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지원한다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지원한다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1.15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서울시와 함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나섰습니다. 다름 아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자연재해 보험을 제공한 것인데요. 총 3억원의 예산을 준비했으며 최대 3만명의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이 어려운 시장환경에도 4층 건물을 매입해 10층으로 신축개발할 예정입니다.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네오위즈타워를 매입해 6000평 규모의 업무시설 및 R&D센터로 탈바꿈하겠다는 것인데요. 업계에서는 판교 권역의 높은 성장성과 입지를 바탕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완공 이후 여러 스타트업의 사무실로 이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서울시와 협업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출시

카카오페이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함께 대비하기 위해 11월 14일부터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에서 숙박업, 음식업, 도매업, 소매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며, 선착순으로 가입할 수 있다. 3억 원의 예산 소진 규모에 따라 최대 3만 명까지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로 입은 재산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국가정책보험이다. 카카오페이와 서울시는 지난 9월 29일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카카오페이는 플랫폼을 통해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고, 서울시는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때 드는 자기부담금(1만~4만 원) 전액을 지원한다.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은 무료로 풍수해보험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고, 가입하면 사업장의 ‘시설 및 집기비품’, ‘재고자산’을 각 5천만 원 한도로 최대 1억 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미처 예상하지 못한 자연재해로 재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금으로 사업장의 피해를 복구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서비스 화면에서 ‘풍수해보험’을 터치해 진입하고, 조건에 맞는지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하게 풍수해보험에 가입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9월 ESG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상생기금 10억원 조성해 상생 프로그램 운영하겠다는 승인을 받았다. 이번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상생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서울시에 ‘소상공인의 선진형 재해 예방 및 재난관리 기금’으로 총 3억 원을 기부한다. 카카오페이는 그 외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전개해 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MZ세대와 함께하는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 개최

하나은행은 SK텔레콤 CS T1(이하 ‘T1’)과 함께 MZ세대를 위한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4,400만원 규모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와 함께 MZ세대 손님들과 e스포츠 팬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는 온라인으로만 중계됐던 지난 대회와 달리 4강전부터 상암동 소재 e스포츠 전문 경기장 ’아프리카 콜로세움‘에 총 900명의 손님을 초대해 오프라인 유관중 경기로 진행키로 했다. 이를 통해 현장 관객들의 열띤 응원과 함께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는 ▲5대5 협곡대전과 ▲2대2 깐부대전 2개의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경기에 흥미를 더하기 위해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의 주역인 제우스(최우제), 오너(문현준), 구마유시(이민형), 케리아(류민석) 선수와 e스포츠계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이상혁) 등 T1 소속 선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

또한, 전용준, 채민준 캐스터와 해설자로 클템(이현우)이 중계진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 해설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T1 스트리머 뱅(배준식), 울프(이재완) 듀오가 객원 해설진으로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모든 대회 경기는 하나은행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와 아프리카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참여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15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5,000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T1 한정판 게임스킨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T1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삼성 49인치 게이밍 모니터, iPhone 14 Pro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현장에서는 T1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하는 깜짝이벤트와 T1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도 진행된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지난 2020년 12월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가 MZ세대 손님들과 e스포츠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연말 페스티벌로 기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벤트와 서비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 신규 브랜드 「zgm.(지금)」 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지난 14일 ‘지금 잘 사는 방법’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규 런칭한 「zgm.(지금)」 브랜드의 첫 상품으로 2종의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규 카드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카드로서 비대면 발급을 통한 이용 편의성과 온라인소비에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3가지의 선택형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고객의 취향에 맞게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zgm.the pay(지금 더 페이)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국내·해외 전 가맹점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Pay 온라인결제 특화 서비스를 탑재하여 NH 페이로 결제 시 1.7%, 그 외 10대 페이 이용 시 1.2%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zgm.streaming(지금 스트리밍)카드」는 구독서비스 특화카드로 전월실적 충족 시 △멤버십(네이버플러스멤버십, 쿠팡와우멤버십, 컬리패스, 요기패스) 7천원 청구할인 △스트리밍(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50% 청구할인 △NH 페이, 10대 페이(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결제 5% 청구할인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다양해진 플랫폼(언택트, 구독) 소비에 최적화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zgm.the pay카드」 및 「zgm.streaming카드」 연회비는 국내·국내외겸용(Mastercard) 1만 2천원이며, 전월실적에 따른 월 할인한도 및 카드 발급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카드 스마트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 「zgm.」 런칭과 함께 온라인 소비에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결제생활에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분당·판교 권역 ‘네오위즈타워’ 매입

네오위즈타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4층 대지면적 2,599㎡(786평), 연면적 4,431㎡(1,340평) 규모의 건물로, 카카오 어린이집으로 사용되어왔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본 건물을 연면적 약 6,000평 대의 업무시설 및 R&D센터로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의 경우 요진건설산업이 건설형투자자로서 시공을 담당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요진건설산업은 최근 PFV 지분 참여 방식을 통해 투자형 개발 프로젝트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종합 디벨로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네오위즈타워가 입지한 오리역은 판교, 서현, 수내권역까지 지하철 1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며, 분당선을 통해 죽전, 광교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해당 빌딩은 전면에 고층 빌딩이 없어 시원한 뷰를 자랑하며, 인근에 탄천 산책로와 근린공원이 있어 임차인 입주 시 쾌적한 주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본 자산을 밸류애드 전략을 통해 지상 10층의 건물로 신축할 예정으로 한 개 층 전용면적 350평 이상, 주차대수는 180대를 상회할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최근 오피스 트렌드에 맞추어 외관에는 커튼월을 설치하고 쾌적한 로비와 높은 층고의 프라임급 오피스빌딩 스펙을 갖춘 자산으로 개발할 예정으로 기업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판교 권역은 2017년 이후 공실률 0%가 유지되며 판교 임차 수요가 분당 오피스 시장으로 확장되고 있다. 분당권역은 판교 대비 노후한 건물이 많아 신규 공급되는 신축 건물의 경우 단독사옥을 선호하는 임차인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분당 오피스 공실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시점에서, 해당 프로젝트는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분당 판교의 오피스 수요를 흡수하는 개발 프로젝트인 만큼 경쟁력이 우수한 오피스 자산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어려운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실물 개발, 밸류애드, PF 투자 등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누적 AUM은 2.3조원, 6월 기준 누적 AUM은 2.8조원으로 3개월 만에 약 22% 상승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본 밸류애드 프로젝트 외에도 판교, 분당 시장의 오피스 밸류애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강남 소재 TBH 사옥, 참존사옥 및 센텀사이언스파크 등 오피스 실물 자산 운용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무배당LIFEPLUS 건강등급 건강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업계최초로 유병자 보험에 적용했던 건강등급 보험료 할인을 일반고객으로 확대한 ‘무배당 LIFEPLUS 건강등급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의 건강검진결과 및 의료이용기록을 활용해 건강등급을 1~9등급으로 구분해, 등급이 양호한 고객일수록 보험료를 더 많이 할인해 준다. 상위 28%에 해당하는 1~2등급의 경우 최대 38%, 상위 60%인 3~4등급은 약 14%수준으로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건강등급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GHC(그레이드헬스체인)가 개발한 모바일 앱 ‘로그(Log)’에 접속 후, 본인인증 및 정보제공동의를 거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입 후 매 5년마다 건강등급을 재산정해 등급이 상향되면 추가로 보험료를 할인해 주지만, 등급이 내려가더라도 보험료를 올리지는 않는다.

‘무배당LIFEPLUS 건강등급 건강보험’은 암, 뇌, 심장질환 진단비와 질병 관련 입원, 수술비 등을 집중 보장한다. 40세 기준 암 관련 진단비 최대 7천만원, 뇌 및 심장질환 관련 진단비는 5천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15세부터이며, 세 만기 또는 연 만기 갱신형으로 판매한다. 보장기간은 세 만기는 최대 100세, 연만기는 10/20/30년 만기로 보장한다. 상해/질병80%이상후유장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에는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도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건강체 할인 시 번거로운 서류 제출 또는 별도 건강검진이 필요했지만, 이 상품은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가입 편의성과 합리적 보험료를 제공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