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기아 ‘EV9’, 국내 1위 렌터카 기업에 1호차 전달...“프리미엄한 경험과 높은 만족감 기대돼”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기아 ‘EV9’, 국내 1위 렌터카 기업에 1호차 전달...“프리미엄한 경험과 높은 만족감 기대돼”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6.21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The Kia EV9’ 1호차 전달[사진=기아]
‘The Kia EV9’ 1호차 전달[사진=기아]

ㅇ..기아의 플래그십 전동화 SUV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 이하 EV9)’ 1호차 주인공에 국내 1위 렌터카 기업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이 선정됐다.

기아는 브랜드 체험관인 Kia 360(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EV9 전달식을 열고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에게 EV9 1호차를 전달했다고 21일(수)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아 권혁호 부사장,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기아는 전기차의 보급 확대 및 고객중심 편의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며 혁신성을 보유한 CEO로 평가받는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이 미래 전동화 기술의 집약체인 EV9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은 “오랫동안 혁신적인 플래그십 전동화 SUV를 기다려 온 만큼 EV9이 프리미엄한 경험과 높은 만족감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며 구매 이유를 밝혔다.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퓨처엠 CNGR 이차전지용 니켈 및 전구체 합작투자계약[사진=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퓨처엠 CNGR 이차전지용 니켈 및 전구체 합작투자계약[사진=포스코홀딩스]

ㅇ..포스코그룹이 포항시에서 이차전지용 니켈 정제 및 전구체 생산 사업을 추진한다.

전구체는 양극재 직전 단계의 중간 소재로 니켈, 코발트 등 원료를 배합해 제조하며 이차전지의 용량과 수명을 결정하는 핵심 물질이다.

포스코홀딩스와 포스코퓨처엠은 21일 글로벌 1위 전구체 전문기업인 중국의 CNGR과 이차전지용 니켈 및 전구체 생산에 협력하는 합작투자계약(JVA)을 체결했다.

이번 합작사업은 포스코홀딩스와 CNGR이 각각 6:4 지분으로 설립하는 니켈 정제법인에서 황산니켈을 생산하고, 포스코퓨처엠과 CNGR이 각각 2:8 지분으로 설립하는 전구체 생산법인이 이 황산니켈을 활용해 전구체를 생산하는 구조다.

LG U+, 오픈 커뮤니티로 임직원 고객가치혁신 역량 높인다[사진=LG U+]
LG U+, 오픈 커뮤니티로 임직원 고객가치혁신 역량 높인다[사진=LG U+]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비슷한관심사를 가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소통하고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하고 고객가치혁신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링커스(Linkers)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람들(YOULINK US)이란 의미로 ‘서로 연결되었을 때 더 깊은 인사이트가 나온다’는 뜻을 담았다. 팀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 커뮤니티라는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현재 하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싶은 직무와 관련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 받아 총 17개의 학습모임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 얻기,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세계 경제 ·환경 트렌드 토론하기, ▲앱/웹 프로덕트 기획하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주제가 선정됐다.

한국타이어,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수상[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수상[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는 지난 6월 20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시상식에서 민간분야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HRD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은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과 저변 확대, 교육 문화 진흥에 기여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해 지난 1995년 제정된 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한국타이어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 자기주도적 교육 문화 정착, 빅데이터·AI(인공지능)를 활용한 디지털 역량 강화, 핵심 인재 양성 등 전사적 차원의 노력을 높게 평가받으며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타이어는 역할기반 역량 체계를 바탕으로 회사가 지향하는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혁신 인재상인 ‘프로액티브 리더(Proactive Leader)’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ㅇ..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6월 20일과 21일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 중 4차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는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부산시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지원했다. 또한 르노그룹 본사에서 부산시와 함께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 관련 후속 논의를 진행했다.

르노코리아는 프랑스 샤틀레 레알 지역 웨스트필드 대형 쇼핑몰 앞에 마련된 부산시 홍보 팝업존 ‘부산 다방(Cafe de Busan)’ 입구에 부산공장에서 생산된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와 소형 전기차 트위지(Twizy)를 전시했다.

특히 부산에서 전량 생산되어 프랑스 등 전세계 60여개 국가에 판매 중인 XM3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르노 그룹과 부산시 모두에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XM3는 르노 브랜드에 25년만의 스페인 올해의 차 수상은 물론, 뒤이어 프랑스 라거스 트로피 시상식에서도 올해의 차 격의 최고 권위의 상 ‘2022 부아튀르 드 라거스(Voiture de L'argus 2022)’를 안겼다. 르노코리아의 주력 수출 모델이기도 한 XM3는 지난해 유럽 지역 최대 수출 물량을 달성하며 부산시의 수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폭스바겐 ID.4[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 ID.4[사진=폭스바겐]

ㅇ..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21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진행된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에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을 지원했다.

KATRI는 소방대원의 안전하고 원활한 구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소방대원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전기차 시장의 본격 개화로 인해 관련 사고 대응에 대한 관심과 이슈가 지속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KATRI는 전기차 교육을 확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전국에서 모인 소방대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고전원장치를 탑재한 전기차의 안전구조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전기차 화재사고 현장에서의 신속한 사고차량 안전조치 및 구조작업을 실차량으로 시뮬레이션해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소방대원의 전기차 안전 및 구조활동 교육을 위해 ‘폭스바겐 ID.4’와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등 차량 2대를 지원했다. 또한 교육 세션에 직접 참여해 소방대원들이 전기차의 특성을 고려, 사고 발생 시 차량을 최대한 안전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카카오모빌리티 CI[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CI[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류긍선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에 동행하는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참석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첫 경제사절단 동행으로, 국내 IT 기업을 대표해 베트남 현지 모빌리티 관련 기업과 다양한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공급망 협력과 수출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양국간 경제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관광객 유치와 해외관광 산업 활성화 논의를 통한 글로벌 진출 기회를 모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글로벌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자국 플랫폼이 우위를 차지한 자사의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 베트남 현지의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와 스타트업에게 서비스 인프라 기술과 경험을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베트남 내 독자적인 모빌리티 플랫폼의 성공 모델 구축 지원 ▲베트남 현지 자율주행 등 미래 혁신 기술 협업을 위한 생태계 구축 ▲현지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한 기술 리더십 확대를 추진한다.

벤틀리모터스, ‘벤틀리 환경 재단’ 출범[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 ‘벤틀리 환경 재단’ 출범[사진-벤틀리모터스]

ㅇ..벤틀리모터스는 ‘벤틀리 환경 재단(Bentley Environmental Foundation)’의 출범을 발표했다. 이번 환경 재단 출범은 벤틀리의 미래 비전인 “비욘드100(Beyond100)” 전략의 일환으로, 벤틀리는 브랜드 탄소 중립을 넘어 지속가능성과 환경 문제 전반을 아우르는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노력을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벤틀리는 올 한 해 300만 파운드를 기부함으로써 재단을 직접 후원한다. 이는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변화를 이끌 단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재단은 후원금을 탈탄소 가속화, 환경 개선 지원, 지속 가능한 럭셔리 재창조 등 세 가지 분야에서 운용할 계획이다.

벤틀리 환경 재단은 단순한 자금 지원이 아닌, 지원된 자금이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혁신과 신기술 개발 지원 역할까지 수행하게 된다. 재단은 철저히 투명하게 운영되며, 일반 대중의 참여 기회도 열려 있다. 벤틀리 임직원은 물론, 벤틀리 고객과 일반인도 6월 13일부터 벤틀리모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재단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벤틀리 환경 재단은 100년가량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선 활동 전문 비영리단체 ‘자선지원재단(Charities Aid Foundation, CAF)’의 전략적 조언으로 설립됐다. CAF는 벤틀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재단의 지배구조, 보고 및 파트너 선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넥센타이어, 파트너 맨시티 2022-23 시즌 유러피언 트레블 달성 기념 이벤트[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파트너 맨시티 2022-23 시즌 유러피언 트레블 달성 기념 이벤트[사진=넥센타이어]

ㅇ..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공식 파트너사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2022/23 시즌 ‘유러피언 트레블(3관왕)’ 달성을 기념하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와 2015년부터 공식 파트너십을 맺어오고 있는 맨시티는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FA컵, UEFA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하며 구단 최초로 ‘유러피언 트레블’을 달성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넥센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 게시물에 제시된 문장의 빈칸을 완성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옥타(Okta) 로고[사진=옥타]
옥타(Okta) 로고[사진=옥타]

ㅇ..선도적 독립 아이덴티티 제공업체인 옥타(Okta, Inc., NASDAQ: OKTA)는 옥타의 아이덴티티 및 액세스 관리(IAM) 역량을 확장해서 하이브리드 인력의 업무용 디바이스 접속을 보호하는 새로운 솔루션인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Okta Device Access)’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옥타의 ‘워크포스 아이덴티티 클라우드(Okta's Workforce Identity Cloud)’에 포함되며, 디바이스 잠금 해제를 위해 보다 강력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로그인 경험을 간소화하고 기업의 제로 트러스트 전략 실현을 지원한다. 옥타 디바이스 액세스는 전통적 다중 인증(MFA) 방식을 넘어 피싱 저항 및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 역량 실현으로 업계를 전환시키기 위한 옥타의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버라이즌 2022 데이터 침해 조사 보고서(Verizon’s 2022 Data Breach Investigation Report)에 따르면 보안 사고의 60% 이상이 도난당한 크리덴셜과 피싱 공격에 의한 것으로, 아이덴티티(계정) 기반 공격이 여전히 기업에 지속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