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교전 주도하는 신규 캐릭터 '알론소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교전 주도하는 신규 캐릭터 '알론소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 출시 이후 탄탄대로를 걷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와 넵튠의 '이터널 리턴 1.0'에 신규 캐릭터가 출시 됐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이 벌써 68번째 캐릭터 업데이트인데요, 게임을 담당하는 양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게임의 생명력이 나날이 굳걷해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3'가 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를 맞이해 7주년 기념 무도회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와 신규캐릭터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MMORPG가 강세를 보이는 와중에 꿋꿋이 퍼즐 게임 '장인'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행보가 흥미롭습니다.


이터널 리턴 1.0 신규 캐릭터 알론소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1.0 신규 캐릭터 알론소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2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 1.0’에 68번째 신규 캐릭터 ‘알론소’를 추가했다.

‘알론소’는 뛰어난 체력 유지력과 군중 제어기를 보유해 적극적으로 교전을 주도할 수 있는 캐릭터다. 주요 기술로 ▲자력 피해를 주면서 적과 연결되는 ‘마그네틱 펀치’ ▲상대방의 공격을 막으면서 역으로 스킬 피해를 입히는 ‘바운싱 실드’ ▲상대방에게 금속 고리를 씌우고 돌진해 피해를 입히는 ‘어트랙션 슬램!’ 등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캐릭터 ‘알론소’ 등장과 함께, 그간 베일에 싸여 있던 ‘뱀파이어 쇼이치’ 스킨 공개 및 ‘뱀파이어 쇼이치 컬렉션 패키지’도 추가됐다. 본 패키지는 이모티콘 2종, 프로필 아이콘 1종, 배경 및 테두리를 포함한 ‘이터널 리턴 1.0’의 첫 컬렉션 패키지 상품으로, 스킨과 컬렉션 패키지를 모두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특별한 프로필 아이콘이 지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알론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5일까지 ‘알론소 출시 기념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터널 리턴 1.0’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일 공개되는 쿠폰을 게임 내에서 입력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NP’, ‘스킨 데이터 박스 세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주년을 맞이한 애니팡3.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7주년을 맞이한 애니팡3.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ㅇ.. 위메이드플레이가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의 7780번째 퍼즐 스테이지 출시 소식과 그동안의 기록들을 12일 소개했다.

정기 주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7780번째 퍼즐 스테이지는 7주년 기념 무도회를 소재로 한 178번째 에피소드와 신규 캐릭터 ‘보석 수집가 루시’가 등장하는 콘텐츠다. 이번 퍼즐 스테이지 출시에 이어 ‘애니팡3’ 개발팀은 8천 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는 오는 12월 초, 연말, 성탄 등 시즌 행사와 맞물린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7년 간 선보인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9월 말, 이용자들의 하트 사용 개수 118억 4천만 개를 넘어선 ‘애니팡3’는 퍼즐과 함께 다양한 부가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대형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퍼즐 스테이지 외에 게임 내 등장 캐릭터 560여 종과 20종의 이벤트형 미니게임 등을 운영하고 있는 ‘애니팡3’는 이르면 연말께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프로그램 ‘애니’의 디자인 부문 합류가 예정되어 있다.

‘애니팡3’ 서비스를 맡고 있는 이중현 팀장은 “RPG 장르가 주류인 한국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8천개 가까운 단일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매우 드문 사례”라며 “꾸준한 업데이트와 서비스 등 ‘애니팡’만의 즐거움과 자부심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ARBLEX 일본 자이프 거래소 상장. [이미지=넷마블]
MARBLEX 일본 자이프 거래소 상장. [이미지=넷마블]

 

ㅇ..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에 상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마브렉스의 거버넌스 코인 MBX는 지난 7월 일본 가상자산 시장 내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된 바 있다. 화이트리스트란 일본 금융청의 심사를 거쳐 거래소 상장에 관한 허가를 받는 것으로 MBX 코인은 한국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중 최초로 일본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됐다.

마브렉스 정용 대표는 “현재 일본은 정부가 신규 성장 동력으로 웹 3.0을 선택해 지원에 나섰으며, 굴지의 기업들이 이에 발맞춰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향후 일본 시장이 크립토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장 단계로 넘어갈 때 선도적인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을 기념해 11일부터 자이프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모에화 프로젝트인 코인무스메 캐릭터 ‘마브렉스짱 NFT’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마브렉스는 현재 일본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커뮤니티 ‘YGG재팬’ 및 콘텐츠 기업 ‘DMM’과의 파트너십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 중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