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 ‘갤럭시S23 X 中 상해 디즈니랜드’ 파트너십 영화, 현지서 2.5억뷰 돌파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 ‘갤럭시S23 X 中 상해 디즈니랜드’ 파트너십 영화, 현지서 2.5억뷰 돌파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3.06.0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목요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갤럭시 S23 X 디즈니 단편 영화 포스터.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S23 X 디즈니 단편 영화 포스터. [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중국 상해 디즈니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단편 영화 공개 후 열흘 만에 2.5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이 영화의 제목은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Fantastic Night Rhapsody, 奇幻夜狂想曲)'이며, 갤럭시 S23 울트라로 전체 장면이 촬영됐다.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2억 화소 초고화질 카메라와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적극 활용해 촬영됐다. 어두운 장면에서도 캐릭터의 세부적인 움직임부터 피부 질감까지 모두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 작품은 총 27분 분량의 디지털 영화로 배우이자 인플루언서인 진천(金晨)이 주연으로 출연했고, 영화 감독 천정다오(陈正道)가 맡았다.

삼성전자는 현지 소셜 채널을 통해 영화 본편, 메이킹 필름,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는 디즈니 최초로 상해 디즈니랜드를 배경으로 하며, 미키·미니 마우스, 토이 스토리 등 다양한 디즈니 인기 캐릭터가 영화에 등장해 MZ세대의 동심을 자극한다. 현대 사회에서 성인이 된 주인공이 잊고 지냈던 어린 시절 순수했던 꿈과 주변 친구들의 관심을 되찾는다는 감성적인 스토리로 진행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영화, 음악, 예술 등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5월 1일 중국 노동절을 맞아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북경 외곽에서 열린 최대 야외 음악 콘서트(Strawberry Music Festival)에 갤럭시 S23 시리즈의 체험존을 운영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약 6만명의 방문객들은 갤럭시 S23 시리즈의 혁신 기능을 체험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만끽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중국 인기 예술가 쑤룽(苏荣)과 협업해 갤럭시 S23 옥외 광고 조형물을 만들어 4월 8일부터 5월 13일까지 북경, 상해, 심천, 중경, 심양 5개 도시에 순차적으로 전시했다.

삼성전자 중국총괄 최승식 부사장은 "이번 디즈니와 협업한 단편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부각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MZ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지속해 중국에서 갤럭시의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I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과 임원들이 'ESG 워크숍'에서 ESG 경영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과 임원들이 'ESG 워크숍'에서 ESG 경영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ㅇ..삼성SDI는 올해 신규로 선임한 이미경 사외이사의 제안에 따라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과 주요 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ESG 경영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향후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워크숍은 ESG 경영 트렌드(임대웅 BNZ 파트너스 대표), 삼성SDI ESG 경영의 현 수준(윤덕찬 지속가능발전소 대표), 삼성SDI가 나아가야 할 ESG 경영 추진 방향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삼성SDI는 최윤호 사장 부임 후인 지난 해 1월,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했고, 2월에는 기획팀 내 ‘ESG 전략그룹'을 CFO 직속조직 '지속가능경영사무국'으로 재편했다. 올해는 사업부에도 ESG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지난해 9월에는 RE100(Renewable Energy 100%)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 이를 통해 2050년까지 단계적으로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사용량 100%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어 10월에는 '기후 변화 대응'과 '자원 순환'의 2개 테마 아래 8대 세부 과제로 구성된 '親환경경영'을 선언한 바 있다. 연말에는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18번째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되며 국내 기업 중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들어 삼성SDI는 지속가능한 배터리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GBA(Global Battery Alliance)에 가입했고, 파트너사들과 ESG 협력을 위한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서플라이 체인에도 가입하는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외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기본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최근에는 지난 해에 이어 전사적으로 실천 가능한 'ESG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의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사진=LG전자]
LG전자의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사진=LG전자]

ㅇ..LG전자가 동급 최강의 제습 성능은 물론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디자인 감각을 더한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를 1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휘센 제습기만의 차별화된 핵심부품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강력한 제습 성능을 갖췄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여서 한 번에 보다 많은 냉매를 압축할 수 있기 때문에 제습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다. 신제품은 전력량 1kWh당 16리터 제품은 3.2리터, 20리터 제품은 2.81리터의 습기를 흡수한다. 이는 한국에너지공단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등록돼 판매되고 있는 동급 용량의 제습기 중 제습 효율이 가장 뛰어나다.

LG 휘센 제습기는 신제품 3종과 지난해 출시해 판매중인 5종 등 총 8종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다. 매일 평균 5.7시간씩 스마트 제습모드를 사용(한국에너지공단 월간 에너지비용 기준)할 경우 월 전기료는 약 8,000원(20리터 제품)과 약 6,000원(16리터 제품)에 불과하다. 또 LG전자가 시험인증기관인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실험한 결과 20리터 신제품을 저소음 제습모드로 작동할 경우 쾌속 제습모드 대비 약 47%의 소비전력 저감효과가 있다.

신제품은 LG 휘센 제습기 중 첫 번째 UP가전이다. 또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 베이지, 클레이 브라운을 적용해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신제품은 휘센 제습기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위생관리 기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에 적용된 UV나노(UVnano) 기능은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한다. 이 기능은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팬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99.9%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리크리에이트 디자인 챌린지.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리크리에이트 디자인 챌린지. [이미지=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사람과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리크리에이트 디자인 챌린지(Re:Create Design Challenge)'를 5월 31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업사이클링·재활용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공모전은 ▲오래 된 삼성 제품을 업사이클링, 재사용한 디자인 ▲삼성 제품에 적용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Dezeen)'* 웹사이트를 통해 만 18세 이상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고객들이 지속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펼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혁신성(디자인 콘셉트가 독창적인가) ▲문제 해결 능력(아이디어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의미 있는 해결책을 제안하는가) ▲사회 및 환경 영향력(사람들과 지구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인간 중심 디자인(삼성의 디자인 철학과 잘 맞고 소비자 생활 방식에 공감하는가)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자원순환 프로그램인 '갤럭시 업사이클링'을 통해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일상 속 스마트홈 기기로 활용하거나, 휴대용 디지털 검안기로 변모시킨 안저 카메라를 선보인 바 있다. 또 폐어망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를 갤럭시 S23 시리즈 등 갤럭시 신제품과 2023년 솔라셀 리모트에 확대 적용하고, 파트너사와 협력해 알루미늄·유리 부산물 재활용 소재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개발,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태문 사장은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미래가 더 가치 있게 변화될 수 있다"며, "일상 생활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드는 데 모두 동참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지오센트릭 서포터즈 ‘지오즈(GEO’z)’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ㅇ..SK지오센트릭은 지난 30일 서울시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지오즈’(GEO’z)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난 한달간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 대학생 20명이 참석했다. SK지오센트릭 관계자는 “지원자가 421명에 달해 20배가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대한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지오즈’는 지구와 사명인 SK지오센트릭(SK Geo Centric)을 뜻하는 단어인 GEO에서 차용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11월까지 6개월 간 환경보호, ESG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멘토링을 받는다. 환경 중심소비인 ‘가치소비’ 등 20대 관점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또한 수행하게 되며, 활동 우수팀에게는 해외봉사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SK지오센트릭 임직원과 함께 플로깅(조깅 또는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과 같은 대면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청년들과 다방면으로 소통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은 고려대학교 환경동아리 ‘IGREEN’와 함께 축제기간 중인 지난 26일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용이한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해 생수 페트병을 버릴 때 비닐 라벨을 뜯어 분리배출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모인 생수 페트병은 SK지오센트릭의 협력파트너인 수퍼빈이 수거, 경기도 화성 재활용 공장에 투입된다.

ㅇ..삼성전자가 첨단 반도체 생태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5월 31일(미국시간) 오픈소스 비영리단체 리눅스재단이 발족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RISE(RISC-V Software Ecosystem, 라이즈)'의 운영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RISE는 오픈소스(개방형) 반도체 설계자산(IP, Intellectual Property)인 'RISC-V(리스크 파이브)'를 활용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출범한 조직이다. 삼성전자를 포함해 구글, 인텔, 엔비디아, 퀄컴 등 글로벌 IT·반도체 업체들이 참여한다. 삼성전자 등 이번 RISE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들은 RISC-V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RISC-V는 특정기업이 소유권을 갖지 않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소프트웨어가 개발되면 어떤 기업이든 무료로 반도체를 설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어 관련 생태계 확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RISC-V 기반 칩셋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 구현이 쉬워지고 개발 및 유지에 필요한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어 향후 ▲모바일 ▲가전 제품 ▲데이터센터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국제환경영화제예매 화면 모습.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ㅇ..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차인혁)가 환경재단이 주최하는 제20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 티켓 통합 솔루션을 후원하며 지구 환경 보호에 동참한다. 환경재단은 우리나라 최초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글로벌 환경 운동을 주도하고 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기관이다. 환경재단에서 개최하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6월에 열리며,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 3대 환경 영화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여 영화를 통해 지구와 인류의 공존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공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10여년간 국내 주요 8대 국제영화제, 아시안게임 등 다양한 행사에 온∙오프라인 티켓 예매 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취지에 공감하여 티켓통합 솔루션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일반적인 티켓 예매 기능에서 기부금 결제 기능까지 추가하여 영화 예매 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기부금을 동시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류 예매권이 아닌 모바일 예매권 발권을 통한 종이 사용량 및 폐기량 절감 등 불필요한 지류 인쇄를 줄이고, 친환경 실천의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서 기부 가능한 티켓은 총 2종으로 ‘나무가 되는 티켓’과 ‘플로깅 티켓’이며 각 1만원이다. 나무가 되는 티켓을 구입하면 꿀벌이 꿀을 얻을 수 있는 밀원수 심기에 사용되며, 플로깅 티켓 구입 시 주변의 쓰레기를 주워 담는 지구 환경 캠페인을 위해 사용된다. 이 외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은 6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숲에서 진행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마켓(BYE BUY PLASTIC MARKET)’에도 참여한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마켓은 제로웨이스트 컨셉의 친환경 플리마켓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불필요한 의류, 가전, 생활용품 등을 가져와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환경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0 청년 요금제.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0 청년 요금제. [사진=SK텔레콤]

ㅇ..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만 34세 이하 고객 대상 ‘0 청년 요금제’를 선보이고, 청년 세대를 위한 혜택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SKT가 6월 1일 출시하는 ‘0(영) 청년 요금제’는 이통3사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청년 세대 요금으로, 유일하게 30대(만 34세 이하)까지 가입 가능한 5G 요금제다. 특히 기존 5G 요금제와 같은 가격에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GB 늘렸다. 또한 기존 약정/결합 할인을 유지하면서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 청년 세대가 부담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가 마련한 0 청년 요금제는 총 11종이다. 6월 1일 0 청년 요금제 7종에 이어, 7월 1일에 0 청년 맞춤형 요금제 4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0 청년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제공량을 기존 일반 요금제 대비 20%~50% 늘렸다는 점이다. 최대 추가 제공량은 50GB다. 예컨대 월 6만 9천원인 ‘청년69’의 경우, 가격이 같은 일반 5G 요금제(데이터 110GB) 보다 50GB 많은 데이터 160GB를 제공한다. 또한 공유·테더링 데이터를 확대해 최대 100GB까지 제공한다. SKT는 앞서 지난달부터 공유용(함께쓰기), 테더링용으로 구분했던 데이터 한도를 통합해 고객이 각자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바 있다.

청년 세대가 선호하는 생활 밀착형 혜택도 크게 강화한다. 0 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커피 프랜차이즈 8곳에서 매달 커피(아메리카노 또는 카페라떼 1잔) 50% 할인 쿠폰과 영화 관람권(롯데시네마) 50% 할인 혜택을 각 1회씩 제공 받는다. 해당 혜택은 T 멤버십 혜택과 별도로 적용되기 때문에, 0 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두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로밍 요금도 50% 할인한다. 0 청년 요금제 이용자가 SKT 로밍 전용 ‘baro(바로)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횟수 제한은 없고 baro 요금제를 이용할 때마다 상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진=KT엠모바일]
[사진=KT엠모바일]

ㅇ..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이 알뜰폰 주력 고객인 LTE 고객 대상으로, 월 1만 원대 쓸 수 있는 LTE 정량 요금제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월 1만 원대 52.5GB 대용량 LTE 요금제 경쟁력을 강화해 알뜰폰 이용 고객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KT엠모바일 고객의 약 90%가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LTE 정량 요금제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KT엠모바일은 주력 고객인 LTE 고객들의 고(高) 데이터 사용량과 통신비 부담을 고려하여 이번 ‘모두다 많이 요금제’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대용량 LTE요 금제는 월 17,800원으로 ▲모두다 많이 2.5GB/250분 ▲모두다 많이 2.5GB/250분(안심차단)으로 기본 제공 데이터 이 외에 24개월간 매월 50GB를 추가 제공한다. 100GB 이상의 고(高) 데이터와 20GB 이하의 데이터로 양분된 LTE 시장 내 50GB 대 라인업을 추가하여 LTE 고객들의 요금제 선택폭을 넓혀줄 전망이다.

모두다 많이 2.5GB/250분(안심차단)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와 추가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데이터가 차단되는 것이 강점이다. 의도치 않은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추가 요금 청구를 걱정하는 청소년층과 고령층에게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ㅇ..렉서스코리아와 토요타코리아는 여름철을 맞아 6월 30일까지 ‘썸머 서비스 페스티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월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되며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어컨 무상점검 ▲에어컨 필터 및 공임 15% 할인 ▲20만원이상 유상서비스 고객에게 인젝터 클리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2020년 6월 이전에 등록된 렉서스 및 토요타 차량이 이번 캠페인 기간에 입고되는 경우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스파크 플러그 ▲미션 오일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2014년 6월 이전 등록된 렉서스 차량과 2016년 6월 이전 등록된 토요타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엔진오일 교체 시 오일 필터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뿐만아니라 AI 상담 시스템으로 서비스 예약을 돕는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 센터’ 및 렉서스 고객앱 ‘렉서스 라운지’와 토요타 고객앱 ‘요! 토요타!’를 통해 예약 후 서비스 센터에 입고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생활의 필수품인 리유저블 쇼핑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렉서스∙토요타 중고차를 보유한 고객이 공식 서비스 센터에 처음 입고하는 경우 ▲약 40여개 유상점검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 ▲렉서스 ‘프리미엄 메인터넌스 서비스(PMS) 패키지’ 및 토요타 ‘스마트 메인터넌스 서비스(SMS) 패키지’ 구매 시 프론트 와이퍼 러버 제공 ▲타이어 구매 시 타이어 안심 보장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1년까지 연장되는 등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LG U+, 에릭슨엘지와 AI·QoS 기술 더한 NW 개발 협력. [사진=LG유플러스]
LG U+, 에릭슨엘지와 AI·QoS 기술 더한 NW 개발 협력.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에릭슨엘지와 손잡고 네트워크에 AI·QoS 등 기능을 더한 차세대 코어 기술을 시연하고, 향후 미래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협업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가 함께 시연한 기술은 5G 네트워크에 AI·머신러닝·QoS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로 구성하는 내용이다. 네트워크를 API 형태로 구성할 경우 다른 서비스와 연동이 쉬워지므로, 단순히 네트워크만 제공하는 것을 넘어 특화 기능이 접목된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와 에릭슨엘지는 5G 네트워크에 ‘QoS(Quality of Service) 보장 기능’을 결합한 API를 저지연성과 높은 신뢰성이 필요한 ‘자동 주차 서비스’와 ‘재난용 드론 서비스’에 적용,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기반으로 자율 주행 차량이 자율 주차에 성공하는 모습과 드론이 실시간 관제 영상을 전송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또한 ‘AI 기반의 네트워크 혼잡도 예측 기능’을 결합한 5G 네트워크를 통해 자율 주행 차량이 혼잡 지역을 피해 이동 동선을 재설정하는 모습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이 기술이 상용화 되면 앱 개발사들은 네트워크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API 형태로 제공되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써드파티 앱(3rd Party AP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네트워크와 함께 이용해 새로운 앱을 개발하거나 기존 앱을 고도화할 수 있다. 특히 핵심 기술 개발 역량이 부족한 중소 앱 개발사는 자신들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API 형태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규 앱을 개발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업 고객의 경험 혁신을 통해 국내 앱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지니TV CJENM 캐치온 월정액 출시. [사진=KT]
KT, 지니TV CJENM 캐치온 월정액 출시. [사진=KT]

ㅇ..KT는 지니 TV에서 CJ ENM의 인기 드라마, 예능 등 무제한 콘텐츠와 캐치온 월정액 상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CJ ENM+캐치온’ 월정액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CJ ENM+캐치온 월정액 서비스를 가입하면 <구미호뎐 1938>, <유퀴즈 온 더 블럭>, <뿅뿅 지구오락실 2> 등 CJ ENM의 인기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UFC(Ultmate Fighting Championship) 대표 등용문으로 꼽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디 얼티밋 파이터(TUF)> 최신 시리즈 12회차가 특별 편성돼 고객에게 색다른 콘텐츠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동안 어떤 월정액 상품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콘텐츠를 IPTV업계에서 단독으로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캐치온1(지니 TV ch.124)∙캐치온2(지니 TV ch.125) 채널, ‘캐치온 VOD’를 통해 <범죄도시2> <공조 2:인터내셔날> <올빼미> <헌트> < 헤어질 결심> <교섭>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등 국내외 최신 개봉작을 포함한 해외 시리즈까지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CJ ENM+캐치온 월정액은 기존 지니 TV가 제공중인 CJ ENM 월정액(월 14,300원, VAT포함)과 캐치온 VOD (월 11,000원, VAT포함)를 결합한 상품으로 정가(월 25,300원) 대비 22% 할인된 금액(월 19,800원, VAT포함)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가입은 지니 TV 채널 124번(캐치온1) 또는 채널 125번(캐치온2)에서 리모컨으로 신청하거나 KT 고객센터(국번없이100번)로 할 수 있다.

카카오, 4번째 어린이집 ‘별이든’ 개소. [사진=카카오]
카카오, 4번째 어린이집 ‘별이든’ 개소. [사진=카카오]

ㅇ..카카오는 판교 알파돔타워에 카카오의 네번째 어린이집인 ‘별이든’이 성공적인 안정화 기간을 거쳐 개원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어린이집의 개원으로 카카오는 총 907명의 유아동을 돌볼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업계 최대 규모다. 카카오는 제주도 본사의 ‘스페이스 닷키즈어린이집’과 카카오 판교 오피스 및 인근에 ‘늘예솔어린이집’ ‘아지뜰어린이집’ ‘별이든어린이집’ 등 총 네 곳을 운영 중이다.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네 개의 어린이집 모두 카카오 공동체 오피스 건물 내에 위치하도록 했다.

특히 모든 보육교사는 보육학 관련 분야에서 학사 이상의 학위를 보유한 영유아 발달 및 보육 전문가이며, 교사 1명당 담당하는 영유아 수를 최소화해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개정된 놀이 중심 표준보육과정에 따라 영어, 미술, 수논리, 과학 외에 프로젝트 수업, 숲체험, 음률, 신체활동 등 카카오만의 특성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개원하는 ‘별이든 어린이집’은 연면적 2770.58㎡의 규모로 250명의 정원, 총 16개 학급으로 운영된다. 7개의 실내 놀이공간, 그물놀이 시설, 0세반 영아들의 전용 놀이공간, 미술활동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전용 아뜰리에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었다. ‘별이든 어린이집’은 우주를 테마로 아이들에게 유익한 자극을 제공하는 친환경 소재와 특색있는 디자인을 곳곳에 담았다. 또한, 카카오는 직장어린이집 3개소의 다년간 운영 경험을 통해 시설 안전에 특이 주의를 기울였으며, 주출입구를 중심으로 보육실 뿐만 아니라 전용 놀이공간도 분리함으로써 비상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뿐 아니라 안전사고 또한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네이버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 [이미지=네이버]

ㅇ..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SME 스케일업을 위한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SME 브랜드 런처’를 시작한다. 사업자들이 창업 이후 고유의 상품과 스토리를 비즈니스 자산으로 구축했을 때 내실 있는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만큼, 이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컨설팅, IP 구축 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은 사업자가 직접 생산하고 제작하는 상품과 사업 역량이 브랜딩을 통해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실습형 컨설팅에 집중한다. SME 사업 전반을 점검하는 것을 비롯해, SME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사업을 관리·보호하는데 필요한 IP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는 ▲스마트스토어 및 사업 현황을 비롯해, 상품의 강점, 타깃을 분석하는 브랜드 진단 ▲스토어 고도화 및 사업자로서의 마인드셋을 위한 브랜드 교육 ▲전문가, 전담 코치와 함께 하는 브랜드 컨설팅 ▲스토어와 상품의 고유 IP 및 상표권을 위한 브랜드 자산 구축 등 프로그램이 단계적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ㅇ..티맥스소프트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의 협업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대를 본격화한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ISV 액셀러레이트 프로그램(AWS Independent Software Vendor Accelerate Program)'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AWS ISV 액셀러레이트 프로그램은 AWS 클라우드 상에서 실행하거나 AWS와 통합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위한 공동 판매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 시 AWS 글로벌 영업 조직과 협업하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다.

앞서 티맥스소프트는 AWS 소프트웨어 파트너로서, AWS 기반으로 구동되는 티맥스소프트 제품에 대해 AWS Foundational Technical Review(AWS FTR)를 통해 기술 숙련도와 제품의 안정성, 적합성 등을 검증받고, AWS 메인프레임 현대화(AWS Mainframe Modernization) 영역에서 기술 전문성을 입증하는 'AWS 메인프레임 현대화 소프트웨어 컴피턴시(AWS Mainframe Modernization Software Competency)' 자격도 취득했다.

진모빌리티,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대상자 이동지원 혜택. [이미지=진모빌리티]
진모빌리티,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대상자 이동지원 혜택. [이미지=진모빌리티]

ㅇ..아이엠(i.M)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대상자를 위한 이동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국가 보훈대상자 본인, 선순위 유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늘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방법 또한 간단하다. 아이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함께 핸드폰 번호, 국가보훈처장 명의로 발급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대상자에게는 아이엠택시 호출 시 30% 상시 할인을 제공하며 혜택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엠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애써 주신것에 대한 보답의 차원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국가 보훈자 및 선순위 유족들이 아이엠택시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이동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