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룸]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 위한 산학 협력 체결 등
상태바
[브리핑룸]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 위한 산학 협력 체결 등
  • 박현정 기자
  • 승인 2023.10.1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성균관대・한양대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현대건설과 두 대학은 창업 지원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특화 프로그램 발굴, 자금 조달 등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은 이번 산협력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확장해 건설업의 혁신을 이끈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출시했습니다. 프리미엄 칼슘으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낮추고 뼈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 제품입니다. 특히 칼슘의 흡수 및 이용을 돕는 복합성분을 추가해 체내 흡수율을 끌어올렸습니다.

그밖에도 한국수력원자력이 CEO와 협력기업 간의 소통행보를 이어가는 등 오늘(18일) 관련 업계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현대건설이 건설업 연계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산학 협력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16일(월)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와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각각 체결했다. 현대건설과 두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력 ▲유망 창업 기업 공동 발굴 ▲창업 지원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창업 기업을 위한 산학 연계 특화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창업 기업을 위한 자금 조달 및 투자 유치 등에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대건설은 산-학계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창업 지원 및 혁신기술 발굴에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성균관대·한양대에 현장 지원을 통한 실증 환경 및 현업 전문가 멘토링, 투자 기회 등을 제공하고 두 대학은 현대건설에 스타트업 관련 정보 공유, 전문 멘토단 및 기술사업화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현대건설은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스마트 건설기술 도입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을 운영하며 우수한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서울시 산하 창업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현대건설 x Seoul Startup Open Innovation’ 공모전을 개최해 유수의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등 스타트업 동반성장의 토대를 넓혀가는 중이다.

지난 2년간 20여 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PoC 프로그램 및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AI 기반 공동주택 3D 자동설계 플랫폼’을 개발한 텐일레븐과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및 VPP 플랫폼’을 개발한 식스티헤르츠에 지분을 투자하고 기술개발 및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건설업계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과 더불어 스마트 건설기술 발전에 힘쓸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창업중심대학으로 선정된 성균관대, 한양대의 창업 지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과 혁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협력 기회를 확보할 계획”이라며 “현대건설은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산학 협력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해 건설업계 혁신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 계동사옥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계동사옥 [사진=현대건설]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는 전 연령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칼슘에 복합성분을 더한 건강기능식품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출시했다.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타 영양소에 비해 체내 흡수 비율이 낮은 영양소인 칼슘과 함께, 칼슘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비타민D', '폴리감마 글루탐산'을 주원료로 함유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끌어올린 제품이다.

특히,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일반적인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복합제에 더해 폴리감마 글루탐산까지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성분은 발효식품인 청국장, 낫토의 점액질에 다량 함유돼 있으며, 칼슘과 인이 결합하여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본 제품은 지용성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어 가급적 식후에 1일 2회, 1회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섭취 연령 제한은 없으나 임산부 및 수유부 또는 의약품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 담당자는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칼슘은 물론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복합 성분으로 구성하여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제고한 제품”이라며, “칼슘은 전 연령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뼈와 치아가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과, 성장기 청소년까지 효과적인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 황주호 사장이 18일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협력기업 ㈜오리온이엔씨를 방문해 현장의 이야기를 듣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오리온이엔씨는 방사성폐기물 관련 설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한수원과 중소기업 협력 연구개발 과제로 고체방사성폐기물 압축기를 개발한 바 있다. 이에 황 사장은 직접 압축기 성능을 확인하고, 중소기업 경영 환경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황주호 사장은 지난 5월부터 매월 중소기업을 방문하며 기업들과 소통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과 협력사가 함께 방사성폐기물 처리를 위한 기술 확보와 관련 설비 제작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계속해서 협력하자”며, 동반 협력을 강조했다.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베트남 기획투자부(MPI)를 통해 베트남 현지 시각장애인 지원프로그램인 ‘Program for Community Development(커뮤니티 발전 프로그램)’에 3년간 30억동(약 1.7억원)을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10월 17일 오전 MPI 청사에서 개최된 기부 행사에는 대우건설 김보현 총괄부사장, 심상철 노조위원장, 안국진 베트남THT법인장 등 대우건설 주요관계자와 응웬티빅응옥 MPI 차관과 도반스 외국인투자부청장 등 베트남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대우건설의 기부금은 3년간 베트남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 및 사회적기업 취업 지원, 장애인 필요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김보현 총괄부사장은 “대우건설은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미래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ESG 경영체계를 확립했다”며, “대우건설은 베트남 진출 후 일관되게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동반성장을 추구해왔으며 앞으로도 베트남 사회의 구성원으로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은 양국 정식 수교 체결 이전인 1990년도부터 베트남에 진출해 하노이 대우호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베트남 하노이에서 첫 한국형 신도시인 스타레이크시티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인 푸꾸옥에서도 주거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대우건설 THT 법인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하노이 뿐만 아니라 호치민 등 베트남 내 타 지역에서도 제2의, 제3의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사업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럽 주요국에서 개최된 인플릭시맙 입찰에서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 수주를 이어가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공고히 지속하고 있다.

먼저 램시마는 유럽 주요 5개국(EU5) 중 하나인 프랑스에서 개최된 AGEPS(Agence Générale des Equipements et Produits de Santé, 아젭스)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리 및 일드프랑스(Île-de-France) 지역의 대학병원 연합인 APHP(Assistance Publique - Hôpitaux de Paris, 아뻬아쉬뻬)에 이달부터 2026년까지 3년 동안 램시마를 공급할 예정이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올 2분기 기준 램시마는 프랑스에서 59%의 시장 점유율로 오리지널 및 경쟁 제품들을 모두 압도하는 처방 성과를 기록했는데, 이번 AGEPS 입찰 수주에도 성공한 만큼 프랑스에서 램시마의 영향력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램시마는 또 다른 EU5 국가인 이탈리아에서도 수주 성과를 이어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움브리아주(Umbria)에서 열린 인플릭시맙 입찰에 참여해 램시마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동사는 올 3분기에만 이탈리아 5개 주정부 입찰에서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 수주에 성공하며 직판(직접판매) 경쟁력을 입증했는데 현지 법인의 커머셜 역량을 바탕으로 램시마뿐만 아니라 후속 제품인 유플라이마 등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가면역질환 제품군 전체의 시장 점유율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에서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램시마가 오랜 기간 입찰 성과를 지속하고 있는 원동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꼽았다. 램시마는 의료 현장에서 20년 이상 유효성 및 안전성이 검증된 인플릭시맙 제품으로서, 특히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가 등장한 이후 램시마 제품군에 대한 유럽 의료진 및 환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동사는 경쟁 인플릭시맙 제품에서 램시마로 스위칭(switching)한 이후 램시마SC로 유지 치료(maintenance therapy)를 진행하는 듀얼 포뮬레이션(Dual formulation)의 강점이 경쟁력을 발휘하면서 두 제품의 점유율이 함께 상승하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램시마SC 처방이 유럽 전역에서 확대되고 있는 만큼 램시마 처방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재 진행 중인 셀트리온과의 합병이 완료될 경우 램시마 판매 확대를 이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동사는 합병을 통해 개선된 원가율을 바탕으로 합병 회사의 수익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한층 차별화된 가격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되면서 유럽 전역에서 더 많은 입찰 경쟁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램시마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오랜 기간 회사를 대표해온 램시마가 유럽에 출시된 지 1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이유는 램시마만이 지니고 있는 제품 경쟁력에 대한 현지 의료진 및 환자들의 굳건한 신뢰 때문"이라며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와의 판매 시너지 및 합병 완료를 통해 개선될 원가율을 바탕으로 램시마 제품군이 자가면역질환 대표 치료제로서 더욱 오랜 기간 환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IST(총장 이광형)가 이달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2주간을 ‘실패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KAIST 실패연구소(소장 조성호)가 실패를 주제 삼아 처음 시도하는 행사로 전시·교류·강연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행사가 시작되는 23일에는 대전 본원 창의학습관 1층 로비에서 ‘일상에서 포착한 실패의 순간들(KAISTian Photograph “Capture the Failure Moment)’이라는 제목의 사진전이 열린다.

일·성장·생활·회복력 등 크게 네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일상에서 실패를 느낀 순간을 포착한 사진과 당시의 생각을 기록한 메모가 함께 전시된다.

이번 사진전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지난 6월 KAIST 실패연구소가 진행한 동명의 연구 프로그램에서 수집됐다. 사진을 매개로 연구 참여자의 가치관이나 생각을 표현하게 하고 이를 심층적으로 탐구하는 방법인 ‘포토보이스(photo voice)’를 적용한 연구다.

학생들이 경험하는 실패의 특성을 규명하고 건강한 개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31명이 참여했다.

KAIST 실패연구소 관계자는 ”자료를 모으는 과정에서 참여자들이 느끼는 실패감에는 어느 정도의 보편성이 나타난다는 사실과 동시에 같은 실패라도 관점에 따라 달리 해석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수집된 360여 개의 실패 장면 중 구성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거나 중요한 공동체적 메시지를 담은 30개의 장면을 선별해 행사 기간에 전시한다.

72개의 장면은 온라인에서 아카이브 형태로 공개하고 실패주간이 끝난 뒤에도 KAIST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포토 다이어리를 운영해 실패의 순간에 관한 이야기들을 지속해서 게시할 계획이다.

11월 1일에는 학생들이 스탠드업 코미디 형식으로 실패 경험을 공유하는 ‘실패학회: 망한 과제 자랑 대회’가 열린다. 학생동아리 아이시스츠(ICISTS)와 함께 진행하며, 재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학업 과제뿐만 아니라 연애․진로 등 인생의 과제에서 실패한 경험담을 발표한다.

▴ 인기상(청중 현장 투표 기준 최다 득표자) ▴마상(가장 마음 아픈 실패 경험 발표자) ▴떡상(가장 응원하고 싶은 발표자) ▴연구대상(자신의 실패를 가장 흥미롭게 풀어낸 발표자) 등 재치 있는 수상 부문을 만들어 다소 경쟁적이고 성취 지향적인 분위기에 익숙한 KAIST 학생들이 유쾌하면서도 심리적으로 안전한 방식으로 동료들과 실패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실패주간의 마지막 날인 11월 3일에는 리사 손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버나드 컬리지 심리학과 교수와 김수안 성균관대 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한 ‘KAIST 실패세미나’가 열린다. 다양한 분야 리더들의 경험과 관점을 공유하는 실패강연 시리즈로, 4회를 맞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패를 건강하게 다루는 방법에 대해 청중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조성호 KAIST 실패연구소 소장은 ”성취와 성공으로 가득 차 있을 것 같은 KAIST 학생들의 일상과 인생 여정에도 실패와 역경은 반드시 존재하며, 그 속에서 함께 배울만한 교훈을 발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 소장은, ”캠퍼스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실패를 성장의 자양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과 통찰력을 얻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진료 예약 및 조회부터 실손보험 자동청구까지 카카오 알림톡으로 한 번에 가능한 ‘레몬톡톡(카카오톡)’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레몬톡톡’은 스마트 환자용 앱 ‘레몬케어’ 및 실손보험 간편청구 앱 ‘청구의신’과 연동해 카카오 알림톡 기반으로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환자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병원에서 필요한 시점마다 발송하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진료 예약·조회·취소· 변경부터 △진료대기 확인 △진료비 모바일 결제 △진료비결제 하이패스 등록 △카카오 전자문서인증 기반 진료비 전자영수증 발급·조회·확인 △전자처방전 발급·조회·약국전송 △청구서류 필요 없는 실손보험 청구까지 통합적으로 의료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환자는 병원이 안내해 주는 카카오톡 만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병원 이용 과정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병원마다 개별적으로 접속하여 진료 예약 및 조회, 실손보험 청구 등을 진행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 ‘청구의신’ 앱을 통해 한꺼번에 병원별, 진료과목별, 의사별, 전문분야별 예약은 물론, 재진 예약 및 예약조회 등이 가능하며, 내원 전후 레몬톡톡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소통이 이뤄지게 됐다.

환자는 내원 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손쉽게 진료 예약·조회·취소·변경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간편하게 ‘진료비결제 하이패스 등록’ 및 ‘주차 차량’ 등록도 가능하다. 내원 이후에는 알림톡에서 ‘진료접수(도착확인)’ 선택 후 진료예약 정보 확인 및 접수버튼 클릭만으로 어디서나 진료접수 및 진료대기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진료비 알림톡결제 완료 후에는 알림톡 내 실손보험 청구 버튼 클릭만으로 서류발급 필요 없이 실손보험 청구도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파주 운정 코키아병원은 레몬톡톡 서비스 시작 전 카카오 채널 친구 3천 명에서 현재 1만 명 이상으로 병원 카카오톡 채널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레몬톡톡 서비스 확대로 병원은 원무과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 환자 안내 등 반복적인 업무들의 감소를 통한 효율성 증대, 종이 문서 및 출력물 발급 업무 감소를 통한 비용 절감은 물론, 탄소배출 감소와 사회적 비용 절감 등 ESG 경영 실현에도 한 몫 한다. 결제가 필요한 진료행위 발생 시 환자에게 진료비결제 요청 알림톡이 발송돼 환자정보∙진료내용∙결제 예정금액∙수납창구 안내 등이 이루어지며, 결제 완료 후에는 알림톡을 통한 전자영수증 확인 및 PDF 저장, 약국 제출용 전자처방전 전송 등의 편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최근 레몬헬스케어는 레몬톡톡을 비롯해 ‘레몬케어’와 ‘청구의신’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고도화하며 스마트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청구의신’은 하나의 앱으로 원스톱 헬스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료마이데이터 슈퍼 앱’이다. 서류 필요 없는 실손보험 간편 청구서비스를 비롯해 병원별∙진료과목별∙의사별∙전문분야별 상급 및 종합병원 진료예약, 병원 제증명서류 발급, 보험청구 이력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콘텐츠 제공, 가족/친구 연동 가능 만보기, 마음건강 자가검진 등 의료마이데이터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대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130여 개와 제휴하고 있다.

레몬헬스케어 관계자는 “레몬톡톡은 병원별로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 알림톡으로 의료 편의 서비스가 진행돼 진료예약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환자의 모든 의료 편의 서비스를 원스톱 프로세스로 구현했다. 특히 국민 모두가 익숙한 카카오톡 기반의 서비스로 이용이 간편해 환자 및 병원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레몬톡톡 서비스 고도화를 통하여 시장 확대에 나서며 환자 의료 편의 증진 및 병원 업무 효율성 향상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에 친환경 수산물 등의 물품 지원행사를 시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8일 광주 서구 광주광역시 노인회관에서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을 비롯한 광주시 5개구 회장단과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에 국내에서 생산된 친환경 수산물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행사를 통해 제공된 물품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가자를 비롯해 한궁, 투호경기,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광주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노인의 날을 맞아 우리나라의 발전에 이바지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후원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가운데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해온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 광주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식료품과 생명 팔찌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어버이날에는 서울과 논산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쌀을 전달했으며, 여름철 쪽방촌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냉장고를 지원하고 지난 9월 열린 제23회 시니어올림픽에 건강 쌀을 후원하는 등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 5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에서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ESG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7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림제약(대표 김재윤, 김정진)과 점안제 및 개량신약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동아에스티 김민영 사장, 한림제약 김정진 부회장, 이진수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림제약은 점안제 및 개량신약을 동아에스티에 제공한다. 동아에스티는 한림제약과 협력하여 동아에스티 주요 수출 국가를 대상으로 한림제약의 점안제 및 개량신약을 수출한다.

동아에스티는 캔박카스와 음료, 바이오의약품 항결핵치료제 등을 유럽과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약 40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해외수출 부문에서 1,56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해 나간다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적극 협력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현정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