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KT·LGU+ 이통3사, '아이폰14' 사전예약 프로모션 강화..."컨셉도 가지각색"
상태바
SKT·KT·LGU+ 이통3사, '아이폰14' 사전예약 프로모션 강화..."컨셉도 가지각색"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9.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국내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 개시...10월 7일 정식 출시
-SK텔레콤, MZ 겨냥 패션 플랫폼 콜라보 프로모션 및 콘서트 초청 진행
-KT, 로봇청소기 등 최고급형 사은품부터 특별 패키지까지 선택권 다양
-LG유플러스는 ‘애플 생태계’ 증정품에 집중...맥북·애플워치·에어팟 등
애플의 아이폰14 프로와 프로맥스.
애플의 아이폰14 프로와 프로맥스.

30일 SKT·KT·LGU+ 이통3사가 애플의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문을 활짝 열었다.

이번 아이폰14 시리즈가 전작 대비 역대급 변화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쏠리는 만큼, 3사 모두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전념하고 있다. 특히, 이통사별로 가지각색의 컨셉에 맞춘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어 눈길이 쏠린다.

한 이동통신업계 마케팅 담당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에 “아이폰은 신형 플래그십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이통사 5G 가입자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라며, “이번 신제품 시리즈의 경우 새로운 기능과 성능들이 고급 모델에 집중돼 있어 고객들의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통사 간 관련 프로모션 경쟁도 치열하게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아이폰14 시리즈에 젊은 층 고객들이 상당 부분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MZ세대를 겨냥한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먼저, SK텔레콤의 1334 브랜드 ‘0’을 활용한 패션 플랫폼과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션 플랫폼 W컨셉과 콜라보를 통해 ‘0 CONCEPT 기획전’을 펼치기로 했다. 여기에는 인기 걸그룹 아이즈원의 최예나(YENA)가 함께 한다.

SK텔레콤은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아이폰14 구매자 중 총 4200명을 추첨하고, 최예나가 0 CONCEPT에서 착장한 아이템 및 W컨셉 40만원 할인쿠폰(5명)과 W컨셉 20만원 할인쿠폰(1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W컨셉 14% 특별 할인 쿠폰도 선착순 20000명에게 제공한다.

음악 채널 딩고 뮤직과 함께 ‘0, 비긴 어게인’ 미니 콘서트도 개최한다. 인기 아티스트 크러쉬와 헤이즈가 참석할 예정이며, SK텔레콤 아이폰14 개통 고객 중 10월 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콘서트 참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반 1인 포함 총 50쌍을 초대한다. 콘서트는 11월 12일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딩고 프리스타일, 빨간내복야코, 피지컬갤러리 등 유명 유튜브 채널을 통해 0 브랜드 혜택과 더불어 아이폰14 프로모션과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턴즈’의 리더 ‘조나인’이 위글위글 X LGU+ 사전예약 한정판 굿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턴즈’의 리더 ‘조나인’이 위글위글 X LGU+ 사전예약 한정판 굿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KT는 사은품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100% 증정되는 아이폰 전용 케이스와 강화필름, 충전기 포트 외에 최고급 A형 사은품과 특별 패키지로 구성된 B형 사은품을 따로 마련하고 각각 1종씩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A형 사은품은 총 86가지로 구성됐다. 애플과 삼성의 정품 무선이어폰인 에어팟 및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 함께 무선충전기, 갤럭시탭A7 등 IT 기기 등이 포함됐으며 더불어 로봇청소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블랙박스, 블루투스 노래방 세트, 식기건조기, 냉풍기 등 다양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B형에는 4가지의 특별 패키지 사은품이 있으며, KT를 통해 아이폰14를 구매한 고객은 이중 하나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는 ▲고속 무선 충전패드와 보조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충전팩’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과 리모콘 셔터 등의 ‘포토팩’ ▲ 차량용 자석 거치대와 36W 2포트 충전기가 들어있는 ‘카(Car)팩’ ▲hi-Fi 블루투스 스피커와 아이폰 8핀 듀얼 이어폰 충전 젠더 등으로 구성된 ‘뮤직팩’ 등이 포함된다. 모든 패키지에는 고속충전케이블과 스마트폰 거치대 등도 함께 들어가 있다.

아울러, KT는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아이폰14 시리즈를 2인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별도로 에어텍 마블공기청정기와 노바텍 무선충전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특별 사은품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유저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애플 생태계’ 증정품에 보다 집중했다.

LG유플러스는 내달 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유플러스LIVE’ 방송에서 아이폰14 라인업 사전예약을 인증한 고객 중 회차별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기로 했다. 에어팟 맥스와 애플워치8 41mm GPS 세트, 맥북 에어 M1칩 모델과 인케이스 맥북 파우치 세트, 애플워치 울트라와 애플워치 울트라 밴드 세트 등 다양한 애플 상품이 여기에 해당된다.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30일 자정에는 인기 IT유튜버 ‘MR엠알’이, 이날 오전 9시에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 ‘턴즈’의 리더 ‘조나인’이 ‘유플러스LIVE’ 방송에 출연해 아이폰14 라인업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방송 외에도 LG유플러스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200명에게 한정판 애플 전용 악세서리 굿즈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위글위글 X LGU+ 사전예약 한정판 굿즈’에는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와 ‘위글위글’의 캐릭터가 그려진 ▲레디백 ▲아이폰14 케이스 ▲아이패드 파우치 ▲에어팟 3세대 케이스 ▲키링 ▲스티커 4종 등이 포함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