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하이브IM,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OZ’ 캐릭터 일러스트 최초 공개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하이브IM,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OZ’ 캐릭터 일러스트 최초 공개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1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 IM이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이후 공개할 신작에 대한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신작 '프로젝트 OZ'는 마법과 기계 문명이 공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짜여진 모바일 수집형 RPG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하이브IM이 성공적으로 게임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의 새로운 캐릭터를 공개했습니다. 신캐릭터 '카리'는 '미끌미끌'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이는 고양이 캐릭터인데요,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약속한 만큼 '미니게임천국'에서 만나게 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프로젝트OZ 캐릭터 일러스트 공개. [이미지=하이브IM]
프로젝트OZ 캐릭터 일러스트 공개.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경계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하이브IM은 18일, 마코빌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OZ’ 캐릭터 일러스트를 최초 공개했다. 

‘프로젝트OZ’는 마법과 기계 문명이 공존하는 세계 ‘메르헨’을 무대로, 여왕 도로시와 유저가 함께하는 모험을 그려 나가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동화풍 판타지의 서사를 바탕으로 전개되며, 다채로운 재미요소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에서는 게임의 서사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캐릭터인 ‘도로시’의 외형과 고유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난 달 ‘프로젝트OZ’의 비주얼과 세계관에 대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일본 현지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실시했다. 

인터뷰 결과에 따르면, ‘프로젝트OZ’에서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과 높은 완성도의 시각적 표현이 구현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하이브IM과 마코빌은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여 게임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이브IM은 ‘프로젝트OZ’의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신작 준비에 속도를 올릴 예정이다.

미니게임천국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카리. [이미지=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카리.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미니게임천국’이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카리’를 추가했다.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카리’는 미니게임 중 ‘미끌미끌’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전용 스타 캐릭터로, 노란 줄무늬의 치즈 태비 고양이를 형상화한 사랑스러운 외모가 특징이다. 

‘카리’를 보유하면 ‘미끌미끌’에서 보너스 플레이 점수가 레벨 12 기준 40% 상향되며, 선택해 플레이할 경우 10콤보마다 포도 아이템 생성, 별 획득 시 3콤보 적용 등 고유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상점에서 상자를 구매하거나 메달 상점 내 ‘해미의 금메달 돌림판’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개성 있는 외형과 전용 스킬을 보유한 ‘카리’ 전용 스킨 및 코스튬 세트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고등어 태비를 콘셉트로 한 ‘초밥집 카리’ 세트는 모자, 생선 문 입, 고등어 초밥 등으로 구성되며 별 획득 시 추가 점수를 부여한다. 턱시도 태비를 형상화한 ‘프러포즈 카리’ 세트는 꽃모자, 장미, 반지 등으로 구성되며 추가 콤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2종 모두 전체 구성품 작용 시 모든 획득 점수가 상향되는 세트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도 ‘매운 음식 vs 안 매운 음식’ 이벤트 팀 배틀이 새롭게 시작되고 사다리 보상 모두 받기 기능이 추가되는 등 신규 콘텐츠 및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컴투스는 이번 ‘카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약 2주마다 새로운 캐릭터와 스킨·코스튬 세트를 선보이며 캐릭터 수집과 기록 갱신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보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 마련을 위한 업데이트도 꾸준히 이어 나간다. 

에픽세븐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레이션 재오픈.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레이션 재오픈.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하 Re:제로)’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다시 한번 선보인다고 18일(금) 밝혔다.

8월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Re:제로 콜라보레이션에서는 Re:제로의 주요 등장 인물인 ‘에밀리아’, ‘람’, ‘렘’,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이 에픽세븐의 세계로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 ‘이세계의 손님’을 다시 한번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먼저, 8월 17일부터 31일까지는 영웅 ‘에밀리아’와 ‘렘’의 한정 소환이 진행된다. 원작에서 뛰어난 정령술사인 에밀리아는 에픽세븐에서도 5성 등급의 냉기 속성 정령사 영웅으로 선보인다. 영웅 ‘렘’은Re:제로의 핵심 인물로 Re:제로 세계관 속에서는 로즈윌 저택에서 일하는 메이드이자 또다른 콜라보레이션 영웅 ‘람’과 쌍둥이 자매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최대 7일까지 출석하면 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들이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풍성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특히, 마지막 출석까지 완료한 이용자들은 5성 영웅 소환권을 비롯해 또다른 콜라보레이션 영웅 ‘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영웅 ‘람’은 출석 이벤트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펼쳐지는 서브 스토리 플레이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이사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많은 팬 층을 보유한 Re:제로와 함께 올해 다시 한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 전세계에 에픽세븐과 서브컬쳐를 좋아하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