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 9월 4일 시작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 9월 4일 시작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가 신선한 피를 수혈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엔씨는 총 8개 부문에서의 신입 사원을 이달 4일 부터 공개 채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또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와 직무설명회를 통해 채용 관련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네오위즈에서 발매 예정인 기대작인 'P의 거짓'을 맥(Mac) 플랫폼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네오위즈는 오늘 애플 앱스토에서도 해당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보다 더 다양한 유저층들을 사로잡기 위한 네오위즈의 행보가 돋보입니다.


엔씨소프트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4일부터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개발관리 ▲게임사업 ▲System Engineering ▲Security Analysis ▲게임IP브랜드기획 ▲HR 등 8개 부문이다. 글로벌 게임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 및 사업 직무를 중심으로 집중 채용한다.

지원서는 9월 4일(월)부터 9월 12일(화)까지 엔씨(NC)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NCTEST ▲1, 2차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프로그래밍 직무의 경우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2024년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지원자는 엔씨(NC)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직무설명회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9월 6일 오후 7시에 엔씨(NC)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직무상담회는 9월 8일 오전10시부터 채용상담 플랫폼 ‘커리어톡’에서 열린다.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개발관리, 게임사업 등 직무를 소개하고 채용 전반에 대해 상담할 예정이다.

P의 거짓. [이미지=네오위즈]
P의 거짓.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Mac) 모델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애플 맥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되며 이에 따라 애플 맥 이용자들도 9월 19일 정식 출시일부터 P의 거짓을 즐길 수 있다.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모델이 대상으로, 지원 시스템 및 권장 사양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애플 맥 버전 지원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P의 거짓의 매력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플랫폼 관계없이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8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3’에 2년 연속 참가했다. 현장에서 미공개 빌드 플레이를 포함한 게임 시연 등을 진행, 관람객들로부터 화려한 그래픽과 뛰어난 최적화, 이색적인 세계관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P의 거짓은 현재 사전 예약 판매중이며,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은 각각 64,800원과 74,800원에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맥 앱 스토어를 통해 9월19일부터 구매할 수 있는 스탠다드 에디션은 64,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미니게임천국 학교대항전 고등학교 편 오픈. [이미지=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학교대항전 고등학교 편 오픈.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캐주얼 게임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신규 이벤트 팀 배틀 ‘학교대항전 – 고등학교 편’을 오픈했다.

학교대항전은 동일 학교 소속 플레이어들의 합산 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팀 배틀 콘텐츠로, 2000년대 ‘미니게임천국’ 시리즈 서비스 당시 전국적 반향을 일으켰다. 1위 탈환을 위해 여러 학교가 뭉친 연합이 결성되고 동문 모임이 활성화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e스포츠에 준하는 새로운 게임 문화를 이끌었다.

신작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대항전은 ‘고등학교’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오는 9월 14일까지 교명을 검색해 소속 고교를 선택한 후 대전 기간 동안 14개의 모든 미니게임을 하나씩 경쟁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이벤트 대전 결과에 따른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간식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항전에 참여하고 ‘미니게임천국 오피스’ 인스타그램 계정 상단 링크로 소속명과 플레이 인증샷, 소속 그룹 자랑 및 인원 수 등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피자, 치킨, 도넛 등 당첨자가 원하는 간식이 배송된다. 소속은 학교, 학급 뿐만 아니라, 직장, 부서 등으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어 전 연령층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19일 발표한다.

신규 팀 배틀과 함께 신규 캐릭터 ‘밀리’도 추가됐다. ‘밀리’는 ‘달려달려’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스타 캐릭터로, 보유 시 ‘달려달려’ 플레이 점수가 상향되고 노란 별 획득 시 별 3개 생성, 3단계 별 획득 시 무지개별 생성 등의 고유 효과를 발휘한다. ‘핑크 밀리’와 ‘로지 밀리’ 등 전용 스킨·코스튬 세트 2종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9월 30일까지 스타 패스 신규 시즌이 열리고 라인 별 보상이 상향되었으며, 친구의 접속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추후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학교대항전을 확대하고 신규 미니게임과 캐릭터도 순차 선보이는 등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