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에이스손해보험, 대한항공과 국내 및 해외 여행보험 업무제휴 협약 맺어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에이스손해보험, 대한항공과 국내 및 해외 여행보험 업무제휴 협약 맺어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2.1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손해보험이 대한항공과 국내 및 해외 여행보험 관련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여행객들은 대한항공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여행자보험 아이콘을 바로 클릭하거나 항공권 구매 직후 예약목록 페이지에서 여행보험 가입을 클릭해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 여행객들이 다양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MZ세대를 겨냥한 ‘테크(TECH)로 보험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브랜드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화려한 컬러감과 빠른 화면 전환을 통해 영상의 주목도를 높였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부합하는 하이테크적 느낌을 물씬 풍기는 감각적인 연출이 더해져 굿리치가 가진 인슈어테크의 전문성을 표현했습니다. 아직까지 타 연령대에 비해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를 겨냥한 광고입니다. 브랜드 광고를 통해 MZ세대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 대한항공과 국내 및 해외 여행보험 업무제휴 협약 맺어

에이스손해보험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국내 및 해외 여행보험 관련 업무제휴 협약식을 2월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국내외 여행객의 수요 증대에 발맞춰 여행객들이 항공권 구매부터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대비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아울러 여행보험과 항공권 구매 간의 협업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도모하고자 추진되었다.

여행객들은 대한항공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여행자보험 아이콘을 바로 클릭하거나, 항공권 구매 직후 예약목록 페이지에서 여행보험 가입을 클릭해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Chubb 해외여행보험은 국내 해외여행보험시장에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도와 인지도가 매우 높다. 해외여행보험으로는 최초로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보험은 해외여행 중 개인 소지품 도난 및 파손,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에 따른 비용, 예기치 않은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각종 의료비 발생 등 여러 위험을 보장해 준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대한항공과의 이번 여행보험 업무제휴 협약은 여행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외 및 국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기 위한 공동 노력”이라며 “에이스손해보험은 든든하고 다양한 보장 혜택과 편리한 서비스로 고객이 즐겁고 안심되는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스손해보험은 이번 대한항공과의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2월 15일부터 2월28일까지 에이스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대한에이스’로 오행시를 짓는 SNS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주 발표하는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ABL생명, 유튜브서 ‘맛따라, 고객따라’ 고객 맛집 소개

ABL생명은 사내 방송팀에서 자체 제작한 고객 맛집 소개 프로그램인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맛따라, 고객따라‘는 리포터가 ABL생명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가 메뉴 속 여러 음식을 직접 맛보고 소개하는 시리즈 영상물로, 코로나19, 경기침체 등 녹록치 않은 경제환경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자영업자를 응원함과 동시에 FC(설계사)의 영업활동에도 도움을 주려는 기획의도가 깔려있다. 이 영상은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돼 음식뿐만 아니라 식당 추천 이유, 고객으로 연을 맺게 된 계기 등 FC와 식당 사장의 여러 사연들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이번 북어식당편은 충청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북어마당’이 소개됐다. 이 식당은 충청지역단 청주지점 양정숙 FC의 고객이 운영하는 북어 전문식당으로 북어찜, 북어구이, 황태해장국 등이 대표 메뉴며 사장이 통북어를 직접 손질하고 포를 떠 하루 숙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숙성된 북어에 아삭한 콩나물, 기다란 밀떡 등이 비법양념장과 어우러져 요리된 북어찜은 부드럽고 담백하면서도 북어 속살의 탱탱함을 느낄 수 있어 일품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경주, 상주, 인천, 통영, 청주 등 전국 각지를 돌며 ABL생명 고객의 가게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응원하고 FC들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ABL생명 고객의 숨겨진 맛집들을 찾아 유튜브에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3N5 WELL100 간편건강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여러 개의 간편고지 질문을 한 상품에 담아 가입 편의성과 가입 후 계약전환을 통해 보험료도 절감할 수 있는 ‘무배당 3N5 WELL100 간편건강보험’을 2월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원·수술 병력고지기간에 따라 ‘305, 315, 325, 335, 345, 355’의 6개 질문유형으로 구분해 한 상품에 담았다. 가운데 숫자 0~5가 입원·수술 병력 고지기간이다. 이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가 낮아지는데, ‘305’유형이 보험료가 가장 높고 ‘355’가 가장 낮다. 고객은 자신의 건강상태에 알맞은 유형의 보험료로 가입하면 된다.

또한, ‘무사고 시 계약전환제도’를 통해 보험가입 후 일정기간(매 1년) 입원·수술이나 중대질환 진단이 없으면, 신청을 통해 보험료가 낮은 다른 유형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고객이 ‘305’ 간편고지로 신규가입 후 1년동안 무사고이면 ‘315’로 전환이 되고, 만약 5년간 계속 무사고이면 ‘355’ 유형까지 최대 60% 낮아진 보험료로 계약 전환이 가능하다.

‘무배당 3N5 WELL100 간편건강보험’은 15세부터 가입가능하고, 연만기(갱신형)와 세만기(저해지형) 2종으로 판매한다. 상해질병 후유장해/치료지원금, 중증질환자산정특례진단비, 간병치매는 물론 운전자담보까지 종합 보장한다.

한화손해보험 김준엽 상품개발1파트장은 “초간편부터 초경증 고객까지 확대한 이 상품은, 무사고시 기존 계약 해약 후 새로 가입해야 했던 불이익을 보완해 해약 없이 저렴한 보험료로 전환할 수 있어 고객의 건강관리 유도는 물론, 계약유지율도 상승할 것”이라며, “지속 확장되는 유병자 시장에서 확실한 효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사칭 대출 사기 근절 위해 ‘ARS 진위 확인 서비스’ 제공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스미싱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화번호 진위확인 AR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전화번호 진위확인 ARS 서비스'는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대출 광고 문자의 발신 번호가 카카오뱅크에서 사용중인 번호가 맞는지 진위 여부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최근 은행 등 금융사를 사칭한 피싱범이 정책자금대출이나 낮은 금리의 대출이 가능하다는 문자를 보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금융사기 범죄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문자에 대해 고객이 손쉽게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

카카오뱅크의 안내 문자는 대부분 고객센터 대표번호 '1599-3333'로 발신된다. '02', '031' 과 같은 지역 번호나 '010'으로 시작하는 휴대폰 번호 등으로 문자가 발신됐다면 피싱을 의심해야 한다.

카카오뱅크 사칭이 의심되는 대출 권유 문자를 받았을 경우, ARS 전화 '1599-6774'로 전화해 문자 발신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뱅크에서 이용 중인 번호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입력한 번호가 카카오뱅크에서 사용 중인 번호가 아닌 사칭 번호로 확인되면 사칭 번호 제보 방법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사칭 문자는 카카오뱅크, 금융감독원(금융감독원 불법대부광고 전화번호 신고) 또는 인터넷진흥원(스팸신고 서비스)을 통해 신고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고객 휴대폰에 설치된 악성앱이나 원격 제어 앱을 탐지하는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모바일 앱 실행 시 자동으로 탐지 결과를 제공해 고객이 직접 악성앱, 원격 제어 앱을 삭제하도록 유도한다. 악성앱 삭제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는 카카오뱅크에서 직접 설치 사실을 알리고 삭제를 안내한다.

이번에 개시한 ARS 서비스 외에도, 카카오뱅크는 수집한 사칭 대출 광고 문자의 발신 번호를 관계 기관에 신고하고, 오토콜백 시스템을 통해 해당 번호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조치하는 등 피싱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문자메시지로 대출을 권유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달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굿리치, MZ세대 겨냥 ‘테크로 보험을 바꾼다’ 브랜드광고 온에어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MZ세대를 겨냥한 ‘테크(TECH)로 보험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브랜드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NO.1 보험통합관리 앱으로써 굿리치가 지금까지 바꿔온 사용자들의 보험 관리 방법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를 대표하는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아직까지 타 연령대에 비해 보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굿리치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통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부각에 신경을 썼다.

이번 광고는 화려한 컬러감과 빠른 화면 전환을 통해 영상의 주목도를 높였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부합하는 하이테크적 느낌을 물씬 풍기는 감각적인 연출이 더해져 굿리치가 가진 인슈어테크의 전문성을 표현 하고자 했다.

광고 내용은 굿리치 앱이 현재까지 620만 다운로드를 이루어내며 대국민 생활속 든든한보험파트너로 굳건히 자리잡으며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를 3가지 중요 기능을 들어 조명하는 데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광고에서 소개된 굿리치 앱의 3가지 주요 기능은 p여러 보험사에 흩어져 있는 본인과 가족들의 보험까지 더 ‘넓게’ 조회할 수 있는 보험조회 기능 p성별, 연령, 보장내역별로 보험을 더 '깊게' 분석할 수 있는 보험분석 기능 p간편한 보험금 청구 서류 업로드로 보험금 청구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보험금청구 기능이다.

특히 도입부터 ‘뭔가 이유가 있을텐데..’라는 강한 후킹을 통해 시청자들이 이탈없이 뒷 내용까지 감상토록 호기심을 유발하는 한편 굿리치가 보험산업에서 바꾼 핵심 포인트 3개를 강조하기 위해 의도적 오타를 사용하여 시청자들의 사유와 질문을 자극함으로써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굿리치의 올해 첫 브랜드광고인 ‘테크로 보험을 바꾼다’편은 지상파, CATV,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굿리치 이병관 상무는 "미래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보험의 가치와 필요성을 강조하여 공감대를 이끌어내려 했다"며 “‘테크로 보험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처럼 전 연령 고객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