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파이에, DOA플랫폼까지...위믹스 힘 싣는 위메이드
상태바
위믹스파이에, DOA플랫폼까지...위믹스 힘 싣는 위메이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6.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믹스는 지난 연말 상장 폐지와 거래 종료부터 지난 5월 김남국 국회의원 가상화폐논란까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위메이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 위믹스파이 및 신규 DOA플랫폼 출시, 온보딩 계약 체결까지 연일 관련 소식을 쏟아내며 위믹스의 부흥에 힘을 쓰는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에 대한 신념은 종교와도 같이 확고해 보인다. 위믹스라는 플랫폼을 완성시켜가고 있고, 최근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의 성적도 좋아 투 트랙 전략이 꽃을 피우고 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부흥을 위한 행보에 날개가 돋았다"고 말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은 22일 'NFTFi 서비스'를,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는 23일 ‘원더 스테이킹’을 론칭했다. 또한, 위메이드는 26일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을 공개하였으며, 이어 27일에는 스카이젯 소프트웨어, 메타도쿄 스튜디오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또 오는 7월 11일과 12일 열리는 제2회 어돕션 콘퍼런스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Web3: 산업의 재정의를 통한 미래 성장 전략’ 연사로 참가, ‘위믹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비즈니스 미팅 룸도 운영해,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위해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NFTFi'는 NFT 기반 개인 대 개인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다. 위메이드는 NFT를 활용한 대출, 대여 기능을 먼저 제공하고, 추후 스왑을 추가해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대출과 대여는 경매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출자는 NFT를 담보로 위믹스 또는 위믹스달러를 대출할 수 있다. 보유 중인 위믹스와 위믹스달러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길 원하는 대여자는 대출 신청 리스트에서 상품의 상세 대출 조건 등을 확인해 응찰할 수 있다.

대출 신청 기간 내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한 응찰자에게 최종 낙찰되고, 동시에 자동으로 계약이 체결된다. 담보물로 설정된 NFT는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기 전까지 락업되며, 상환하지 못한 경우 대여자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

'원더 스테이킹'은 기존 그랜드 스테이킹과 NCP 스테이킹을 합병해 탄생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원더 스테이킹이 시작됨에 따라 그랜드 스테이킹은 종료됐다. 그랜드 스테이킹 참여자는 원금과 보상을 모두 출금할 수 있다.

이용자는 원더를 선택하고 위믹스를 예치해, 원더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 정해진 기간 없이 언제든지 위믹스를 예치하거나 인출할 수 있다.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각 원더의 위믹스 예치 수량, 지분율, 예치자 수, 분배율, 활성율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원더 스테이킹에 참여하면 블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퍼블릭은 ‘투명사회 플랫폼’으로,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모든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 모든 구성원이 소속 단체와 관련된 활동을 투명하게 파악하고, 민주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위퍼블릭은 정당, 종교시설, 비영리 단체 등 모든 분야, 크고 작은 다양한 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각종 후원금 운영 단체를 시작으로, 원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자는 위퍼블릭에서 DAO(탈중앙화자율조직)를 직접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다. 위퍼블릭은 ▲신원증명 ▲자격증명 ▲결과증명 ▲잔고증명 등 네 가지 증명 프로토콜을 통해, DAO 운영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부여한다.

위메이드는 스카이젯 소프트웨어, 메타도쿄 스튜디오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젯 소프트웨어는 헬리콥터와 무기 수십 종을 커스터마이징해, 현실감 넘치는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인 3D 헬리콥터 슈팅 게임 ‘스카이브레이커스’를, 메타도쿄 스튜디오는 FPS와 RPG의 재미를 결합한 SF 판타지 게임 ‘크로마타’를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이다.

위메이드는 지속적인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의 지위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7월에는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도쿄에서 열리는 웹3(Web3) 컨퍼런스 ‘WebX(웹엑스)’에 플래티넘 등급 스폰서로 참가한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