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안정적 포트폴리오 유지에 방점...4분기 MVP 발간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안정적 포트폴리오 유지에 방점...4분기 MVP 발간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10.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분기 자산배분 전략 핵심은 안정적 배분 포트폴리오 유지
- 금융시장 불확실성 지속에 시장 상황 맞춘 유연한 대응 예정
- MVP 리포트 통해 국내외 금융시장 상황 고려한 자산 리밸런싱 전략 안내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올 4분기 MVP 리포트를 발간하며 포트폴리오의 안정성 전략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MVP 리포트는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가 변액보험 고객들의 투자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매 분기 발간하는 운용 전략 및 보고서다.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는 올해 4분기 자산배분 전략 핵심 키워드로 ▲장기 금리 상승 ▲미국 연방정부 예산안 협의 ▲중동 전쟁 등 다양한 이슈들을 꼽으며 포트폴리오 안정성 전략에 집중해 분기 중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미래에셋생명 MVP 주식 포트폴리오는 양호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기술 격차를 높일 수 있는 애플(Apple Inc),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 등 미국 초대형 기술 기업 비중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시에 인컴 전략과 실물 자산 비중 확대를 통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는 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채권 포트폴리오의 경우도 안정적인 배분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계획이다. 4분기 채권 포트폴리오는 지난 두 분기와 동일하게 유지해 국내 채권은 국채 50%와 MMF 10%로 구성돼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안정적으로 배분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면서 분기 내에라도 신용 위험이나 듀레이션 위험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포착되면 이에 대응하여 운용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의 운용 전략 MVP 리포트는 매 분기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변액보험자산관리센터의 ‘투자정보’ 탭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라이프'에서는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변액보험 분기별 MVP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 유튜브 콘텐츠에서는 운용 인력이 직접 출연해 국내외 금융 시장 상황을 고려한 자산 리밸런싱 전략 등을 매 분기마다 설명한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3년 9월 말 기준 변액보험 총자산 5년 수익률 22.5%로 총자산규모 30조 이상 생명보험사들 중 1위를 차지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