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데이터분석 MOU 체결…"기술협약으로 오류 바로잡는다"
상태바
한국부동산원, 데이터분석 MOU 체결…"기술협약으로 오류 바로잡는다"
  • 박현정 기자
  • 승인 2023.10.12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아시스비즈와 MOU 체결…민관 동반성장 도모
국감에서도 지적된 시세 오류 잡힐 지 기대감 커져

부동산 시세 공시 등 업무를 행하는 한국부동산원이 오아시스비즈니스와 ‘프롭테크 활성화와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계속해서 지적되는 시세 오류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을 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이달 5일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오아시스비즈니스와 '프롭테크 활성화와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김세형 한국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가운데 왼쪽)과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사진=한국부동산원]

11일 녹색경제신문 취재 결과를 종합하면, 한국부동산원과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프롭테크 기술 및 가격 관련 데이터의 상호 교류를 통해 민·관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확인됐다.

세부적으로는 ▲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 공유 ▲시세 산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 및 기술 정보 교류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교육·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한국부동산원은 최근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데이터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안심 전세 App에 빌라와 같은 소규모 주택의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정부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세형 한국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은 “민·관의 빅데이터를 융합분석해 고도화된 시세를 국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전세사기 방지 등 다양한 정책 지원에 보다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프롭테크 업체와 데이터 교류를 활성화하고 관련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정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