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안전모 전달식’ 개최…"글로벌 ESG 활동 확대"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안전모 전달식’ 개최…"글로벌 ESG 활동 확대"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2.0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한 ‘안전모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인데요. 인도네시아는 이륜차 세계 판매 3위 국가로 청소년 시기부터 이용률이 무척 높습니다. 이러한 이륜차 사망사고 원인 1위가 안전모 미착용이라고 하는데요. KB손해보험은 이러한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위험에 노출된 아동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전달식을 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두나무가 자립을 앞둔 보호대상 청소년들을 위한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홀로서기에 나선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문화, 예술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인데요. 이번 사업의 이름은 ‘쉼표’입니다. 자아의 ‘쉼’을 느낄 수 있는 여유가 상대적으로 적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쉼터라는 의미입니다. 두나무가 고민하고 마련한 쉼터 안에서 청소년들이 든든한 자립기반을 키우길 바랍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안전모 전달식’ 개최

KB손해보험은 지난 6일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KB손해보험 인니법인 직원 및 RLC(Refugee Learning Center) 학교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에 위치한 RLC 학교에서 진행되었다. 

KB손해보험은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들을 포함해 인도네시아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청소년에게 이륜차 안전모 1,200개를 전달했다.

‘안전모 지원사업’은 KB손해보험의 신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륜차 이용률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이륜차 사망사고를 감소시키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향후에는 전달식을 진행한 RLC 학교 외에도 인도네시아 내 5개 학교를 추가로 선정하여 이륜차 안전모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인니법인 담당자는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보험 서비스와 함께 현지에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나무, 보호대상 청소년 ·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자립을 앞둔 보호대상 청소년의 문화 예술 활동과 정서적 지원을 위해 ‘청소년 ·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쉼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 ·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쉼표’는 보호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이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앞서 적성을 파악하고 진로 탐색에 나설 수 있도록 문화 예술 활동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안착을 위해 두나무가 지난해 8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추진하기로 했던 ‘3종 통합 케어’의 일환이다. 두나무는 아름다운재단에 총 6억6000만원 규모의 후원금을 조성해 교육비·생활 안정자금·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 입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보호대상 청소년은 문화 예술 활동이나 여행 등의 여가 활동을 통해 자아의 '쉼'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일반 청소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홀로서기를 앞둔 청소년들이 일상에 작은 쉼표를 찍고, 이 쉼표가 건강한 자립의 든든한 지지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유진투자증권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휴

우리은행은 유진투자증권과 제휴해 증권사 앱에 ‘마이데이터 화이트라벨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제휴를 통해 타사 앱에서도 통합자산관리, 소비·지출 분석 등 우리은행의 마이데이터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2월부터 유진투자증권의 MTS ‘Smart챔피언’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7월 우리금융지주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 앱, 올해 1월 우리종합금융 앱에 각각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으며 타 금융사 앱까지 확대 적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향후 금융사뿐만 아니라 비금융사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우리은행 마이데이터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들은 평소 사용하던 앱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우리은행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게 되어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아동복지시설 초등학교 입학생에 축하선물 전달

신한은행은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전국 152개 아동복지시설의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 축하 선물로 학용품세트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임직원의 승진, 생일 등 경사를 기념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좋은 날, 좋은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2013년부터 올해까지 11년간 총 5,604명에게 초등학교 입학 선물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아동양육시설·아동일시보호시설·아동상담소 등 152개 아동복지시설의 486명 아동들에게 '쏠(Sol) 캐릭터 학용품세트'를 지원하고 한용구 은행장의 응원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전달해 따뜻한 기부의 마음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의 설레는 첫 출발을 응원하며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자산운용, 펀드투자 사례와 실무 도서 출간

현대자산운용은 펀드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펀드 관련 실무에 자본시장법을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하는지 풀어낸 ‘집합투자(펀드)의 사례와 실무’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자본시장법은 다루는 범위도 넓고 개정도 잦아 업계 관계자들이 실무에 적용하기 쉽지 않은 편이다. 이와 같은 어려움을 풀어보고자 현직 자산운용사 및 신탁사에 몸 담고 있는 변호사들이 공저자로 참여했다. 

시장에서 이슈가 됐던 펀드 사례를 살펴보며 자본시장법을 어떤 관점에서 이해하고 적용하는 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현대자산운용은 이 책을 전 임직원에게 배포해 실무자들의 업무 수행 능력을 배양하고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저자로 참여한 현대자산운용 김인권 부사장은 “자본시장법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펀드와 관련한 실제 사례별 쟁점과 관련 규정, 법원의 해석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업계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출간했다”고 전했다.

○…메리츠증권, 떠오르는 베트남펀드 매매 이벤트 준비

메리츠증권이 국내 운용사 중 최초로 베트남펀드를 출시했던 한국투자신탁운용의 'Revisit Vietnam' 프로모션에 맞춰 베트남 ETF 매매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대상 ETF는 ACE 베트남VN30(합성), ACE 블룸버그베트남VN30선물레버리지(H) 2종이다

ACE베트남VN30(합성) ETF는 베트남 주식시장을대표하는 대형주 30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ACE 블룸버그베트남VN30선물레버리지(H) ETF는 글로벌 최초 베트남 시장 레버리지투자 상품으로 블룸버그 VN30 선물지수(Futures Excessreturn Index) 일별 수익률 양(+)의 2배수를추종한다.

베트남은 지난해 경제성장률 8.02%로 세계적인 경제침체 속에서 최근 12년 동안 가장 높은 경제 성장 수치를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주목 받는 시장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평소 CFD 거래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전문투자자라면 메리츠증권 CFD 계좌 개설과 베트남 ETF 거래를 통해 경품 혜택을 받는 좋은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전문투자자 고객들의CFD 거래를 위해 저렴한 수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