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 덕에 훈풍 돕니다"...반도체 클러스터 옆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관심 집중
상태바
"삼성·SK 덕에 훈풍 돕니다"...반도체 클러스터 옆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관심 집중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3.03.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인접해 부동산 수혜 기대...용인과 달리 동탄2신도시 규제 해제로 투자자들의 접근 수월
- GTX-A·인덕원~동탄선·트램 등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 높아
- 전매제한 8년에서 3년으로 축소...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 입주와 동시에 전매 가능

“DL이앤씨가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총 420조원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용인 남사읍과 인접해 있고 전매 제한, 실거주 의무와 같은 규제가 점차 완화되는 상황에서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DL이앤씨(DL E&C) 관계자는 28일 <녹색경제신문>과 통화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반도체 클러스터 인근에서는 분양사업에 대한 분위기를 묻는 질문에 정부정책으로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다고 답했다.

DL이앤씨(DL E&C)가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이곳은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는 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다양한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주거개발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이번 신주거문화타운 공급이 동탄2신도시 진입의 마지막 기회로 평가 받는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효제봉 자락에 위치한데다, 신리천,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 등도 가깝다.신주거문화타운 내 초·중·고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단지와 인접한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남통탄의 호수공원, 상업시설, 학원가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DL이앤씨]

 

■ 420조원 투자 쏟아지는 반도체 클러스터
지난 3월 15일 삼성전자는 2042년까지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300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SK하이닉스는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일대 448만㎡(135만평) 부지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곳에는 SK하이닉스와 반도체 관련 국내외 협력사 50여 곳이 입주할 예정으로, 10년 간 120조원 이상의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의 도움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총 420조원에 달하는 금액을 쏟아 붓는 셈이다.

이번 투자 계획 발표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인접한 동탄2신도시 지역 부동산도 수혜가 기대된다. 클러스터 조성을 앞두고 용인 일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된 반면 동탄2신도시는 규제 해제로 투자자들의 접근이 수월해졌다. 

■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 적용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혔다.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9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을 차단하고,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된다. 

편리한 일상에 자부심을 더하는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상층에는 도심과 자연의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될 예정이다.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키즈체육관 등 지역 내 최고 수준의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테라스형 게스트 하우스와 단지 내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 건식 사우나를 갖춘 피트니스 등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중앙에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 Park)’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 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가 도입돼 단지 곳곳에서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홀 마다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이로 인해 입주민들은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 분양가 상한제 적용…규제 완화 수혜 기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되며, 1.3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른 각종 규제 완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난 1월 발표한 ‘2023년 주요정책과제’에 따라 동탄2신도시는 최대 8년이던 전매제한이 3년으로 축소됐기 때문이다.

특히 입주 예정일 2024년 11월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소유권이전등기 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돼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실거주 의무 및 1주택자 기존주택 처분 의무 폐지(예정)로 계약자들은 다양한 자금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