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희망부자' 광고 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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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KB금융,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희망부자' 광고 영상 공개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3.09.04 17: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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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이 ‘희망부자’라는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KB금융그룹은 많은 돈을 가진 사람도 부자이겠지만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역시 희망부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또 'K-Bee 프로젝트’와 ‘KB작은도서관’으로, 꿀벌을 지키면서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과 책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들과 함께 했듯이 앞으로도 국민들의 희망이 자라는 곳에 언제나 함께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한은행의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위챗(微信, 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오픈 했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이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에서 신한은행의 모바일 브랜치를 연결하는 새로운 채널을 구축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금융그룹 희망부자_KBee프로젝트편 썸네일.
KB금융그룹 희망부자_KBee프로젝트편 썸네일.

○...KB금융,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희망부자' 광고 영상 공개

KB금융그룹이 새로운 모델 배우 박은빈과 함께한 ‘희망부자’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2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는 박은빈이 각자의 자리에서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국민들의 진정성 있는 모습을 조명하며, 이들과 함께 희망을 키워 내는 ‘K-Bee 프로젝트’와 ‘KB작은도서관’을 소개한다.

‘K-Bee 프로젝트’ 편에서는 취업 대신 양봉을 선택한 젊은 양봉업자 박혁진 대표, 꿀벌의 미래를 지키는 고등학교 양봉 동아리 BeeKeepers 및 꿀벌의 소중함을 알린 인플루언서 ‘프응TV’ 김국연을 만난다.

‘KB작은도서관’ 편에는 폐교에 도서관을 연 이대건 촌장, 마을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는 안세영 관장 및 책을 원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트럭에 책을 싣고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는 오윤택 관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이번 광고 영상에 삽입된 캠페인명 ‘희망부자’를 자필로 작성하는 등 큰 애정을 보인 박은빈은 “전국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계신 분들을 직접 소개해 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따뜻한 희망을 전하는 우리 주변의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많은 돈을 가진 사람도 부자이겠지만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역시 희망부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KB가 ‘K-Bee 프로젝트’와 ‘KB작은도서관’으로, 꿀벌을 지키면서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과 책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들과 함께 했듯이 앞으로도 국민들의 희망이 자라는 곳에 언제나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밀원숲 조성과 도시양봉을 통해 꿀벌 생태계 회복을 돕는 ‘K-Bee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으며, KB국민은행 또한 23년 말까지 전국 116곳의 지역에 아이들이 책과 함께 꿈을 키울 수 있는 KB 작은도서관을 설립하는 등 환경ㆍ사회 분야에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희망부자’ 광고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주)아성다이소와 함께 「아이부자 카드」 결제 이벤트 시행

하나은행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와 함께 어린이‧청소년의 합리적인 소비습관 형성을 위한 「아이부자 카드」결제 제휴 이벤트를 시행한다.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알파세대인 자녀회원과 부모회원이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을 통해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서비스로 현재 약 120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의 아이부자앱을 이용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아이부자카드로 다이소 매장에서 직접 결제를 하고 할인 혜택을 경험함으로써 스스로 합리적인 소비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다이소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기존 및 신규 아이부자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중 아이부자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한 경우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이부자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기존 회원의 경우 1000원의 용돈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회원의 경우 5천원의 용돈을 받을 수 있다. 용돈은 이벤트 종료 후 익월 아이부자 앱 ‘내 지갑’을 통해 최대 4만명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다이소는 아이부자 회원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소비처 중 하나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청소년 회원들이 즐겁고 건강한 소비경험을 할수 있기를 바란다” 며 “하나은행은 어린이‧청소년의 건강한 소비문화와 올바른 금융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휴처 확대와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우리벤처파트너스 김창규 대표, 마약근절 ‘No Exit’ 캠페인 동참.
우리벤처파트너스 김창규 대표, 마약근절 ‘No Exit’ 캠페인 동참.

○...우리벤처파트너스 김창규 대표, 마약근절 ‘No Exit’ 캠페인 동참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벤처파트너스가 마약근절 운동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은 마약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인 범국민적 활동이다.

릴레이 참여자가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메시지와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창규 우리벤처파트너스 대표이사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마약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벤처캐피탈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전상욱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와 박기호 LB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 모바일 브랜치 오픈

신한은행의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위챗(微信, 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오픈 했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위챗 메신저와 연동해 금융, 쇼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인앱형 프로그램이다. 중국내 최대 규모 메신저인 위챗의 이용 고객수는 약 13억명에 이른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이번 위챗 내 모바일 브랜치 오픈을 통해 위챗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위챗 사용 고객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적금 상품가입, 거래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 관계자는 “위챗 메신저라는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에서 신한은행의 모바일 브랜치를 연결하는 새로운 채널을 구축해 뜻 깊다”며 “중국 현지 고객들에게 신한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기반고객을 더욱 확대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디지털화로 서비스를 개선하는 수준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Everywhere Bank’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중국 내 19개 영업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사회의 빠른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뱅킹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홈커밍 파티’ 시행.
카카오페이, ‘홈커밍 파티’.

○...카카오페이, ‘홈커밍 파티’ 시작… 간식 쿠폰부터 페이포인트까지 풍성한 혜택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커밍 파티’를 시작한다.

카카오페이 사용자 누구나 ‘홈커밍 파티’ 이벤트 페이지에 준비된 다양한 파티룸을 방문하고 경품이 담긴 랜덤 상자를 모을 수 있다. 랜덤 상자는 무제한으로 제공돼 많이 모을수록 리워드 획득 기회가 확대된다.

랜덤 상자를 모으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페이지 내 파티룸을 방문해 각 파티룸의 구경 조건을 수행하면 된다. 사용자는 ‘혜택’, ‘페이로운소식’, ‘만보기’ 등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담은 최대 6가지 컨셉의 파티룸을 확인할 수 있다. 각 파티룸에서 ‘혜택 클릭하기’, ‘페이로운소식 구독하기’, ‘내 신용점수 올리기’ 등 다양한 조건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에게 랜덤 상자를 1개씩 지급한다.

파티룸을 모두 구경했더라도 ‘홈커밍 파티’에 친구를 초대하면 랜덤 상자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홈커밍 파티’ 초대장은 무제한으로 발송 가능해 초대에 성공할수록 더 많은 랜덤 상자를 받는다.

받은 랜덤 상자는 이벤트 페이지 내 ‘랜덤 상자 열기’ 버튼을 눌러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랜덤 상자를 열어 당첨될 경우, 간식 쿠폰 및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50000P까지 랜덤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홈커밍 파티’에 참여한 사용자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지급한다. 당첨자는 매일 ‘홈커밍 파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커밍 파티’는 금일 11시 이후부터 리워드 소진 시까지 최대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내 ‘혜택’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페이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친구를 초대하며 함께 소통하는 재미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생활 속 편리한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NK금융 부산銀·경남銀, 지역 중소상공인에 추석 명절 특별자금 1조6000억원 지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총 1조6000억원의 ‘BNK 2023년 추석특별대출’을 지원한다.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경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오늘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각 은행별로 8000억원(신규 4000억원, 기한연기 4000억원)씩, 총 1조6000억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창업 기업, 양 은행 장기거래 중소기업, 지역 일자리 창출기업, 기술력 우수기업, 지자체 전략산업 영위 중소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이며 업체별 지원 금액은 최대 30억원까지이다.

○...IBK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지난 1일 경기도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다문화 통합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를 개최했다.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는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교류하고 있는 안산 지역의 외국인 근로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살린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안산시는 국내 최대 외국인 밀집 거주 지역으로, 기업은행은 안산외국인금융센터 출장소를 운영하는 등 지역 외국인 근로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미얀마 카렌족 출신 15세 소녀가수 ‘완이화’를 비롯해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냐’, JTBC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 8개국 40여 명의 다문화 가정 학생들로 구성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그리고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이 출연해 1000여명의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장애인 음악가 자립 지원 프로젝트인 ‘IBK TOGETHER’와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육성 프로그램인 ‘IBK 드림윙즈’를 통해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등 IBK만의 문화예술 영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지난 6월, 전교생의 70%가 다문화 학생인 둔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중소기업과 다문화 가정이 밀집된 충남·충북·경기지역에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세 차례 선보인 바 있다.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오는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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