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화손해보험, (무)『한화 운전자 상해보험』 신상품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한화손해보험, (무)『한화 운전자 상해보험』 신상품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8.0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이 '(무) 한화 운전자 상해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상품은 비용성 담보를 강화해 업계 최초로 대인형사합의실손비와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을 탑재했습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의 경우 사고 확정과 관계없이 50% 선지급 하도록 해 실효성 있는 보장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여성 상품을 강화하는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운전자 신상품에도 출산·육아 중인 여성 고객을 위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성 운전자를 위한 전용 안심 상담서비스도 신설해 자동차 사고 시 여성 고객 전문 상담 채널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신상품으로 소비자들은 운전자보험 효용을 증대시키고, 여성을 위한 보장과 서비스를 접목시키면서 차별화된 보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스뱅크가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추가되는 기능인 커플통장은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 '공동모임장' 기능을 커플통장에 그대로 구현해 모임장 한 명만 이체나 카드 발급, 결제가 가능한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혜택은 모임통장과 동일하며, 카드 혜택도 다양합니다. 주요 영역은 외식, 놀이, 장 보기 등으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1만원 미만 결제 시에는 즉시 건당 100원의 캐시백 혜택이 적용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무)『한화 운전자 상해보험』 신상품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개인 또는 남녀별 운행횟수 및 이용목적 등을 반영한 맞춤형 (무)『한화 운전자 상해보험』을 지난 8월 1일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운전이 잦은 자가운전자 대상으로 고유 보장인 비용성 담보를 강화하여 업계 최초로 일반교통사고로 인한 중상해 (4-7급) 시 보장을 확대한 대인형사합의실손비와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을 탑재했다. 변호사 선임비용의 경우 사고확정과 관계없이 50% 선지급하도록 하여 실효성 있는 보장내용으로 구성했다.

최근 여성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있는 한화손보는 이번 운전자 신상품에도 출산·육아 중인 여성 고객을 위해 다양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만 12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부모의 경우 신청 시부터 보험료 2%를 납입기간 동안 계속 할인해주며, 특히 가입기간 중 출산을 하는 경우 1년간 보험료 납입면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성운전자를 위한 전용 안심상담서비스도 신설하여, 자동차사고 시 여성고객 전문 상담채널(전담번호 신설)을 통해 사고 및 법률 관련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자녀의 교통사고 위험도 대비할 수 있도록 스쿨존어린이교통사고발생금과 자동차사고부상발생금을 신설하여 하나의 증권으로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무)『한화 운전자 상해보험』의 보험기간은 3년에서 최대 20년만기 (3·5·7·10·15·20년)로 100세 만기 형 상품에 비해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하며, 연계할인 제도로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 경우에는 초회보험료의 10%를 1회에 한하여 할인해 준다. 운전자보장형(1종)과 상해보장형(2종)으로 판매하며, 가입연령은 만 18세부터( 2종은 0세) 80세까지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상품개발 담당자는 “이번 상품은 변호사선임비용 등의 운전자 고유보장을 확대하여 운전자보험 자체의 효용을 증대시켰을 뿐 아니라, 당사가 추구하는 여성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를 운전자보험에도 확대하여 가족 특화 보장과 서비스가 강화된 운전자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출처=토스뱅크]

○...토스뱅크, 커플통장 서비스 선보여

토스뱅크는 연인이나 부부가 자신들만의 통장을 만들고 금전관리와 함께 소중한 순간을 남길 수 있는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추가되는 기능인 커플통장은 통장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입출금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에 댓글을 남겨 데이트나 여행, 기념일 등 소중한 순간들을 저장하고 함께 나눌 수도 있다.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공동모임장' 기능이 커플통장에서도 그대로 구현된다. 기존 모임통장에선 모임장 한 명만 이체나 카드 발급, 결제가 가능해 커플 중 한 사람이 금전 관리나 결제 부담을 다 가져야 하는 불편함이 따랐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함께하는 상대방을 공동모임장으로 지정하면 출금 및 송금, 카드 발급 및 결제 권한을 함께 나눌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부부가 함께하는 생활비 통장이나 연인 사이의 데이트 통장 등에서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다.

커플통장은 기존 모임통장 계좌가 없던 고객은 물론, 이미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도 모임통장 계좌 상세에서 ‘커플통장으로 바꾸기’를 클릭해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혜택은 모임통장과 동일하다. 하루만 맡겨도 연 2%(세전)의 금리 혜택이 적용되어 별도의 공간으로 자금을 이동해 출금, 결제가 안 되도록 묶어 놓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임활동에 특화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토스뱅크 모임카드'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공동모임장’ 제도를 통해 카드도 함께 발급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다.

카드 혜택도 다양하다. 데이트를 하는 순간에도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제공하는 주요 3대 영역으로는 ▲외식(음식점/주점에서 19시~24시까지 결제 시 캐시백 혜택) ▲놀이(노래방, 볼링장, 당구장, 골프장, 골프연습장 업종) ▲장 보기(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농협하나로마트&클럽) 등으로 구분되며, 1만 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1만 원 미만 결제 시에는 건당 100원의 즉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모임통장에서 혁신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공동모임장 기능이 통장 커스터마이징, 댓글 남기기 등 커플 특화 기능을 만나 그 동안 커플이라면 바랐던 진정한 커플통장이 탄생할 수 있었다”며, “소비내역과 함께 추억도 남기며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더욱 의미 있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공동모임장과 모임카드 등 차별화된 혜택과 기능을 바탕으로 지난 7월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선 바 있다.

○...KB국민은행,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다음달 29일까지 9월 해외 신학기 시즌을 맞아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KB금융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학생·해외체재자 사유로 KB국민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거래외국환은행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한 은행을 지정해 해당 은행에서만 관련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다. KB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전원에게 외환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가능하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배우자 등 대리인도 지정 가능하며, KB스타뱅킹을 활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해외유학생 등록금 납부 시기에 맞춰 유학 자금 송금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활에 필요한 생활비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하나카드로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 가능한 신규 서비스 개시

하나저축은행은 하나카드와 협업해 하나카드로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한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과 연계된 입출금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던 손님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비대면으로 하나카드를 발급받아 신용카드 기능과 하나저축은행 입출금 카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손님 편의성을 제고했다.

신규 서비스는 하나저축은행의「하이하나 보통예금」통장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한 손님이 하나카드 중 ‘원더카드(원더 Free+)’와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에「하이하나 보통예금」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해 발급하면, 전국 하나은행 ATM/CD기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고 현금 인출 시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과 하나카드는 신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하이하나 보통예금」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예금 금리 우대 및 카드 캐쉬백 이벤트도 시행한다.

먼저,「하이하나 보통예금」가입 손님이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한 해당 하나카드를 발급 시 연 0.2%p, 하나카드 결제대금을 「하이하나 보통예금」에서 자동이체 등록하면 연 0.2%p의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추가금리 조건과 상품의 기본 우대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3.5%(세전)의 금리를 최대 5,000만원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하나카드 발급 후 6개월간 매월 10만원 이상 사용 시 다음달 2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여 최대 12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그룹 관계사 간 결합 서비스를 통해 손님의 편의성을 높이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다양한 니즈를 발굴해 손님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앱, 하나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다.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출시 이벤트..."최대 1,000만원 이사지원금 받아가세요“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최대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7월 19일 출시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보증금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최저 3.79%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2023.08.03 기준)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되며, 채권양도 통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함께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3가지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체크리스트를 한 번만 작성하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3가지 상품의 대출 한도 및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러한 상품 라인업 확대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한 고객 유입이 늘었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 이후 약 2주간 한도 및 금리 조회 건수는 약 4만 건으로 출시 전보다 증가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폭도 넓어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대차보증금 제한이 없다. 이에 전월세보증금 대출 고객의 평균 보증금은 기존 2억 2,000만원에서 3억 8,000만원으로 높아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의 평균 연령은 37세로, 기존 대출 평균 연령(31세)보다 높았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8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약 한달 간 모든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사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한 후 약정까지 이어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33명에게 총 9,000만원 규모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한다.

이 중 당첨고객 3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30명에게는 100만원, 300명에게는 1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제공된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만 한 고객이더라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만 명에게 배달 서비스 앱 '요기요' 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사를 앞두고 인테리어, 집들이 등으로 이사비용 부담이 큰 고객들을 위해 이사지원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최대 5억원까지 늘어난 대출한도는 물론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등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