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스마트시티 사업 초석 다져...“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도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스마트시티 사업 초석 다져...“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도출”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8.3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0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미래 교통수요 분석 프로젝트 성료[사진=현대차]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미래 교통수요 분석 프로젝트 성료[사진=현대차]

ㅇ..현대자동차그룹이 싱가포르 주롱혁신지구(Jurong Innovation District, JID)의 발전 단계에 따른 미래 교통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수)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 1월 현대차그룹과 싱가포르 주롱도시공사(Jurong Town Corporation, JTC)가 맺은 ‘교통수요분석 업무협약(MOU)’에 따라 2022년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됐다.

프로젝트 대상인 주롱혁신지구는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다양한 스마트시티 솔루션 도입 수요가 있는 지역으로, 특히 지구 내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가 위치해 있는 불림(Bulim)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필요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주롱혁신지구의 인구·교통·발전계획 등 특성을 분석하고 미래 교통수요를 파악해 맞춤형 교통수단과 운영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았다.

울산2공장 전경[사진=현대제철]

ㅇ..현대제철이 차세대 신재생에너지로 손꼽히는 해상풍력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제철은 "울산2공장이 최근 세계 최대 에너지 분야 전문 인증기관인 노르웨이 선급협회(DNV)로부터 '신재생에너지 해상풍력 공장인증' 취득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해상풍력용 강관 및 라인파이프 전문 생산공장인 울산2공장의 인증 취득은 현존하는 국내 강관제조사 유일의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현대제철은 이번 인증 취득으로 국내외 해상풍력 프로젝트 적합성 인증의 기본 조건을 만족하게 되어 향후 관련 프로젝트 수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독자 기술 체계를 공표해 연구개발 효율화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더 높은 차원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더욱 정교한 기술 체계를 정립했다. 새롭게 정립된 기술 체계는 전기차용 타이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이온'의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로 명명됐다.

‘아이온’은 한국타이어 자체 성능 테스트 결과, 자사 내연기관 타이어 대비 실내 소음 최대 18% 감소, 타이어 수명 최대 15% 상승, 주행 안정성 최대 10% 향상, 전비 효율 최대 6% 증가라는 우수한 성능 지표를 나타내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특화 기술 개발의 성과와 중요성 및 필요성을 입증하고 있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4대 핵심 타이어 기술 ▲아이 사운드 옵저버(i Sound Absorber, 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i Super Mileage, 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i Perfect Grip, 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i Extreme Lightness, 낮은 회전저항)로 구성된다.

이어 4대 핵심 기술은 다시 각각을 완성하는 총 15개의 세부 기술 요소로 세분화되어 한층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2022 카카오 ESG 보고서[사진=카카오]
2022 카카오 ESG 보고서[사진=카카오]

ㅇ..환경-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이 글로벌 평가 기관을 통해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는 30일, 지난 5월 발간한 ESG 보고서 ‘2022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인 ‘ARC 어워드(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 2023)’와 ‘LACP 비전 어워드(LACP Vision Award)’에서 각각 최고등급의 금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RC 어워드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인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차보고서 경연 대회다. 카카오는 Interactive Annual Report 분야 내 ESG Report 및 Sustainability Report Asia-pacific 2개 부문에서 각각 최고등급인 금상(Gold)을 수상했다. 해당 분야 내 수상한 국내 기업은 카카오가 유일하며, Sustainability Report Asia-pacific 부문에서는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 기관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진행하는 비전 어워드에서도 카카오의 ESG 노력을 인정받았다. LACP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기업 및 단체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연차보고서를 평가하는 대회로, 전 세계 각국의 10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는 Telecommunications Industry 분야에서 ESG Report 부문 대상(Platinum)을 수상함과 동시에 Sustainability Report 부문 금상(Gold)을 2년 연속 수상하며 글로벌 Top 100기업에 들었다.

BMW 그룹 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9기 수료식 및 20기 발대식·아우스빌둥 7기 발대식 통합 개최[사진=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9기 수료식 및 20기 발대식·아우스빌둥 7기 발대식 통합 개최[사진=BMW 그룹 코리아]

ㅇ..BMW 그룹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지난 29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9기 수료식 및 20기 발대식과 BMW 아우스빌둥 제7기 발대식을 통합 개최했다.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과 아우스빌둥은 BMW 그룹 코리아의 대표적인 자동차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수료식 및 발대식에는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 총괄 김연태 팀장과 BMW 공식 딜러사 애프터 세일즈 본부장, 어프렌티스 19기 수료생 및 20기 선발생, 아우스빌둥 7기 선발생을 포함해 총 28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김연태 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수료식, 두 프로그램의 신규 기수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브랜드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김연태 팀장은 축사에서 “어프렌티스와 아우스빌둥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은 높은 생산성과 전문성을 갖고 BMW 애프터 세일즈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해 자동차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활약할 미래를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황홍연 LIG넥스원 연구위원_위성 System Engineering 특강 (1)
황홍연 LIG넥스원 연구위원 위성 System Engineering 특강[사진=LIG넥스원]

ㅇ..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은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産·學) 인턴십을 7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5일간 LIG넥스원 용인하우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대학교 미래우주항법 및 위성기술연구센터 박병운 교수(센터장) 외 세종대, 서울대, 연세대, 홍익대 등 약 7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비롯한 현장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산학인턴십은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미래우주교육센터’ 사업 일환으로써 현장실무교육이 의무사항으로 포함되어 있다.

4일에는 황홍연 LIG넥스원 C4ISTAR사업부문 연구위원의 ‘위성 System Engineering’과 김수정 위성체계연구소 수석연구원의 ‘위성 System’ 특강을 진행했다. 7일까지 위성항법, 위성 SAR, 위성 통신 등의 주제로 LIG넥스원 임직원들의 특강과 현장 실무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 해 6월에 세종대학교와 함께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에 뜻을 모아 ‘우주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포괄적 협력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한 LIG넥스원은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졸업 후 미래의 해군장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22년 11월에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층에 ‘LIG넥스원 강의실’을 구축하기도 했다.

코스모 화학 공장 전경[사진=코스모 화학]
코스모 화학 공장 전경[사진=코스모 화학]

ㅇ..코스모화학(005420)이 수년간 공들여온 고부가가치 특수용도 이산화티타늄 중 하나인 장섬유용 이산화티타늄을 국내 최대 섬유사인 ‘H사’에 납품을 개시하면서 본격적인 판매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30일 코스모화학 관계는 최근 국내 최대 섬유사인 ‘H사’에 장섬유용 이산화티타늄을 납품하는데 성공하여 향후 국내 섬유시장 판매확대에 청신호가 들어왔음을 밝혔다.

이산화티타늄은 대표적인 백색안료로 사용되고 있지만 섬유시장에서는 합성섬유를 제조하는 데에 필수 원료인 광택을 제거하는 소광제용도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장섬유용 제품은 품질조건이 까다로워 쉽게 다른 제품으로 대체되기 어려운 시장으로 상당히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통한다.

전체 이산화티타늄 글로벌 시장 규모는 연간 600만톤으로 그 중 섬유용 이산화티타늄 시장은 약 연간 20만톤 수준이며 글로벌업체인 V社가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코스모화학은 2020년부터 ‘H사’에 납품하기 위한 테스트t를 진행해 왔고 올해 상반기에 최종 테스트를 통과해 납품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 김헌우(WING) 선수 공식 후원 차량 전달식 (좌-김헌우 선수, 우-한성자동차 한종문 부사장)[사진=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 김헌우(WING) 선수 공식 후원 차량 전달식 (좌-김헌우 선수, 우-한성자동차 한종문 부사장)[사진=한성자동차]

ㅇ..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가 지난 28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김헌우(활동명: WING)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김헌우 선수의 아시안게임 활약을 응원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E SUV’를 지원하고, 메이저 브레이킹 대회 메달 획득 시 격려금도 제공한다. 김헌우 선수는 향후 국내외 대회에서 한성자동차 로고플레이 유니폼을 착용하고 출전하게 된다.

이번 공식 후원은 한성자동차가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를 지지하고 후원하기 위해 작년 3월 론칭한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성자동차는 MZ세대 고객과 공감 및 소통을 위해 지난 2020년 e-스포츠팀 젠지(Gen.G)의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현재 브레이킹까지 MZ세대 대표 스포츠 분야의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브레이킹은 미국 대표 힙합 스트릿댄스의 한 종류로, 현재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부문이고 비주류 문화에 속하지만,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에 공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명실상부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김헌우 선수는 국내 브레이킹을 대표하여 주류문화로 성장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비보이로서 최근 2023 WDSF(세계댄스스포츠연맹) 아시아는 물론, 세계 브레이킹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세계적으로 그 위상을 뽐내고 있다.

The Ferrari Collection 2023 Full Collection[사진=뱅앤올룹슨]
The Ferrari Collection 2023 Full Collection[사진=뱅앤올룹슨]

ㅇ..세계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모터스포츠의 선구자 페라리와 함께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했다. 뱅앤올룹슨 페라리 컬렉션은 기존의 헤드폰과 스피커 시리즈의 재해석을 통해 뱅앤올룹슨의 알루미늄 가공 노하우에 대한 탁월함을 강조하며 두 브랜드의 냉철함, 강력함, 정교함 (poise, power, precision)을 향한 공통된 열정을 기린다.

뱅앤올룹슨 페라리 컬렉션의 라인업은 조각품을 연상시키는 홈 스피커 베오사운드 2, 뱅앤올룹슨의 하이엔드 헤드폰 베오플레이 H95,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X, 가볍고 견고한 포터블 스피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까지 총 4개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페라리 컬렉션은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의 뱅앤올룹슨 제품이 페라리 레드 컬러와 어우러지며 페라리의 브랜드 시그니처와 뚜렷한 연결고리를 보여준다.

베오사운드 2(Beosound 2)는 어디에 놓이든 공간을 꽉 채우는 360도 홈 오디오 경험을 선사하는 뱅앤올룹슨의 베스트셀링 제품이다. 바닥, 테이블, 선반 어디에 놓여도 오브제처럼 우아하게 어우러지며, 액티브 룸센스(Active RoomSense)와 빌트인 근접 센서를 통해 아름다운 디자인에 스마트한 기술까지 담아냈다. 스피커를 담고 있는 최고 등급의 알루미늄 콘 디자인은 매끄러운 외관은 물론 최상의 음향 효과를 제공한다. 페라리 컬렉션의 베오사운드 2는 스트루어에 위치한 뱅앤올룹슨 팩토리 5(Factory 5)에서 페라리의 시그니처 레드 색상으로 디자인을 재해석했다. 알루미늄 몸체를 폴리싱 처리해 광택을 극대화하면서 레드 컬러의 강렬함을 더욱 강조한다. 페라리의 상징인 엠블럼은 그릴아래에 배치해 디자인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베오플레이 H95(Beoplay H95)는 최고 수준의 사운드와 혁신성을 보여주는 뱅앤올룹슨의 대표 헤드폰이다. 맞춤형 티타늄 드라이버로 이전보다 더욱 강렬한 사운드를 발산하며, 착용자는 이어컵 알루미늄 링을 돌려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다. 부드러운 양가죽으로 마무리되었으며, 38시간 연속 청음이 가능하다. 또한 베오플레이 H95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함도 자랑한다. 헤드폰은 시대를 초월하는 클래식인 페라리의 제트 블랙 컬러를 담아냈다. 여기에 뱅앤올룹슨과 페라리의 말 로고를 함께 레이저로 새겨 넣었다. 이어컵 아래 티타늄 스피커 그릴은 이 협업을 위해 특별히 선택한 풍성한 레드 컬러로 마감했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Beosound Explore)는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포터블 스피커이다. 27시간까지 재생 가능한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는 방진, 방수 IP67 등급을 갖추고 있으며, 빠른 페어링 덕분에 다양한 환경에서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페라리 컬렉션의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는 레이저로 새긴 페라리 고유의 프랜싱 홀스(Prancing Horse 도약하는 말)와, 어떤 모험에도 함께 할 수 있게 해주는 블랙 카라비너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두 개의 레이어로 이뤄진 스피커 몸체를 레드와 블랙으로 마감하여 페라리 컬렉션의 무드를 완성했다. 레드 컬러의 알루미늄 그릴이 어두운 내부 패브릭과 대비되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다.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사진=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사진=포스코퓨처엠]

ㅇ..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1회용품을 0(Zero)으로 만들겠다는 동작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에 업로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은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 친환경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OCI 김유신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김병훈 대표와 조선내화 이상암 대표를 지목했다.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들은 사업장 내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해 텀블러, 머그컵 등 다회용품 사용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부서별로 ‘대기전력 줄이기’, ‘계단 오르기’ 등 자발적으로 과제를 선정해 실천하는 ‘기업시민 챌린지’에 참여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포스코퓨처엠은 2035년 배터리소재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사업장 내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을 확대하고 있으며 저탄소 연료 전환, 공정 개선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ㅇ..삼성전자가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The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23, 이하 ΄SDC23΄)΄을 10월 5일(미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Moscone Center)에서 개최한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9번째를 맞는 SDC는 전세계 개발자들의 축제로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이다.

삼성전자는 SDC23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먼저, 올해 SDC는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연다. 한 부회장은 플랫폼 혁신과 에코시스템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발표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삼성 녹스(Knox), 빅스비(Bixby) 등 전사 플랫폼 혁신 ▲타이젠 기반의 스크린 경험 확장 ▲갤럭시 One UI를 통한 고객 경험 차별화 ▲헬스와 홈(Health & Home) 경험의 진화 등 각 분야별 전략도 삼성전자 임직원들을 통해 소개된다.

ㅇ..SKT가 지난 4월의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또 다른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확인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고객과 함께 키워 나가는 성장형 AI 서비스 ‘A.(이하 에이닷)’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IDEA(Intl’ Design Excellence Award) 2023’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지난 1980년에 시작한 ‘IDEA’는 독일에서 개최되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권위있는 상이다.

‘에이닷’의 이번 ‘IDEA’ 수상은 지난 4월 독일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본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SKT는 ‘IDEA’ 수상에 대해 ‘에이닷’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 시상식[사진=SK이노베이션]

ㅇ..SK이노베이션은 국민대학교와 협업한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 시상식을 29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는 SK이노베이션과 국민대가 ‘그린(Green)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한 산학협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소개한 행사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3월 국민대와 ‘그린 ESG 디자인 개발산학협동 업무협약(MOU)’을 체결, 친환경과 탄소감축 노력에 대한 대국민 인식 변화를 목표로 산학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과 국민대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민대 조형대 학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TED) 등에서 학생 414명이 참여한 263개 작품을 전시한 바 있다.

출품작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외부 이해관계자, 지도교수진의 심사와 관람객의 평가를 거쳐 ‘행복그린’과 ‘기술이전’ 부문에서 금, 은, 동상을 포함한 우수작 19개가 선정됐다. 행복그린은 학생들의 그린(Green) 디자인 창의성을, 기술이전은 경영 현장에서 SK이노베이션 ESG 경영 의지를 소통하는데 직접 활용 가능한지 여부를 중점 평가했다.

ㅇ..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를 구입, 사회취약계층에 기증했다.

LG전자는 최근 미혼모 복지시설인 ‘구세군 두리홈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무선청소기 10대를 전달했다. 또한 독거노인 등 인근 취약계층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신사종합사회복지관’에도 무선청소기를 추가 기증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폐배터리를 수거해 희유금속을 재활용하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3회째 진행했다.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1개(450g)에서는 니켈(31.91g), 코발트(4.21g), 리튬(6.06g), 망간(2.04g)의 희유금속이 회수된다. 수거한 배터리에서 추출된 희유금속은 새로운 배터리 재료로 재활용된다.

LG전자가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 간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폐배터리는 약 16톤으로, A9S 배터리 기준 약 3만 5천 개에 달한다. 이는 LG전자가 지난해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폐배터리가 약 12.5톤이었던 것에 비해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고객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동참의식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