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세지는 보험사 디지털전환"···NH농협손해보험, 디지털 전환 본격 '시동'
상태바
"거세지는 보험사 디지털전환"···NH농협손해보험, 디지털 전환 본격 '시동'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02.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 3대 전략 및 10대 핵심과제 선정
- 슬로건 ‘함께하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 Action BCD!’선포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3대전략 및 10대 핵심과제를 선정하는 '디지털 전환 혁신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고객 가치 혁신, 데이터 주도 성장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5년까지 디지털 전략을 통한 디지털 고객수 100만명, 디지털 매출 50억원, 비용절감 80억원, 업무절감 40만시간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9일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최근 몇 년간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을 서두르고 있지만 아직 온라인 보험 판매 비중은 극히 저조한 수준"이라며 "금융산업 전반이 디지털화되고 빅테크 기업들의 잇단 보험업 진출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보험사들의 디지털 전환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고 말했다.

농협손보는 이번 디지털혁신 3대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플랫폼 신사업’, ‘업무 자동화’, ‘분석환경 고도화’ 등 9개 DT영역에 대한 10개 핵심과제도 함께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AI 자동 설계 도입, 피보험자전용 단체상해보험 플랫폼 구축, CM하이브리드 채널 고도화 등의 핵심과제를 중점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손보 최문섭 대표이사는 “고객 편의 중심의 업무 개선을 통한 시장경쟁력 확보가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며, “전사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해 농협손해보험만의 고유한 디지털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선도 보험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함께하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 Action BCD!‘ 슬로건도 선포했다. 함께하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 Action BCD!는 행동하는B(business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C(customer :고객 가치 혁신), D(data :데이터 주도성장)의 의미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는 농협손해보험의 디지털 전환 의지를 담았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