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과 '와룡'이 컬래버?...각양각색 컬래버 '눈길'
상태바
'P의 거짓'과 '와룡'이 컬래버?...각양각색 컬래버 '눈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6.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들이 각약각색 컬래버로 게임의 재미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때로는 게임과 게임, 게임과 식품, 게임과 의류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게임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오는 9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P의 거짓'과 액션 RPG ‘와룡’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같은 소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라 ‘어떻게 그럴 수 있냐’는 반응도 나온다. 아울러 ‘퍼즐앤드래곤’은 ‘매직: 더 개더링’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네오위즈는 ‘아이돌리 프라이드'에서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컬래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또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 나이키의 상징적인 스니커즈를 연상시키는 아이템과 퀘스트를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하며, 넷마블은 '신의 탑'과 이마트 24와의 컬래버 상품을 출시한다.

업계 관계자는 “컬래버 관련 소식이 부쩍 많아졌다. 컬래버로 인한 매출 순위 상승이 있는 경우가 많았던 만큼 신선한 컬래버 기획으로 매출 상승을 노리는 게임이 많아졌다.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동 장르 게임끼리의 컬래버는 게임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충분히 높일 만 하다”고 말했다.

‘와룡’과의 컬래버를 발표한 네오위즈 측은 이번 컬라버레이션 소식이 소울라이크 액션을 즐기는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내다봤다. 구체적인 협업 내용은 향후 별도 공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와룡’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의용병이 요마들을 상대하는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이다. 지난 3월 글로벌 정식 출시됐으며, 검극 액션, 삼국지와 다크 판타지가 융합된 이색 스토리 등에 힘입어 출시 약 두 달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오는 9월 19일 출시를 앞둔 ‘P의 거짓’은 지난 6월 9일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데모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하고, 공개 즉시 스팀에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하반기 주요 기대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퍼즐앤드래곤’과 ‘매직: 더 개더링’과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매직: 더 개더링 컬래버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우르자’, ‘미쉬라’, ‘렌과 7호체’ 등을 포함한 컬래버 캐릭터 총 22종이 등장한다. 컬래버레이션 기간 중 컬래버 던전 4종도 오픈한다. ‘매직: 더 개더링’ 컬래버 던전을 클리어하면 매직: 더 개더링 컬래버 메달 3종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기간 한정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도미나리아 (상급)’ 플로어를 최초 클리어하면 ‘개최기념! 매직: 더 개더링 컬래버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는 ‘아이돌리 프라이드’에 음성 합성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하츠네 미쿠’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돌리 프라이드에 하츠네 미쿠를 게임 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하츠네 미쿠를 컬래버 기간 내 획득하면 이후에도 자유롭게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포토 오디션’ 이벤트 내에 준비된 전용 이벤트 스토리 ‘미래와 연결되는 매지컬 멜로디’에서도 미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28일 오전 9시까지 '포트나이트'와 ‘나이키’와 협업, ‘에어포리아: 궁극의 나이키 스니커즈 헌트'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포트나이트는 나이키 에어맥스를 테마로 한 하늘 도시 ‘에어포리아’ 섬을 마련해, 나이키의 상징적인 스니커즈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아이템과 퀘스트를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한다. 에어포리아 섬은 나이키와 에픽게임즈 이노베이션랩, 그리고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비욘드 크리에이티브가 협력해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로 제작했다. 포트나이트에서 에어포리아 팩을 구매하고 에픽게임즈와 나이키 계정을 연동해 나이키의 새로운 Web3 플랫폼인 닷스우시에서 ‘에어포리아’ 업적을 받거나, 실제 컬래버 의상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는 미국 한정으로 진행한다.

오는 7일 출시되는 '신의 탑'은 게임 출시에 앞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 ▲김밥의 탑(롱롱햄참치마요김밥)▲삼김의 탑(빅 더블삼각김밥)▲햄버거의 탑(트리플치즈버거)▲토핑의 탑(치킨가라아게유부초밥) 등을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은 높은 탑을 콘셉트로 거대 사이즈로 제작됐다. 김밥 길이는 총 25cm로 이마트24 김밥상품 중 최장 길이며, 삼각김밥은 대형 삼각김밥 2종을 제공하며, 햄버거는 패티 2장, 치즈 3장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모든 상품에는 '신의 탑'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됐으며, 햄버거와 유부초밥 제품에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띠부씰이 동봉됐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