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톱 티어 기업 도약"... 행동주의 펀드에 반격한 KT&G, 2027 비전 공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톱 티어 기업 도약"... 행동주의 펀드에 반격한 KT&G, 2027 비전 공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행동주의 펀드들의 집중 타겟이 된 KT&G가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하는 것으로 반격했습니다. KT&G는 약 4조원의 성장투자로 2027년 10조원 매출을 목표로 상정했는데요. 백복인 사장은 NGP‧건기식‧글로벌 CC를 3대 핵심사업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빙그레에 이어 롯데제과도 제과류와 빙과류 일부 제품의 가격을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합니다. 이로써 빙과류 1, 2위 기업 모두 가격을 인상하게 됐는데요. 롯데제과는 각종 원부자재 가격이 오른데다, 인건비, 물류비, 전기, 가스 요금 인상 등 제반 경비 상승이 누적돼 이를 경영 효율화로 감내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가격 인상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랜드킴스클럽의 '꿀고랭지 왕꿀사과'가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출시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KT&G가 26일 서울 성수동 상상플래닛에서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백복인 사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KT&G 임직원들이 미래 비전 선포식 행사 후 기념 세리머니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KT&G]
KT&G가 26일 서울 성수동 상상플래닛에서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백복인 사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KT&G 임직원들이 미래 비전 선포식 행사 후 기념 세리머니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KT&G]

○.. KT&G(사장 백복인)가 26일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백복인 사장은 ‘2027 KT&G 비전’을 공개하고, NGP(Next Generation Products)‧건기식(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KT&G는 주력사업에서의 투자를 통한 재원 창출을 바탕으로 육성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업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통해 NGP와 건기식을 회사의 핵심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날 KT&G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대규모 투자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과감한 포부를 밝히며,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강조했다.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약 4조원의 성장투자를 기반으로 2027년 10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고, 사업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50%, NGP‧건기식 등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다.

무엇보다, KT&G는 급성장하는 NGP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최우선으로, 더욱 고도화된 혁신기술 역량 확보와 글로벌 생산능력 확충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내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한 KGC인삼공사의 건기식 사업을 핵심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해 미국‧중국 중심의 투트랙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통해 NGP와 건기식 사업에서 2027년 각각 2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며, 건기식과 제약산업간 시너지 기회를 적극 모색해 사업 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한편, KT&G는 주주와 자본시장 관계자들과도 공개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날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재 KT&G는 2021년부터 약 2.75조원 규모의 3개년 주주환원 계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올해 주당배당금은 전년대비 200원 인상된 5000원을 지급할 전망이다.

KT&G는 3개년 주주환원 계획에 따라 2023년에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6000억원 규모의 배당금 지급 등 약 9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반기배당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2024년 이후에도 주당배당금의 지속적인 우상향 기조를 유지하면서 보다 확대된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올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KT&G는 그간 핵심 사업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최근 5년간 매년 매출 최고기록을 경신해오고 있다”며, “더 높은 미래성장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회를 빠르게 포착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혁신으로 글로벌 Top-Tier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제과가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

제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자일리톨 용기제품 중량을 기존 87g에서 100g으로 늘리면서 가격도 기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다. 몽쉘도 기존 192g에서 204g으로 중량을 키우고 가격도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조정한다. 또, 가나초콜릿과 목캔디는 기존 1000원에서 1200원, 마가렛트는 기존 3000원에서 3300원,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된다.
 
빙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스크류, 죠스바가 기존 500원에서 600원으로 인상되고,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은 기존 1000원에서 1200원으로 인상된다. 나뚜루 파인트 제품 10종도 기존 1만2900원에서 1만4900원으로 가격이 바뀐다. 

이번 가격 인상은 원재료, 포장재 등 거의 모든 원부자재 가격이 상승한데다 인건비, 물류비, 전기, 가스 요금 인상 등 제반 경비 상승으로 원가부담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는 판단에 내려진 조치다.

○..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상품은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다. 이랜드킴스클럽의 고랭지꿀사과는 경상북도 영주의 소백산 해발 200m일대에서 자라,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덕분에 당도가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먼저 킴스오아시스에 출시된 ‘프리미엄꿀고랭지꿀사과’와 ‘꿀고랭지한입꿀사과’도 달콤한 과즙으로 입소문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나 고랭지에서 생산한 전체 사과 중 5% 밖에 안 되는 ‘꿀고랭지한입꿀사과’는 작은 크기로 껍질 째 한입에 먹을 수 있어 간단한 아이들 간식용으로 인기가 많다.

이번 신상품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는 개당 300g이 넘는 커다란 크기로, 일반 사과보다 크게 즐길 수 있는 꿀사과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랜드킴스클럽의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는 킴스오아시스에 첫 출시한 이틀간 약 1000개가 완판되며 단번에 킴스오아시스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현재 이랜드킴스클럽의 꿀고랭지 사과가 킴스오아시스의 사과 베스트 1~3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다”며 “어린 자녀 또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한입 꿀사과부터 커다란 사과를 좋아하는 부모님을 위한 왕꿀사과까지 다양한 구성의 사과를 취향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킴스클럽의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는 킴스오아시스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hc그룹의 박현종 회장이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 사업에 2년 연속 나서며 2년 간 총 5억원의 지원금을 쾌척했다.

bhc그룹은 박현종 회장이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을 위해 2021년 기부금 3억원 전달에 이어 2022년 연말에도 2억원을 기부하여 삼성서울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 일원캠퍼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은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자, 특히 소아암과 중증 희귀난치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중 치료비 마련이 어려운 가족을 위한 비용 지원을 비롯해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서 안정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실제 소아암은 우리나라 어린이 사망 원인의 1위이며, 20세 미만의 희귀질환자 수도 매년 증가세 있다. 특히 소아암의 경우 치료만 잘 받으면 85% 이상이 완치되어 일상생활로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다.

하지만 소아청소년 환자를 둔 가정에서는 부모 중 한 명이 간병을 맡으며, 이 과정에서 경제적인 부담과 심리적인 불안감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박현종 회장은 이러한 어려움에 놓인 환자와 가족들이 오직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비용 지원이라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에 나섰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bhc그룹의 지속적인 관심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며, 이번 지원 사업으로 마련된 비용으로 환자들의 쾌유와 행복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bhc그룹 박현종 회장은 “매년 소아암과 중증 희귀질환을 겪는 소아청소년 환자 수는 증가하고 있으나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해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가정이 많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하며, 이번 지원으로 인해 환자와 가족들이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고 오롯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분리배출하는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일상단반사’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모은 바나나맛우유 단지 용기가 어두운 밤길을 지켜주는 반사경으로 다시 태어나요’라는 의미의 활동이다. 지난해 9월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된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초등학생들이 직접 종이 재질의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박스’에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수거된 용기는 바나나맛우유 단지 모양의 ‘단지 반사경’으로 재활용돼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됐다. 단지 반사경은 키링 형태의 액세서리로 착용 시 빛이 반사돼 보행자의 위치를 인지하게 해주고 안전에 도움이 되는 물품이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을 직접 수거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인지시키고 자원순환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전국 48개교 2만6000여 명의 초등학생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캠페인 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바나나맛우유, 바나나맛우유 키링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빙그레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떠먹는 발효유의 대명사인 요플레는 2012년부터 요플레 컵 용기 경량화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해왔으며 최근에는 요플레 오리지널의 플라스틱 캡(뚜껑)을 제거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스낵 제품인 ‘꽃게랑’의 과자 봉지 규격을 축소하고 아이스크림 제품의 필름을 비롯하여 프리미엄 냉장 주스 ‘따옴’ 및 ‘요플레 프로틴’의 용기를 경량화 하는 등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여러 제품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빙그레는 친환경을 위한 여러 노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개최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 친환경 우수사례 발표 기업으로 참석했다. 빙그레는 지난해 11월 15일 오후 1시(현지시간)부터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의 COP27 행사장 내 한국관에서 ‘생활분야 온실가스 감축방안 및 정량화 우수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발표를 실시했다. 

발표의 주요 내용은 빙그레 제품 패키지 및 생산 공정 개선을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사례와 대표적인 자원순환 캠페인 사례 등이었다. 특히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의 용기 중량을 줄이고 용기 생산 과정에서 남게 되는 플라스틱을 가공 후 재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연간 4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보이는 사례가 인상적이었다. 발표가 끝난 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참가자 및 기업들에게 빙그레의 탄소 중립 사례를 쉽고 직관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유의미한 발표였다는 총평이 이어졌다.

빙그레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덕분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 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기획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친구나 연인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 시리즈’ 기획 상품, 초콜릿 가공품, 초콜릿 만들기 용품 등 총 24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트 시리즈’는 ‘하트 디자인’을 주요 테마로 해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이번 시리즈는 ‘곰돌이’ 테마도 함께 선보여 귀여운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작년에 선보인 포장 용품, 메시지 카드 상품군에서 패션·액세서리 용품, 식품군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하트 시리즈’ 포장 용품은 박스, 포장봉투, 스티커로 구성했다. ‘하트 초코박스’는 ‘4구’와 ‘9구’로 준비했고 초콜릿을 바로 넣을 수 있는 식품 포장용 유산지도 포함됐다. 바닥 면이 없는 ‘하트 큐트 구디백’은 가로 19cmX세로 29cm 사이즈로 엽서나 카드 같은 납작한 선물을 포장하기 좋다. ‘하트 포장 스티커’는 곰돌이와 하트가 그려진 큼직한 스티커로 쇼핑백, 포장박스 등에 데코 스티커로 활용하기 좋다

‘하트 시리즈’ 패션·액세서리 용품은 주머니 가방, 파우치, 핀 뱃지 등을 기획했다. ‘하트 코듀로이 조임 주머니’는 복주머니처럼 가방을 여닫을 수 있고, 사이즈가 넉넉해 선물을 담는 포장용품으로 사용해도 안성맞춤이다. 투명 재질의 ‘하트 반짝이 파우치’와 ‘하트 홀로그램 파우치’도 캔디나 초콜릿을 담아주면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하트 핀 뱃지’는 ‘곰’과 ‘하트’ 모양의 뱃지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후면이 핀 형식으로 되어 있어 가방이나 모자에 장식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에어팟이나 파우치에 달기 좋은 ‘하트 세로 곰돌이 키링’도 판매한다.

초콜릿은 바로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 가공품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DIY(Do it Yourself의 약자)용 초콜릿으로 구성했다. ‘미루 러브 타임’은 ‘하트 시리즈’ 디자인을 입힌 상품으로 ‘하트 시리즈’ 상품과 세트로 구성해 선물하기 좋고, ‘미루 러브 캐리어’는 손잡이 부분을 올리면 불빛이 나오며 재미를 주는 아이템이다. 세상에 하나 뿐인 선물을 할 수 있는 DIY용 초콜릿은 녹여서 사용하는 ‘코인 초콜릿’과 데코용으로 사용하는 ‘쿠키크런치’, ‘슈가 파우더’, ‘데코펜’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 밖에, 초콜릿에 모양을 낼 때 필요한 실리콘몰드, 짤주머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친구나 연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기념일과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맥도날드가 연말연시 대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70만개를 돌파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4000만원의 총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2013년 처음 선보인 행운버거는 매년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맥도날드의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로,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 버거’로도 유명하다. 올해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170만개의 판매량을 돌파하고, 스누피 씰 판매 수익금까지 더해져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4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누피와 맥도날드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행운 나눔 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행운 나눔 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RMHC에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이 병원 내에 거주하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올해 맥도날드는 매장 내 비치된 등신대와 테이블 스티커의 QR코드를 통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한국RMHC에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행운버거는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출시됐다. 행운버거 특유의 길쭉한 번(버거 빵)과 마늘의 풍미가 담긴 갈릭 소스, 마늘과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의 조합이 특징이며, 쫀득한 패티와 아삭한 양상추로 다양한 식감을 더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행운버거의 10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다양한 활동의 의미에 동감하고 동참해 주신 고객들의 힘으로 이 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3년에도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모두를 위한 행운’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타임리스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별도로 제작한 ‘토리버치 밸런타인 에디션’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27일 밝혔다.

토리버치는 ‘포노사피엔스’라고 불리는 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은 대표 아이템을 특징으로 한 이모티콘을 특별 제작했다.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부터 토리버치 채널을 카카오톡 친구로 신규 추가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지급된다.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행사가 자동 종료되며, 사용기간은 다운로드를 진행한 날로부터 30일간이다. 단, 판매하지는 않는다.

특히 토리버치는 시그니처 아이템인 ‘T 모노그램 자카드 버킷백’을 소개하고자 친숙하고 재치있는 캐릭터와 로고 플레이를 다채롭게 활용했다.

토리버치 여사는 어린시절 자주 방문했던 펜실베니아 더치 가게에서 발견한 핸드메이드 퀼팅에서 영감 받아 ‘T 모노그램 자카드 버킷백’을 디자인했다. 더블 T 로고가 전면에 드러난 T 모노그램 패턴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여준다. 자카드 원단과 고급스러운 소가죽 트리밍으로 완성됐다. 스트랩은 길이 조절 및 탈부착이 가능해 숄더 및 크로스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 국내 이모티콘 이용자들의 성향에 정통하고, 10~20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이너 그룹 ‘하와이안샐러드’와 협업을 통해 특유의 과장되고 풍부한 행동, 감정, 경쾌한 이미지로 구성된 16종의 이모티콘을 개발했다.  

박강성 토리버치 팀장은 “젠지 세대와의 공고한 관계를 가져가는 한편 잠재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차별화된 이모티콘을 선보였다”며 “젊은 층들 사이에서 제 3의 언어로 불리는 이모티콘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 선호도와 충성도를 한층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지마켓이 27일 오후 6시부터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구찌,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명품 해외직구 전문 셀러인 위드밀라노와 함께 마련한 행사로, 판매 제품 모두 명품감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품직구’ 등록 상품이다. 감정을 원하는 고객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무료 감정 서비스를 의뢰하면 되며, 정품이 확인되면 보증서가 발급된다. 가품으로 판정되면 구매 금액의 200%를 보상한다.

판매 상품은 해외 명품 브랜드의 10여 개 품목이며, 정상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 △구찌 마이크로시마 체인 로고 파우치 △구찌 GG 마몬트 크로스백 △버버리 여성 리버서블 울 체크 케이프 등이 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방송 상품 전용 ‘5% 쿠폰’을 ID당 3회까지 제공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며, 발급 당일 사용하면 된다. 쿠폰은 방송 종료 후에도 밤 12시까지 계속 제공된다. 여기에 ‘7% 카드사 즉시 할인혜택’도 선보인다. 3대 카드(KB/하나/롯데)로 결제 시 최대 7만원까지 즉시 할인된다.

온에어 시간에 한해 사은품도 증정한다. 라이브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라이브 중 구매 인증 고객 총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3만원 상당의 ‘돌체엔가바나 비알레띠 모카 익스프레스 모카포트’를 증정한다.
 
지마켓 딜&라이브커머스팀 김지수 매니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품질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려는 스마트컨슈머를 중심으로 온라인 라이브방송이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며 “특히 고가의 명품의 경우 쇼호스트와 소통하며 궁금한 점은 바로바로 해소할 수 있고, 더욱이 온에어 전용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라이브방송으로 명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커지면서 작년 하반기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총 4회의 명품 판매 방송 역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8월과 9월에 거쳐 총 4회 진행한 방송의 평균 매출액은 8000만원 이상으로, 누적 판매액만 3억3000만원에 달한다. 이 중 9월에 진행한 명품잡화 라방의 경우 한 시간 동안 1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 GS리테일이 이색서비스 도입에도 무인화 바람을 일으킨다.

GS리테일은 26일 어제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 완료하고, 쇼핑 채널과 무인 세탁서비스가 결합한 이색 서비스를 테스트한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세탁함’은 창립 31주년을 맞은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와 손잡고 진행한다. ‘무인세탁함’에는 자체 단말기가 설치됐다. 고객의 간단한 조작으로 간편하게 세탁물을 접수할 수 있고, 서비스가 완료된 세탁물도 찾아갈 수 있다.

양사는 근거리 신선먹거리 쇼핑과 무인 세탁 서비스가 결합된 이색 무인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고객 의견 청취 등 다각도의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운영상에서 나온 개선점을 보완해 GS25와 GS더프레시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은 지난해 슈퍼 업계 최초로 금자판기를 도입한 매장으로 무인 이색 서비스에서 앞서가는 경쟁력을 갖춘 매장이다. SNS 등을 통해 골드바 구입 고객의 구매 후기가 다수 올라오면서 입소문으로 연결되며 골드바 구입에 관한 문의도 급증했다.

지난해 12월 금자판기 도입 이후, 매장에 들어온 전체 상품 문의 중 골드바 관련 문의가 50%에 이를 정도로 놀라운 관심이 쏟아졌다. 
 
GS리테일은 최근 무인 서비스의 확대가 트랜드로 자리잡고, 이색 서비스에 대한 고객 반응이 커지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무인세탁함’ 도입에 적극 나서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무인 세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형 타포린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세탁함’을 통해 서비스를 접수한 고객이 접수 시 받은 영수증을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 계산 카운터에 제출하면 증정 받을 수 있다. 한 달간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준비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보다 앞서, GS25는 지난달 12일부터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GS25속초5주공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시작해 왔다. GS25는 원룸 등 주거상권에 위치한 매장에 해당 기기를 설치하고 24시간 세탁서비스를 제공해 세탁 편의성을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이번 크린토피아와 협업은 GS리테일이 무인 서비스와 이색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서가는 계기가 됐다”며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전국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엔라방’의 패션상품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패션 룩 북 콘텐츠’를 런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엔라방의 ‘패션 룩 북 콘텐츠’는 모바일 페이지에 한정됐던 상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TV홈쇼핑 방송과 같이 영상으로 상세하게 전달하고, 다양한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 갈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선보인다. 

첫 선을 보이는 룩 북 영상 콘텐츠에서는 쇼핑호스트가 우먼즈웨어 및 키즈언더웨어 전문 패션 브랜드인 ‘마이민’의 의류 상품을 직접 착장하고, 코디 및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특성상 패션 의류 상품을 여러 벌 소개할 때 직접 교체 착장 시간이 부족한 점에 착안해 패션 룩 북 콘텐츠는 라이브 커머스에서 자세하게 볼 수 없었던 상품의 디테일과 착장 모습 위주로 보여주며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도록 NS홈쇼핑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한다.

NS홈쇼핑은 첫 영상 룩 북 콘텐츠를 만들며 ‘엔라방’을 통해 호응을 받았던 패션 브랜드 ‘마이민’과 긴밀한 협업으로 NS홈쇼핑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패션 아이템을 선정하고 최초 공개 한다. 이를 기념해 ‘마이민’의 패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해당 영상 콘텐츠에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 심우찬 팀장은”모바일의 강점과 영상콘텐츠의 강점을 모두다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만으로도 재미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패션 룩 북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N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직접 소싱한 상품과 브랜드를 중심으로 룩 북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고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와 윈윈 할 수 있도록 ‘패션 영상 룩 북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직매입 명품'을 확대해 상품 신뢰도 강화에 나선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27일부터 29일까지 '온앤더럭셔리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온앤더럭셔리 첫 직매입 명품 행사로, 행사 기간에 롯데온의 명품MD가 직접 매입한 톰브라운, 보테가베네타, 메종마르지엘라 등의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온라인 명품 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는 '신뢰도'를 강조하며,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온앤더럭셔리는 롯데온이 지난해 9월 선보인 명품 전문관으로, 신뢰도를 앞세운 다양한 상품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상품 담당자가 직접 수입한 직매입 상품부터 면세점 재고 명품, 사전 검수 프로그램을 거친 셀러들의 상품까지 약 20만개의 상품이 있다. 상품 신뢰도를 향상시킨 결과 온앤더럭셔리 오픈 이후 명품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1월(1/1~25) 명품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고객 신뢰도 제고에 한 발 더 도약하기 위해 처음으로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온앤더럭셔리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현지 파트너사와 계약을 맺고 상품을 직접 매입했으며, 10년 경력을 지닌 명품 MD가 엄선한 브랜드 및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각 상품은 물류센터 입고 후 100% 전수 검사를 진행해 상품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직매입 유통과정에서 비용을 낮춰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제안한다. 롯데온이 직접 매입한 톰브라운, 보테가베네타, 메종마르지엘라 등 20여개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독특한 로고가 특징인 ‘아페쎄’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의 맨투맨 및 셔츠 등 의류를 20만원대부터, ‘톰브라운’과 ‘메종마르지엘라’ 등의 카드 지갑을 10만원대부터 판매하는 등 인기 명품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배송 및 포장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직접 매입한 상품은 롯데의 물류센터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오후 3시 이전 결제 시 당일에 상품 출고가 가능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더불어 온앤더럭셔리가 직접 제작한 친환경 박스에 포장해 상품을 배송해주며, 박스는 온앤더럭셔리 로고를 활용해 롯데온이 직접 검수하고 인증한 상품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전수영 롯데온 명품MD는 "온앤더럭셔리는 고객들이 온라인 명품을 구매할 때 가장 신경 쓰고 있는 상품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온앤더럭셔리가 직접 파트너사에서 매입하고 전수 검수한 명품만 모아 진행하는 행사는 처음으로, 고객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기 브랜드의 물량을 확보하고 배송 및 포장 서비스 등의 품질도 높였으니 온앤더럭셔리에서 믿고 명품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강희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 행사를 열고,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SSG닷컴은 26일 오후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올해 첫 '오픈 톡(Open Talk)'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사업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회사의 전략 방향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 대표는 “SSG닷컴은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2019년 법인 출범 이래 총 거래액(GMV),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등 주요 지표에서 견조한 성장을 이어왔다”며 “지난 2022년은 G마켓과 함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쓱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역량을 G마켓에 이식하는 등 ‘원 디지털 유니버스(One Digital Universe)’의 초석을 다진 해였다”고 말했다.

또한 "2023년은 사업 모델의 본질적인 경쟁력 확보와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그로서리, 라이프스타일 등 핵심 카테고리에서 고객의 첫 번째 선택을 이끌어 내는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성장(Growth) ▲고객(Customer) ▲플랫폼(Platform) ▲수익(Profit) 등 중장기적으로 추진해야 할 네 가지 과제를 선정했다.

성장 관점에서는 쓱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주력 고객인 3~4인 가구에 대한 장바구니 침투율을 높여나가는 한편, 성장 잠재력이 높은 1~2인 가구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라이프스타일(비장보기) 분야에서는 프리미엄/럭셔리 브랜드 기반으로 성장 중인 패션, 뷰티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한다.

고객 측면에서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주요 관계사 혜택이 연결된 ‘통합 멤버십 2.0’을 연내 론칭하며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규 고객들이 우수 고객으로 전환하는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정교화된 타깃 마케팅을 실행한다.

이어서 SSG닷컴, G마켓/옥션, W컨셉 등 개별 플랫폼의 역할 특화를 이뤄내며 통합 관점에서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 전략을 수립한다. SSG닷컴은 그로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 강점을 둔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이미지를 공고히 하며, G마켓/옥션은 업계 최대 규모의 셀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메가 플랫폼’으로 가격, 구색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다. W컨셉은 온라인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카테고리 킬러’ 역할을 맡는다.

마지막으로 수익 관점에서는 지난 2022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균형 성장’ 전략을 강화하며 향후 흑자로 전환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회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 구성원이 함께 투명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쓱닷컴 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명절 이후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결심한 소비자들을 위해 롯데마트가 나선다.

새해를 맞이해 미뤄온 건강 관리를 시작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관련 아이템들의 인기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1월 1일 부터 설 전날인 20일까지의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다이어트 식단에 주로 사용되는 채소, 과일 품목은 전년 대비 약 15% 성장했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는 전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풍성한 명절을 보내고 다시 건강 관리에 돌입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월 1일까지 전 점에서 가벼운 식재료부터 건강식품까지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는 ‘친환경 어린잎 채소(90g x 2/팩/국산)’를 3490원에, ‘팽이버섯(봉/국산)’을 990원에 판매한다. 단맛이 좋아 생식으로도 동치미로 담가 즐기기도 좋은 겨울 별미 채소인 ‘당도선별 제주 콜라비(3kg/박스/국산)’를 8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당도선별 제주 콜라비’는 롯데마트에서 기존에 과일을 선별할 때 사용하는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최초로 채소에 적용해 12brix(당도측정단위) 이상만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이어트 대표 과일인 토마토를 할인 판매한다. ‘달콤허니 토마토(750 g/팩/국산)’와 ‘옐로허니 토마토(500g/팩/국산)’를 각 6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칠레산 블루베리(310g/ 팩/칠레산)’를 2팩 이상 구매시 1팩당 4990원(1팩 구매시 6990원)에 판매한다.

구정 이후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고객들의 근감소증 방지 및 근육량 유지를 위한 다양한 ‘근테크’ 아이템도 선보인다. 먼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Hav’eat)’의 신상품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초코맛/호두아몬드맛(20g x 30포)’을 엘포인트(L.POINT) 회원가 각 2만682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 스테디셀러인 ‘종근당건강 생유산균 락토핏 골드 더블세트(50포 x 2입)’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2만1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명절 이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항공직송 생 연어초밥(14입/냉장/노르웨이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가인 1만4800원에 준비했다. 가족들과 푸짐하게 즐기기 좋은 용량의 ‘동원 항공직송 생연어 대용량(500g/냉장/노르웨이산)’은 엘포인트 회원가 2만7900원에 판매하며, 여러 종류의 초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달의 초밥(16입/팩)’은 9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임현화 롯데마트 Health팀 MD(상품기획자)는 “구정 연휴 이후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다채로운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운동, 식단, 혹은 건강한 식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먹거리들을 롯데마트에서 만나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오는 2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에 인상되는 품목은 95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6.6%다.

주요 인상 품목은 △‘후레쉬식빵(대)’가 3200원에서 3300원(3.1%) △‘치즈소시지페스츄리’가 2800원에서 2900원(3.6%) △ ‘고구마반생크림반케이크’가 3만1000원에서 3만2000원(3.2%) 등이다. (권장소비자가 기준)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원료비와 각종 제반 비용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100억원 규모 자사주를 매입해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취득규모는 시가총액 1%가 넘는 100억원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1월 27일부터 6개월간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주가관리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했다는 것이 콜마비앤에이치 측의 설명이다.

김병묵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자사주 매입 외 다양한 주가부양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며 주주친화정책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탄탄한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도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며 기업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건기식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에 주력하고, 해외 시장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사업역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정황근 장관 주재로 1월 26일 오후, 에이티(aT) 센터(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케이-푸드(K-Food)+ 수출 확대 추진본부(이하 추진본부)' 간담회를 개최했다.

추진본부는 정황근 장관이 직접 본부장을 맡아 케이-푸드(K-Food)로 잘 알려진 한국 농식품뿐만 아니라,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자재, 동물용 의약품, 해외 농업기반 시설 건설 등 연관산업을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민관 협의체다.

K-Food+란 한국 농식품을 뜻하는 K-Food에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자재 등 연관산업을 플러스(+)해서 수출 확대 및 수출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의미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의 수출 확대 정책 방향을 수출업계 등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수출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주요 수출기업 및 유관기관장 등 총 27명이 참석했다.

정부는 농식품을 비롯한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자재, 동물용 의약품 등 농업 전반에 대한 2023년 수출 확대 지원정책을 설명했다. 이에 간담회에 참석한 수출기업 대표 등은 수출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와 자신감을 보였고, 정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수출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식품 수출업계는 “케이(K)-문화의 세계화로 인하여 케이-푸드(K-Food)의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졌고, 이로 인해 해외 진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수출시장 다변화와 함께 한인 시장을 넘어 현지 주류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 “신선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품질 고급화에 중점을 두고 공동운송(공동포워딩)을 통해 물류비용 절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수출업계는 “지금은 네덜란드 등 선진국에 비해 수출 규모는 작지만, 정보통신기술(ICT) 등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형농장(스마트팜)에 대한 수출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농기자재 수출업계는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 5대 농기계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고,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부품 수출 후 현지 완제품 조립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비료업계는 루마니아·이탈리아 등 유럽시장, 농약업계는 남미시장 등 각각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종자업계는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품종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한 정부의 연구개발(R&D)에 대한 정부 지원 강화를 건의했다.

동물의약품 수출업계는 “경쟁이 치열해지는 수출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을 통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 러시아, 남미 등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정황근 장관은 “농식품과 연관산업의 대표들과 수출이라는 주제로 자리를 함께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이 자리에 모인 모두가 뜻과 힘을 하나로 합치면 농식품 100억 불, 연관산업 30억 불 이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업도 충분히 수출전략 산업이 될 수 있고, 추진본부를 통해 업계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정부 및 관련 기관이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4관왕을 휩쓸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다. 올해는 약 41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6년 연속 1위 △ 매트리스렌탈 부문 5년 연속 1위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혁신 기술 및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한 아이콘 정수기2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생활습관과 관심사를 면밀히 분석해 일상의 편리함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신제품에 적용하고 있다”며 “우수한 성능과 품질은 기본에 고품격 디자인까지 갖춘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1등 생활편리가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