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더 젊어진' 롯데마트, 기업 서체 ‘더잠실체’ 개발로 고객과 '더 가깝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더 젊어진' 롯데마트, 기업 서체 ‘더잠실체’ 개발로 고객과 '더 가깝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0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가 오는 2월 1일 자체 개발한 기업 서체인 '더잠실체'를 공개 및 무료 배포합니다. '더잠실체'는 롯데마트의 "Everyday NEW Store'라는 비전 아래 젊고 변화된 이미지와 롯데의 헤리티지인 '잠실'이라는 지역의 역사성을 함께 녹여낸 서체라는데요. 롯데마트의 변화가 주목됩니다. 

한편 쿠팡은 새해맞이 반려동물 건강 기원 ‘로켓 펫스티벌! 새해 첫 세일’을 10일까지 진행합니다. 와우회원을 위한 전용 한정특가 상품 등 시즌 인기 펫 아이템을 할인하는데요. 쿠팡은 기능성 펫사료부터 영양제까지 반려동물 건강을 위해 제품을 엄선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BBQ가 지난 4일 대표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새해 첫 기부활동을 시작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가 오는 2월 1일 자체 개발한 기업 서체인 '더잠실체'를 공개하고 무료 배포한다.[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자체 개발한 기업 서체인 '더잠실체'를 공개하고 무료 배포한다.[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가 오는 2월 1일 새롭게 개발한 기업 서체 ‘더잠실체’를 공개한다.

롯데마트는 먹거리 뿐 아니라 고객에게 닿는 모든 것이 롯데마트와 고객이 소통하는 매개체라는 판단아래, 롯데마트만의 자체 서체인 ‘더잠실체’를 개발했다. ‘Everyday NEW Store’라는 비전에 맞춰, 매일매일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 내기 위해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서체 제작을 완성했다.

‘더잠실체’에는 롯데마트의 젊고 변화된 이미지와 지역의 역사성을 함께 녹여냈다. 롯데의 헤리티지가 ‘잠실’이라는 것에 주목해 지역명 ‘잠실’을 서체의 이름으로 선정했으며, 국문, 영문 외에도 롯데마트가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어까지 개발해 롯데마트의 미래 정체성도 함께 담았다.

서체 디자인은 과거 양잠을 하던 잠실에 롯데그룹이 터를 잡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만들어진 과정을 담아, 누에가 뽕잎을 먹기 위해 머리를 드는 모습, 누에고치를 만드는 과정,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내는 모습 등에서 착안해 표현했다. 또한, 지역의 역사성 외에도 젊고 새롭게 변화하는 롯데마트의 이미지를 디자인에 담았다. 가독성을 고려한 단단하고 안정적인 글자 틀을 바탕으로 자소, 획, 스킨 등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했다.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을 위해 단일 서체로 개발하되, 다양한 사용 경우를 고려해 6가지 굵기로 세분화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용도 모두에 활용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운 이미지를 담기 위해 개발 과정 중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10여명의 젊은 신입 디자이너들과 함께 여러 시안이 트렌드에 부합하는지, 범용성이 충분한지 등의 주제로 토론하며 결과물을 도출하는 단계를 거쳤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1년에도 롯데마트 행복, 드림, 통큰체 3가지 서체를 출시해 6개월만에 다운로드 1만건, 사용 사업체 40곳에 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첫 서체 출시 이후 12년이 지난만큼, 현재의 롯데마트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새로운 서체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더잠실체’를 개발하게 됐다.

롯데마트는 새로 개발한 ‘더잠실체’를 매장내 홍보물, 사인물, 가격표, 인터넷 홈페이지, ‘롯데마트GO’ 모바일 앱 등 롯데마트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의 글씨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문서, 명함, 사원증 등에도 ‘더잠실체’가 적용된다. 또한 일반 고객들에게도 무료 공개할 예정으로, ‘더잠실체’는 2월 1일부터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업이나 개인이 용도와 상관없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더잠실체’ 프로젝트는 서체 개발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보유한 폰트릭스(RixFont)와 협업했다. 박용락 폰트릭스 대표는 “’더잠실체’는 롯데마트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동시에 온ᆞ오프라인 어느 곳에도 사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폰트”라고 말했다.

서현선 롯데마트 디자인경영실장은 “서체는 회사의 언어인 만큼 새롭게 변화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사용성과 범용성의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서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배포해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글자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가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의 새해 첫 기부 활동을 시작했다. BBQ는 2000년부터 24년째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펼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BBQ는 지난 4일, 취약계층 아이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화성시 지역아동복지센터 연합회에 치킨 120여 마리를 전달했다. 이어 5일에는 안산시 장애인복지시설에 50마리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프랜차이즈의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업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 모범 사례로 꼽힌다.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으며 직접 조리한 치킨을 인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이다.

BBQ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개인 및 기업의 기부량이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라며 "이번 2023년에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찾아가 기부 및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 전했다.

○.. 쿠팡이 새해를 맞아 ‘로켓 펫스티벌! 새해 첫 세일’을 10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65% 할인하며, 와우회원 전용 한정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라무달리 반려동물 전 연령 프리미엄 금동사료 눈물 개선/눈건강(2㎏),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은 닭가슴살(1㎏)을 각각 1만9000원, 2만원대에 선보인다. 또한 ▲노마진 반려견 기저귀 M 남아용(30매입) ▲TOW 토우 송어 훈제연어 캣(7.5㎏)도 각각 1만3000원대, 5만3000원대로 판매된다. 

이번 세일에는 인기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딩동펫, 마이펫닥터, 더주스, 네츄럴랩, 더캣, 씨스팡 등이 참여한다. 특히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는 테마관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즐겁게 놀면서 살빼자’ 테마관에서는 활동량이 부족한 반려동물을 위한 장남감과 놀이용품을 추천한다.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펫푸드를 한데 모아 한눈에 비교하며 쇼핑이 가능하다. ‘펫용품 시즌 잇템 할인’ 테마관은 겨울철 반려동물의 필수품인 매트, 방석, 화장실 등 시즌 인기 아이템과 추위에서도 멋있게 꾸며줄 수 있는 패션의류도 준비했다. ‘펫푸드/영양제 추천’ 테마관에선 기능성 사료와 효능에 따른 영양제를 마련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쿠팡 펫여행’을 통해 펫스티벌과 동시에 반려동물과 떠나기 좋은 겨울 여행지도 추천한다. 반려동물과 여행할 때 필요한 이동장, 카시트, 외출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펫여행’을 통해 펫스티벌과 동시에 반려동물과 떠나기 좋은 겨울 여행지도 추천한다. 반려동물과 여행할 때 필요한 이동장, 카시트, 외출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족과도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반려인이 필요한 제품들을 엄선해 ‘로켓 펫스티벌’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반려동물용품도 구매하고, 반려동물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며 행복한 2023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가 유튜브 콘텐츠 ‘용진건강원’과 함께 ‘새해 제로 많이 받으세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용진건강원은 공감을 통해 출연자의 고민을 재치있게 해결하는 유튜브 콘텐츠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설탕과 당류가 없어 부담없는 롯데제과 ZERO와 용진건강원이 만나 시청자들의 새해 고민이 한층 가벼워질 수 있도록 응원한다. 

컬래버를 기념해 용진건강원 기획 패키지를 롯데제과의 자사몰 ‘롯데 스위트몰’과 ‘네이버스토어 롯데제과몰’에서 동시에 판매한다. 기획 패키지는 ▲제로 다크 카카오 케이크, ▲제로 초콜릿 칩 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등 ZERO 4종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오는 18일까지 한정 운영하며 낱개 구매보다 약 22% 할인된 가격이다. 

구입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기획 패키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세느 뷔페 2인권’을  2명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10명에게 증정한다. 추가 할인 코드도 제공한다. 용진건강원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기획 패키지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추가 할인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롯데제과 ‘ZERO’는 지난해 12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고민ZERO자판기’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 바 있다. 서울 및 경기지역 7개 대학교에서 고민ZERO자판기 부스를 설치하고 달콤하고 맛있는 ZERO 간식 키트와 함께 대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딜리버리 데이터 분석가의 역할과 앞으로의 방향 등에 대해 현직 실무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 비전으로 물류 네트워크 혁신을 만들어가는 우아한청년들은 현직 BA(Business Analyst, 데이터 분석가) 종사자를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딜리버리 비즈니스의 성장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퀵컴어스(퀵하게 컴 앤 조인 어스)’ 행사를 1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배민B마트, 배민커넥트 등 서비스로 물류혁신을 이끌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의 리더들을 만날 수 있다. 현재 지원서를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받고 있으며 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상세한 신청방법 및 지원자격 등은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BA 유관 경력을 3년 이상 보유한 자로서, 우아한청년들의 딜리버리 데이터분석가가 일하는 방식과 비전이 궁금하거나 관련 커리어를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18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약 2시간 동안 이뤄진다. 오프닝과 함께 간단한 저녁식사를 마친 다음 ▲우아한청년들 딜리버리운영실만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 ▲우아한청년들 BA의 역할과 성장가능성 ▲퀵커머스 업계서 일하며 겪었던 성장과정 및 어려움 ▲업무과정서 얻은 인사이트 및 문제해결 방법 등을 실무진이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퀵컴어스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은 우아한청년들만의 차별화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별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딜리버리 데이터분석가를 포함한 우아한청년들 채용 포지션 및 전형 방식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매년 독보적인 매출 성장률을 만들어내고 있는 우아한청년들 리더들의 개별 성장 스토리는 물론, 미래의 동료를 만나고 일하는 문화와 업무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퀵컴어스 행사를 마련했다”며 “우아한청년들과 함께 물류 네트워크 혁신을 만들어나가고 싶은 인재라면 누구든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2023년 상반기에 ▲디자인‧마케팅 ▲딜리버리 기획·운영 ▲B마트운영·관리 ▲자산운영 ▲물류센터 운영·기획 ▲인사·교육 등 전 직군을 수시채용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 NS홈쇼핑이 10일 오후 8시 40분 김호중 홍삼 ‘금산미학 프리미엄스틱 리미티드’를 론칭 방송한다고 6일 밝혔다.

NS홈쇼핑이 10일 오후 8시 40분 ‘금산미학홍삼’을 론칭방송한다. 김호중이 모델이자 애용하는 홍삼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금산미학홍삼’은 전통 원료 13가지(황칠나무, 당귀, 영지버섯, 두충, 구기자, 감초, 지황 등)를 엄선, 황금 배합으로 빚어낸 농축액과 홍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과 풍미가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금산미학홍삼’은 홍삼열매부터 홍삼근, 홍미삼까지 홍삼을 통째로 사용해 각 부분에 따라 다른 비율로 분포되어 있는 사포닌을 온전히 담아 냈고, 홍삼 제품의 품질을 좌우하는 ‘진세노사이드(사포닌)’ 함량을 30mg까지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론칭 방송 기념으로 방송 중 금산미학 프리미엄스틱 리미티드 (12ml*30포) 3박스 구성(31만5000원)을 구매하면 김호중의 스페셜 굿즈 냉온 텀블러를 증정한다. 김호중이 선택하고 직접 모델로 나선 건강기능상품에 프리미엄을 더해 받는 분께 더욱 의미 있고 뜻 깊은 선물이 되도록 구성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팀 구기영 MD는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NS홈쇼핑에서 ‘금산미학홍삼’을 선보인다”며, “기능과 흡수율에서 더욱 뛰어난 홍삼으로 탄생한 ‘금산미학홍삼’을 믿을 수 있는 NS홈쇼핑에서 만나시고, 김호중 팬이라면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굿즈 텀블러도 꼭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 에센스’가 2023년 토끼 해를 맞아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와 협업한 NEW YEAR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X 키티버니포니 NEW YEAR 스페셜 에디션’은 슈퍼콜라겐 에센스 28일분에 추가 증정 15일 분과 키티버니포니 파우치를 증정하는 키트로 구성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를 상징하는 핑크빛의 생기 있는 패키지에 키티버니포니의 대표 패턴 ‘해피 버니’가 선물 꾸러미를 들고 있는 모습을 담아 건강함이 가득한 새해의 시작을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흡수가 빠른 저분자 액상 콜라겐으로 마시면서 손쉽게 피부관리가 가능한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바이탈뷰티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지난 2010년 슈퍼콜라겐 라인 출시 이후 1억병 이상 판매되는 등 대세 콜라겐으로 자리 잡으며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의 주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의 피부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다. 인체적용시험결과 국내 최다인 총 12개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아 출시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새해 행운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디자인과 구성으로 설 시즌을 맞아 특별히 준비했다"며 "바이탈뷰티 베스트셀러인 슈퍼콜라겐 에센스에 키티버니포니의 유니크한 디자인 패키지와 콜라보 파우치까지 더한 특별한 에디션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매일이 더 아름다워지는 일상을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정판인 ‘슈퍼콜라겐 에센스 X 키티버니포니 NEW YEAR 에디션’은 1월 6일부터 바이탈뷰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월 9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14일분 한정) 등 주요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정판 에디션으로 판매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동원F&B의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의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양반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양반 브랜드위크’는 국내 대표 한식 HMR 양반죽, 양반김을 비롯해 양반밥, 양반 국탕찌개 등 총 100여 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고급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HMR 라인업 ‘양반 수라’ 죽, 국탕찌개 제품들도 함께 마련됐다.

‘양반’은 1986년 탄생한 37년 전통의 한식 HMR 브랜드로, 양반죽과 양반밥 등 주식을 비롯해 김, 김치, 국탕찌개, 적전류 등 반찬류와 전통 음료, 김부각 등 후식류까지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양반’의 제품군을 상황과 취향에 따라 조합하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한식 ‘한 상 차림’을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다.

한편, 동원몰은 동원F&B 상품 외에도 매주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일주일 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운영한다.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생활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동원몰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외식비 부담으로 HMR을 찾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식품을 비롯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콩단백을 활용한 100% 식물성 패티 구성의 ‘리아 미라클버거Ⅱ’를 지난 5일 리뉴얼 출시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년 업계 최초로 100% 식물성 패티로 구성된 리아 미라클버거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풍미와 식감을 높이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대체육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개선을 진행했다.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고기의 육즙과 고기조직을 오직 콩단백만 활용해 패티를 구현했으며, 풍미 가득한 소이 어니언 소스, 아삭한 식감의 토마토 등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이에 더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히고자 리아 미라클버거는 ‘리아 미라클버거Ⅱ’와 ‘더블 리아 미라클버거Ⅱ’ 두가지로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고객들의 신소비 트렌드 확대로 대체육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리아는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는 대체육 시장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체육 버거 시장의 선두를 선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과 함께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겨울이면 더 떠나고 싶은 강원도의 다양한 여행지와 즐길 거리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의 인피니티풀 패키지와 홍천 비발디파크&스노위랜드 이용권 등 안락한 숙소와, 추운 겨울을 뜨겁게 달굴 다양한 액티비티 상품을 추천하고 할인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 달 28일 까지다.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3만원 숙박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이용 고객 전원에게 스키ᆞ눈썰매ᆞ스파 등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사용 기한은 3월 12일까지다. 여기에 결제사별 최대 10% 추가 할인을 더해 여행 경비 부담을 줄였다. 자세한 혜택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겨울 강원도는 스키장부터 화천 산천어 축제, 평창 대관령 축제까지 겨울왕국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며 "겨울을 100% 즐기고 싶다면 여기어때와 함께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HDC신라면세점이 유찬 전 신라면세점 서울점장 겸 전략영업팀장을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유찬 신임 공동대표는 1966년생으로 한양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항공대학교 대학원에서 항공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호텔신라에는 2008년 면세유통사업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부점장으로 합류했다. 이후 2011년 인천공항점 점장, 2015년 서울점 점장을 역임했으며, 인천공항점과 서울점에서의 영업 성과를 인정받아 2017년 임원으로 승진했다. 2020년에는 신라면세점 제주점 점장을 맡아 공항 및 시내면세점 점장직을 고루 수행하며 면세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2021년부터는 호텔신라 TR부분 영업본부 서울점 점장과 전략영업팀장을 겸임해 영업과 전략 조직을 함께 이끌며 면세 사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확대했다. 면세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유 신임 공동대표는 면세 사업 전문가로서 새해를 맞은 HDC신라면세점의 사업을 전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유찬 신임 공동대표는 "지난해 연말부터 국제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어 면세점 사업 역시 새로운 기회를 맞이했다”며, “2023년 계묘년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재도약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한편, HDC신라면세점의 대표직은 유찬 신임 공동대표와 김대중 공동대표가 함께 역임한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1월에 다양한 설 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방가전과 생활가전 주요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고, 안마의자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설프라이즈 선물 기획전’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생활가전, 주방가전 주요 상품을 최대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포함해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고속블렌더, 전기밥솥, 커피머신, 에어프라이어, 다리미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또한 삼성전자, LG전자, 쿠쿠,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 밥솥,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15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안마의자·안마기기 설맞이 특화전’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를 포함해 코지마, 휴테크, 파나소닉 등 400만원 이상의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최대 40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동시 구매 행사에서는 안마의자, 안마기기 행사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2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안마의자 더블 캐시백 행사에서는 하이메이드와 휴테크 안마의자를 동일한 제품으로 2대 이상 구매하면 최대 200만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원데이 시크릿 특가’에서는 공휴일에 코지마, 휴테크 안마의자 행사 상품을 최대 150만원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오는 24일까지 ‘스페설특가’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은 차례 용품, 생활가전, 주방가전 등을 할인하는 ‘설 준비관’과 TV, 세탁기, 의류건조기 등 대형가전, IT기기 등을 할인하는 ‘설 선물관’ 두 가지로 운영한다.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최대 25만원까지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TV, 냉장고, 세탁기 등 이벤트 품목을 2가지 이상 동시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설을 맞아 선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품목을 할인가로 준비했다”며 “롯데하이마트에서 드리는 좋은 혜택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킴스클럽이 ‘오프라이스X상해기 콜라보’ 3종을 킴스오아시스에서 선보였다.

오프라이스(O’Price)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멀리 가지 않아도, 줄 서지 않아도 1등 맛집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이랜드킴스클럽의 간편식 브랜드다.

상해기(SangHyuk)는 시장 맛집 음식을 소개하는 채널을 운영하는 백만 유튜버로, 시청자들 사이에서 ‘음식에 진심인 남자’로 잘 알려져 있다.

‘오프라이스X상해기 콜라보’ 3종은 유튜버 상해기가 추천하는 시장 맛집 맛을 그대로 담은 ▲오프라이스 상해기 전통 소갈비찜 ▲오프라이스 상해기 부산식 돼지국밥 ▲오프라이스 상해기 얼큰 순대국밥으로 구성된다.

대표상품인 ‘오프라이스 상해기 전통 소갈비찜’은 엄선한 호주산 소갈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배 퓌레를 듬뿍 넣은 달짝지근한 양념 맛이 일품이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음식에 진심인 남자 상해기가 진심을 담아 출시한 3종세트로 먹방 유튜버답게 푸짐한 양을 담았다”며 “매일 고기반찬이 고민이라면 킴스오아시스에서 오프라이스 간편식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2년 한 해 나눔문화 확산 및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작년 한해 교촌은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스포츠/문화 나눔 사업, ▲재난/재해 구호 및 가맹점 교육 물품 기부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 경영 기틀 마련에 힘썼다.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고객과 가맹점,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나눔에 동참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의미를 가진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지난해 사연 공모를 통해 각 사연에 맞춰 10월 한달 간 서울 및 경기,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 블랙시크릿, 허니오리지날 총 6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소방서, 초등학교, 국가 연구원, 독립야구단, 지역 전통시장 등 촌스러버의 감사함을 담은 치킨을 전하며 지역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했다.
 
또한 교촌은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G드림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 2만3000명을 대상으로 교촌치킨 1만원권 상품권을 지원하였으며,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3000여 마리의 치킨 간식을 전달하였다. 

이외에도, 교촌은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과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으로 작년 상반기에는 자립준비청년 45명에게 300만원의 장학금 및 교촌치킨 제품 교환권을 전하며 성공적인 자립을 응원하였고, 하반기에는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과 긍정적 사회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심리, 정서적 지원 교육에도 나섰다. 

특히 작년에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교촌치킨 점주와 임직원들의 참여와 관심도 더욱 높았다. ‘촌스러버 선발대회’ 사연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에는 교촌치킨 점주 및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가서 직접 치킨을 조리하고 나눠주는 등 나눔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임직원들은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한 나눔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기업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뿐만 아니라, 8년째 개최하는 KLPGA 대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을 통해 대회가 열린 충북 충주 지역 스포츠 꿈나무 17명에게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스포츠 나눔 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재작년 대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했던 학생들에게도 추가 장학금을 전달해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등 1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갔다.

또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을 기울였다. 작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대구 지역아동센터에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 행사에 참여했던 대학생 자원봉사자 20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지역사회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한 대구지역 청년들에게 나눔의 선순환을 경험케 하려는 의도였다.

한편, 교촌은 가맹점주 교육을 통해 만들어지는 치킨을 인근 지역 비영리기관들과 나누고 있으며, 작년에는 1만2000여 마리의 치킨을 비영리기관의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나눔 경영은 교촌의 핵심 기업 경영 철학 중 하나로, 교촌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왔다”며 “작년 한해 진행한 교촌의 나눔 활동들이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촌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론칭을 기념해 ‘스마트 매트리스 홈 체험 이벤트’를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말 새롭게 론칭한 비렉스는 'Bed & Relax'의 약자로 코웨이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물과 숨처럼 삶의 가장 기본 가치인 잠과 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온전한 휴식을 넘어 휴식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홈 체험 이벤트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코웨이닷컴, 콜센터, 코웨이 갤러리, 코웨이 판매인(코디, 홈케어닥터 등) 등을 통해 제품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홈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1개월 렌탈료 면제를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제품 설치 후 30일 이내 언제든지 제품 반환도 가능하다. 아울러 홈 체험 이벤트 후 렌탈을 유지할 경우 3개월 렌탈료 추가 면제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의 매트리스로 고객에게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내장된 80개 슬립셀(퀸사이즈 기준)에 주입되는 공기량을 각각 조절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매트리스 경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항상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슬립셀을 적용함으로써 오랜 기간 사용하더라도 꺼짐 현상 없이 새침대 같은 상태를 유지한다.

이 외에도 이 제품은 원하는 대로 경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경도 컨트롤’, 신체 압력을 감지 및 분석해 효과적으로 체압을 분산하는 ‘자동 체압 분산 시스템’, 숙면을 유도하는 ‘릴랙스 모드’ 등 혁신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코웨이는 “이번 행사는 비렉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하고, 스마트 매트리스가 지닌 혁신성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비렉스 브랜드를 단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감성적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가 새해를 맞아 오휘의 뮤즈 김태리, 손석구와 함께한 디지털 필름 ‘김태리X손석구,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로 피부 빛을 쌓다(이하 빛을 쌓다)’를 공개했다.

오휘가 공개한 ‘빛을 쌓다’는 2022년 한 해를 뜨겁게 달궜던 오휘의 두 뮤즈 김태리, 손석구가 더 퍼스트 라인의 대표 에센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와 만나 위트 넘치고 감각적으로 탄생한 디지털 필름이다. 오랜 내공으로 다져진 두 대세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은 오휘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속에서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오휘는 지난 26일 공개된 디지털 필름 1편 ‘김태리X손석구,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로 피부 빛을 채우다(이하 빛을 채우다)’가 공개 10일만에 누적 조회수 53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모으자, 6일 2편 ‘빛을 쌓다’를 공개했다. 

1편 ‘빛을 채우다’에서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의 황금빛 제형이 담긴 샴페인 잔과 레드 카펫의 화려한 분위기 속 김태리, 손석구의 재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어 공개된 2편 ‘빛을 쌓다’는 두 뮤즈가 반짝이는 젠가를 활용해 ‘피부에 빛을 쌓는’ 상황으로, 진짜 게임을 하듯 몰입한 열정적인 모습이 돋보인다. 

김태리와 손석구가 선보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는 오휘의 럭셔리 토탈 케어 라인 ‘더 퍼스트’의 대표 제품으로, 피부에 채워지고, 환해지고, 강화되는 3중 크레센도 안티에이징 효과로 빛이 다른 피부를 선사하는 금빛 동안 에센스다. 영상에서는 제품의 특징을 빛나는 크리스탈이라는 직관적인 오브제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

오휘 브랜드 관계자는 “완벽한 아름다움의 실현하는 오휘의 뷰티 철학과 예술적 감각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휘의 뮤즈 김태리와 손석구가 만나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며 “2023년 새해에도 두 대세 배우가 만들어 낼 오휘의 예술적 가치와 고객경험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오휘의 두 뮤즈 김태리와 손석구의 빛나는 조합이 돋보이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디지털 필름은 오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PC(회장 허영인)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15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우리 사회 속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SPC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성금 기부에 동참해 총 1억5000만원을 기탁했으며, 2020년에는 희망온돌 성금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 밖에도, SPC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서울, 강원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 2만5000장과 파리바게뜨 제과 선물세트 320개를 전달했다.

또, 중고물품 기증을 통해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기부, GIVE(기브)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우려아동 320명, 복지시설 60곳에 총 5000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도 기부한 바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