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0기 모집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0기 모집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한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마블챌린저'의 20기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은 게임 업계와 밀접한 연관을 맺는 업무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분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컴투스는 자사의 메타버스 시스템 '컴투버스' 속 커뮤니티 공간인 ‘스페이스(SPAXE)’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해당 이벤트에서 재치있는 이름을 지어 선정된 당첨자 20분들은 스타벅스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 소식 등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마블챌린저 20기 모집. [이미지=넷마블]
마블챌린저 20기 모집.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8월 21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오는 8월 25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8월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20기 발대식은 9월 1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동안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을 제공하고, 향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한편 '마블챌린저'는 지난 19기까지 총 175명이 수료했으며, 취업대상자 154명 중 약 60%가 현재 게임업계에 몸 담고 있다.

컴투버스 스페이스 작명대회. [이미지=컴투스]
컴투버스 스페이스 작명대회.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올인원(ALL-IN-0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 내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출시와 함께 공개된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는 여러 이용자가 모여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로, 공간의 제약을 넘어 그룹 구성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목적에 따라 그룹을 형성해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 추억 등을 공유하거나 사내외 업무까지 진행하며 실감나고 편리하게 메타버스 내에서 소통할 수 있다.

이에 컴투버스는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스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재치 넘치는 그룹명을 선정하는 작명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컴투버스’를 설치하고 홈페이지에서 스페이스 그룹을 생성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그룹명은 최대 30자 이내로 설정 가능하며, 응모작 중 재미있고 공감되는 그룹명 20개를 선정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한다.

한편 컴투버스는 메타버스 업무 및 커뮤니티 허브가 될 스페이스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에는 커뮤니티 전용 메신저를 제공하며, 9월에는 컨벤션 센터를 열고 이후 파트너사들의 개별 서비스 영역, 일반 이용자 대상의 본격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미라마 맵 파르토나. [이미지=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미라마 맵 파르토나. [이미지=크래프톤]

ㅇ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오래된 전장 중 하나인 미라마 맵에 고유 콘셉트와 하드코어함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기존 레드존은 미라마를 가로지르는 강력한 모래바람 ‘모래 폭풍’으로 대체된다. 모래 폭풍 진입 시 체력이 점차 감소되고 이동 속도 및 시야가 줄어든다. 연막탄과 화염병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전자 장비 사용도 불가능해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맵 곳곳에 ‘집라인’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집라인을 사용해 섬과 능선 사이를 신속하고 전략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미라마에 ‘파르토나(Partona)’, ‘리조트’, ‘트럭 휴게소(Truck Stop)’ 등 신규 지역이 추가됐다. 파르토나는 로스 이고스(Los Higos)를 대체하는 지역으로 기존과 유사한 파밍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들이 남쪽 섬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리를 추가했다. 리조트는 언덕 위에서 남쪽 바다 풍경을 제공하는 신규 지역이다. 기존 논밭 부분을 제거하고 해당 공간을 파밍에 적합한 곳으로 변경했으며, 하우스 셋과 도로 위치를 조정했다.

트럭 휴게소는 기존 폐차장(Junkyard) 지역을 대체하며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교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경험과 맞지 않는 지역 및 요소들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비상 호출 밸런스 수정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 모드 전용 신규 맵 ‘보드워크’ 출시 ▲로비 내 팀원 제안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인 인게임 버그 ▲콜리전, 텍스처, 안정성 이슈 등 맵 관련 버그를 수정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