장은 ‘고객의 통신, 클라우드, AI Transformation 파트너’를 주제로 일반기업과 공공기관을 위한 B2B 오퍼링을 제안했다.

기아 EV9[사진=현대차그룹]
기아 EV9[사진=현대차그룹]

o..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가 주최하는 ‘2023 오토 어워즈(The 2023 Autos Awards)’에서 11개 부문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총 39개 부문 가운데 기아 8개, 현대차 2개, 제네시스 1개 등 11개 부문을 석권하며 자동차 그룹 기준 3년 연속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2년 현대차 3개, 기아 3개, 제네시스 2개 등 8개 부문 수상)

뉴스위크는 올해 약 2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 ▲핸들링 및 제동 ▲기술 ▲수납공간 ▲시트 편의성 ▲인테리어 ▲가격 등 7개 카테고리에 대한 종합 평가를 통해 부문별 수상작을 결정했다.

기아 EV9은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 다양한 시트 구성 및 실내 인테리어, 넉넉한 적재 공간, 자동차 구독 서비스인 기아 커넥트 스토어 등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혁신적인 상품성으로 '최고의 프리미엄 SUV(Best Premium SUV)’와 '최고의 SUV 인테리어(Best SUV Interior)'로 선정됐다.

삼성전자,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에서 2030 부산엑스포 알린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에서 2030 부산엑스포 알린다[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파리에 입국하는 길목인 샤를드골 국제공항 2E 터미널 입국장에서 14개의 광고판을 통해 부산엑스포를 집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샤를드골 공항 이용객들은 100미터 이상의 이동동선에 연달아 자리잡은 광고판에서 다양한 갤럭시 광고와 더불어 부산의 인상적인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부산엑스포 홍보 이미지를 접할 수 있다.

이곳은 대한항공, 델타, 에어프랑스 등 주요 항공편이 이용하는 위치이며, 삼성전자는 2030 엑스포 개최지가 결정되는 11월 28일 BIE 제 173회 총회 때까지 파리에서 부산엑스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식[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식[사진=삼성전자서비스]

o..삼성전자서비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번 평가에서 ▲안전보건경영 방침 수립/전파 ▲근무자 위험성 평가 및 개선 ▲안전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요인을 사전에 발굴해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르노코리아, 쾌적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실시[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쾌적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실시[사진=르노코리아]

o..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11월 한 달 간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한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중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캐빈 필터(에어컨 필터)와 스태빌라이저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단, MY르노코리아 앱 회원 기준이며 공임은 제외)에 교체 받을 수 있다. 일반 고객은 최대 1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이번 캠페인 기간 중 MY르노코리아 앱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재입고 시 사용 가능한 정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정비 할인 쿠폰 10만원권(1명), 5만원권(100명), 1만원권(신규 가입 고객 전원)을 증정한다.

케빈 필터는 에어컨, 히터 등 공조장치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 여름과 겨울을 앞두고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르노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PM 0.3 프리미엄 필터는 0.3㎛ 크기의 극 초미세먼지를 99% 여과하고 항균 코팅층이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유발물질의 증식을 방지해 악취와 유해가스를 흡수한다.

o..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SK이노베이션의 맞춤형 상생노력이 협력사의 탄소감축 기반을 다지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Carbon to Green’ 전략에 협력사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고, 우수 협력사 인증 및 탄소감축 설비 지원 등 독려를 이어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울산 남구 SK 울산Complex(울산CLX)에서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엔무브 등 SK이노베이션 계열과 거래하는 협력사 80여곳을 초청해 ‘동반성장·ESG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산, 울산, 경남 지역 협력사 경영진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자의 경영현황을 공유하고,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구매 정책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SK이노베이션 실무진이 ESG 추진현황, 윤리경영, 준법감시 등 ESG 경영과 관련한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질문과 답을 주고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협력사의 ESG 경영이 정착하려면 실질적인 탄소감축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고, 올해 중소기업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탄소저감 설비 도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외부 전문기관의 객관적인 사업 적정성 평가, 온실가스 및 에너지 저감 효과 검증, 사업장 안전환경 개선 효과 분석 등을 거쳐 총 4건을 선정해 모두 3억1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결정했다. 선정된 협력사들은 에어 컴프레서, 변압기, 전기유도 용해로 등을 에너지 고효율설비로 교체하고, SK이노베이션이 교체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하게 된다.

LG전자-LG전자 협력회 트윈스 클럽 승리부대 위문품 전달[사진=LG전자]
LG전자-LG전자 협력회 트윈스 클럽 승리부대 위문품 전달[사진=LG전자]

o..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와 협력사가 함께 최전방에서 복무하는 국군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기부행사를 가졌다.

LG전자와 ‘LG전자 협력회(트윈스 클럽)’는 1일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육군 제15보병사단(승리부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LG전자 협력회는 협력사들의 자발적 협의체로 이날은 협력회가 자발적으로 계획한 군부대 위문품 기부행사에 회사 또한 힘을 보태 민(民)-군(軍) 협력과 동반성장의 의미를 더했다. 김병수 동반성장담당, 협력회장 한동권 대표를 포함한 협력회 임원단, 15사단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올레드 TV, 사운드 바 등 가전제품 80여 대를 전달했다. 이 제품들은 15사단 본부 및 예하부대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생활관, 세탁실, 식당 등 편의시설에 설치될 예정이다.

LG전자는 협력사와 함께 만든 가전제품이 국군장병의 사기를 높이고 이들이 건강하게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