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개막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개막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2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의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베트남'이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CFS 썸머 챔피언십 2023은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FPS IP인 '크로스 파이어' 세상 속에서 글로벌 프로게이머들이 각축을 벌이는 큰 규모의 e스포츠 행사입니다. 이번 경기의 규모를 통해 '크로스 파이어'의 글로벌적 위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넷마블은 '세븐 나이츠 키우기'의 정식 출시일을 9월 6일로 확정지었습니다. 해당 게임은 넷마블의 오리지널 IP인 '세븐 나이츠'를 활용한 방치형 RPG인데요, 다소 부진한 시기를 겪었던 넷마블의 구원 투수가 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무대. [사진=스마일게이트]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무대. [사진=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VTC 온라인과 함께 개최하는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베트남(CFS Summer Championship 2022 Vietnam, 이하 CFS 썸머 챔피언십)’이 21일 개막했다.

8월 21부터 27일까지 7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CFS 썸머 챔피언십 2023’에는 올 상반기에 진행됐던 베트남, 중국, EUMENA, 필리핀, 브라질 등 5개 권역별 정규 리그에서 상위를 차지한 8팀이 참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CFS 썸머 챔피언십’을 주요 메이저급 대회로 격상시키며 상금 규모를 지난 해 대비 3배 상향한 30만 USD (한화 약 3억 9천만원)으로 책정하는 등 대회의 전반적인 규모를 증가시켰다. 

대회 첫날의 개막전은 중국의 올게이머스(ALL GAMERS)와 브라질의 임페리얼(Imperial)의 빅매치로 진행됐다. 올 상반기 지역 프로 리그의 우승 팀들의 대결로 팽팽한 분위기가 형성됐으나, 결국 올게이머스가 강력한 우승 후보다운 집중력을 선보이며 2:0으로 승리했다.

두번째 경기에서는 CFPL (중국 프로 리그)의 준우승팀 바이샤게이밍(Baisha Gaming)과 CFWL (웨스트 프로 리그)의 우승팀인 독일의 GV 이스포츠가 맞붙었다. 바이샤게이밍은 주장인 N9 왕하오(Wang Hao) 선수가 하드캐리, 작년 CFS 그랜드 파이널의 우승팀으로서의 저력을 선보이며 가뿐하게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필리핀의 퍼시픽 막타(Pacific Macta)와 베트남의 카라하우스.2L(CaraHouse.2L, 구 셀러비.2L)의 경기에서는 동남아권의 강자 카라하우스.2L이 차분한 경기력으로 승점을 확보했다.

‘CFS 썸머 챔피언십’은 커진 대회 규모의 스케일에 걸맞게 더욱 화려해진 무대에서 진행됐다. 첫 경기가 펼쳐진 21일에는 크로스파이어 이스포츠의 인기를 증명하듯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들이 대회장을 방문해 경기 외에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즐겼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9월 6일 정식출시 확정 [이미지=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9월 6일 정식출시 확정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오는 9월 6일 정식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출시일 공개와 함께 브랜드사이트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브랜드사이트를 통해서도 <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등록에 참여 가능하며, 정식출시 이후 1만 7777루비, 777뽑기, 유니크 영웅 에반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7월부터 북미/대만/태국 지역에서 얼리액세스를 통해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세븐나이츠>의 핵심 재미와 정통성을 계승하면서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출시해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의 대표 IP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방치형RPG로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원작의 숨겨진 이야기로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으며, 귀여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인더섬 with BTS 복고소년단 테마 업데이트 진행 [이미지=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복고소년단 테마 업데이트 진행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경계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하이브IM은 22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복고소년단’ 테마 및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복고소년단 테마’는 복고풍의 뉴트로 감성으로 인기를 끌었던 ‘2021 시즌 그리팅 콘셉트’에 인더섬 게임이 가진 귀여운 매력을 덧입혀 구성한 신규 콘텐츠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10월 3일까지 ‘복고소년단’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퍼즐을 완료하여 얻은 ‘열쇠’로 ‘코스튬’과 ‘하트’, ‘부스터’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인더섬 with BTS’에서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는 신규 콘텐츠 모드인 ‘보물지도’를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각 멤버 별로 총 7개의 ‘보물지도’ 모드를 제공하며, 이를 성공적으로 완주하는 이용자들에게는 S급 데코레이션인 ‘WINGS 열기구’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이어, 9월에 생일을 맞이하는 정국과 RM의 생일을 기념해 ‘스페셜 데코레이션’을 준비했다. 기념 선물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챕터 ‘사막섬 에피소드3’을 업데이트된다. 이용자들은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신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방탄소년단의 인기 곡인 ‘불타오르네’와 ‘피 땀 눈물’ 등 단체곡과 함께 ‘Begin’, ‘MAMA’ 등 멤버별 솔로 곡도 감상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