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토종 효모 발굴... 에일 맥주용 효모 공동 특허 출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토종 효모 발굴... 에일 맥주용 효모 공동 특허 출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국세청 주류면허지원센터와 공동 연구를 통해 에일 맥주 제조용 효모 1종을 발굴하고 공동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 맥주 효모 균주는 에일 맥주 발효에 최적화된 효모로, 사과향, 파인애플향 등 다양한 풍미를 보유했는데요. 하이트진로는 100년 맥주 제주 노하우로 앞으로도 토종 효모 발굴에 힘 쓸 예정입니다. 

한편 빙그레가 제로 칼로리 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2종을 출시하며 에너지 음료 시장에 진출합니다. 슈퍼부스트는 0kcal로 설계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도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한병으로 에너지 부스팅과 동시에 면역기능에 필요한 1일 아연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농심의 완도 다시마 사랑이 올해로 40년을 맞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 연구원이 현미경을 통해 효모의 형태적 특성을 관찰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연구원이 현미경을 통해 효모의 형태적 특성을 관찰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주류 산업 발전에 동참, 새로운 토종 효모를 발굴했다.

하이트진로는 국산 효모 활용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국세청 주류면허지원센터가 진행하는 공동연구에 참여해 에일 맥주 제조용 효모 1종을 발굴하고 공동특허를 출원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00년 노하우와 맥주 제조 기술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번 공동연구에 함께 참여하게 됐다. 

국립생물자원관과 국세청 주류면허지원센터는 2017년부터 공동연구를 시작했으며, 하이트진로는 2019년부터 참여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국내에 자생하는 야생식물이나 누룩 등으로부터 맥주 제조에 적합한 미생물을 분리 배양해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애(Saccharomyces cerevisiae) 88균주’를 선발했고, 주류면허지원센터와 하이트진로는 공동으로 효모의 양조 적합성, 발효력, 향미 등 단계적 실험을 통해 발효 가능성을 연구해왔다.

이번에 발굴한 맥주 효모 균주는 에일 맥주 발효에 최적화된 효모로, 사과향, 파인애플향 등 다양한 풍미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전장우 연구소장은 “이번 효모 발굴은 100년 기업을 앞둔 하이트진로의 맥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수의 연구진들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부기관, 대학 등 대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토종 효모를 발굴하고 국내 주류 양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과 주류면허지원센터는 5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월 맥주, 탁주, 약주 등을 주조하는데 적합한 효모 6종을 찾아냈다.

○.. 빙그레가 제로 칼로리 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2종을 출시한다.

‘슈퍼부스트’는 부담없이 간편하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 음료다. 0kcal로 설계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도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 슈퍼부스트에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8.5mg 함유돼 한 병으로 에너지 부스팅과 동시에 1일 아연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다. 과라나 열매에서 추출한 카페인을 함유한 점도 특징이다.

‘슈퍼부스트’는 비타민C가 함유된 ‘파워충전’과 수분과 전해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수분충전’ 2종으로 구성됐다. 500ml 대용량 PET 형태로 음료 섭취와 보관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빙그레 관계자는 “슈퍼부스트 출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며 “건강 트렌드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1982년 출시된 농심 너구리와 완도 다시마의 특별한 인연이 올해로 40년을 맞았다.

농심은 올해도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되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에 사용할 햇다시마를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은 7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위판에서 총 450톤의 다시마를 구매할 계획이다. 연 평균 구매량 400톤보다 10% 이상 늘어난 양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제품 카구리 출시와 함께 각종 마케팅활동에 힘입어 너구리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일어나는 등 올해 라면 소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다시마 구매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다시마 작황이 좋지 못하고 각종 비용이 증가해 가격이 전년 대비 약 40% 높아졌지만, 농심은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구매함으로써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킴은 물론, 완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의 꾸준한 완도 다시마 구매는 기업과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상생 사례로도 꼽히고 있다. 완도금일수협 김승의 상무는 “다시마 작황에 관계없이 농심이 꾸준히 다시마를 구매하는 덕택에 완도 어민들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를 출시하며 시작됐다. 당시 농심은 차별화된 해물우동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큼지막하게 넣기로 결정했다.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다시마의 양은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며 지난 40년간 누적 구매량은 1만 6천 톤을 넘어섰다.

너구리 다시마의 고향인 완도군 금일도는 국내 최고 품질의 다시마 산지로 유명하다. 일조량과 바람 등 다시마 양식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60~70%가 이곳에서 생산된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도 다시마와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며, 더욱 품질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인생을 맛있게 하는 농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초복을 맞아 건강•간편 보양식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올가의 건강•간편 보양식 할인행사는 고물가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마련됐다. 올가는 여름 보양식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삼계탕 간편식부터 해산물 등 각종 보양식 재료까지 까다롭게 엄선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1인 가구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제품,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산지 직송 상품’ 등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집에서 편리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삼계탕 간편식부터 필수 재료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즉석 삼계탕’은 무항생제 영계에 유기농 찹쌀, 수삼, 대추 등을 넣고 푹 끓여 국물이 진하고 육질이 쫄깃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뚝배기에 넣고 10분만 끓이면 간편하게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다.

‘누룽지 반계탕’은 무항생제 영계에 국산 수삼, 황기, 당귀, 대추 등 갖은 재료와 함께 구수한 누룽지를 넣어 든든함까지 선사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1인분 포장으로 1인 가구도 편리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무항생제 제주 삼계용 영계’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길러낸 ‘친환경 삼계탕 부재료’, ‘새싹인삼’, ‘국산 무농약 건대추’ 등 삼계탕 필수 재료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여름철 원기 회복에 탁월한 해산물도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도착하는 산지 직송 상품으로 선보인다. 어획 직후 매장을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바로 발송해 신선한 상태의 원물을 식탁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무항생제 민물장어 1kg’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민물장어를 먹기 좋게 손질 및 세척한 제품으로, 치어 도입 시기부터 사료 투입 일정 등 모든 이력을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다.

‘통영 바다장어 1kg’은 통영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제철 바다장어를 당일 손질해 배송하는 제품으로 바로 구워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ASC 완도 활전복 1kg’은 완도 앞바다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의 어업으로 수질, 생태계 환경, 항생제 사용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깨끗한 양식장에서 자란 전복만을 준비했다. 크기 별로 다양한 수량을 준비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올가는 이번 초복 행사에 맞춰 삼계탕용 닭과 오리, 과일 세트도 신규 상품으로 선보인다.

동물복지 환경에서 자란 닭을 사용한 ‘동물복지 통닭’과 함께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길러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무항생제 생 통오리’, ‘무항생제 생 오리슬라이스’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더위로 지친 여름 입맛을 새콤달콤하고 시원하게 되살려주는 ‘ORGA 복(伏) 과일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추어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간편 보양식 3종은 최대 30% 할인을 진행한다.

올가홀푸드 김용우 마케팅지원팀 팀장은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집에서도 전문점의 맛을 낼 수 있는 보양 간편식과 여름 먹거리를 합리적으로 선보이는 복날 맞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안전성은 물론 맛까지 모두 뛰어난 올가의 프리미엄 복날 먹거리로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리고 활력을 회복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바캉스 룩 할인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여름 휴가를 지원한다.

롯데온이 오는 20일까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리틀 베케이션(Little Vacation)'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백화점 인기 패션 및 잡화 브랜드 70여개를 선정해 휴가지 패션을 제안하며, 해당 브랜드를 구매하면 최대 10% 카드 할인 및 최대 8% 할인 쿠폰의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3년만에 돌아온 본격적인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관련 상품들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의 이번 달 1일부터 10일까지 휴가 관련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수영복과 비치웨어 등을 포함한 '시즌웨어' 매출이 전년대비 15배 이상, '스포츠 의류'와 '모자' 매출이 각각 2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여행 가방'을 찾는 고객이 늘며 매출도 7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온은 여름 휴가 관련 수요를 잡고자 이번 달 쇼핑 테마를 '베케이션'으로 정했다. 테마에 맞춰 매주 국내외 휴가지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지난 주(7/1~10)에는 전 세계 인기 휴양지와 국가별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는 '워너비 베케이션' 행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행사기간 백화점 상품 매출이 전년대비 30% 늘어나는 등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이 증가했음을 확인했다.

오는 20일까지는 아직 해외 여행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국내의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한다. 강원도 삼척 및 지리산, 가평 등 계곡 명소를 알리고, 물놀이 관련 패션 및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크록스, 아레나 등 7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래쉬가드, 모자, 선글라스 등 패션 및 잡화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자외선 차단을 위한 'MLB 남여공용 루키 버킷햇'을 5만6000원에, '구찌 선글라스'를 19만원대부터 판매하며, 물놀이 및 휴가지 패션으로 '나이키 클럽 남성 우븐 라인드 플로우 쇼츠'를 3만7300원에, '크록스 바야 클로그'를 3만2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오는 17일까지는 여름 및 휴가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신규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마녀공장', 편안한 착용감의 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 차량 관리 용품 브랜드 ‘카닥’ 등을 선정했으며, 8개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만에 제대로 즐기는 여름 휴가를 맞이한 만큼 휴가지 패션을 비롯해 여행 가방, 물놀이 용품 등 휴가 관련 용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베케이션’을 테마로 휴가지 소개 및 관련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휴가지 선정부터 바캉스 룩까지 한 번에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2040세대를 중심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8월 경기도 화성시에 새롭게 오픈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픈 당시부터 전국에서 가장 ‘젊은 상권’으로 화제가 되었다. 실제로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화성시민의 평균 연령은 37.8세로 경기도 평균인 41.8세보다 3세 젊었고, 전국 평균인 43.6세보다는 약 6세나 젊었다. 

이러한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동탄점은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전체 영업 면적의 절반 이상을 예술 및 F&B 등의 체험 콘텐츠로 가득 채우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약 1000평 규모의 초대형 야외 정원인 ‘더 테라스’와 백화점 곳곳에 설치된 예술 작품, 인스타그래머블한 맛집들은 지역내 대표적인 인증샷 명소로 꼽히고 있다.

그 결과, 동탄점은 오픈 후(2021년 8월 ~ 2022년 6월) 전체 매출에서 204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80%를 상회할 정도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처럼 탄탄한 젊은 고객층을 바탕으로, 동탄점은 상권내 유일한 백화점으로서,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먼저,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해 동탄점을 젊은 세대들의 ‘놀이터’로 만드는데 성공하고 있다. 지역내 러닝 동아리인 ‘동탄러닝크루(DTRC, Dong Tan Running Crew)’와 함께 동탄점 인근을 달리는 ‘동탄 야간 러닝’이 대표적이다. 지난주 7월 4일 처음으로 진행한 ‘동탄 야간 러닝’에는 총 50여명이 참여해 동탄점을 시작으로 약 6km의 러닝을 진행했다. 특히,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지 2시간만에 선착순 인원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높아 열대야가 끝나는 9월부터는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등을 접목해 정기 러닝 코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내 예술 및 문화 커뮤니티 등을 지원하는 활동도 확대한다. 지난 4월에는 동탄 지역에서 활동하는 합창단 ‘싱잉엔젤스(Singing Angels)’를 위한 미니 콘서트를 열어, 합창단원은 물론 방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계기로 동탄점은 이번 하반기부터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내 문화 및 예술 단체들의 활동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동탄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현재 동탄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트리트 댄스 크루’와 ‘버스킹 공연 크루’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스트리트 댄스 크루’는 청소년 아마추어 동아리부터 전문 댄서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된 크루원들을 바탕으로 하반기 중 ‘스트리트 댄스 경연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클래식부터 K-POP까지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단을 모집해, 동탄점 곳곳의 다양한 공간에서 협동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오픈때부터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동탄 상권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한 지역 맞춤형 점포”라며, “앞으로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등 동탄점만의 특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내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이하 산둥루캉하오리요우)와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가 공동 추진 중인 결핵백신 개발 관련, 중국 산둥성 지닝시와 ‘중국 백신 개발사업 지원∙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산둥루캉하오리요우와 지닝시 정부는 지난 12일 중국 산둥성 지닝시 소재 성도국제호텔에서 백용운 산둥루캉하오리요우 대표이사, 펑신 루캉의약 동사장, 장둥 지닝시 부시장, 쉬팅푸 고신구 부주임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핵백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산둥루캉하오리요우는 지닝시 고신구에 위치한 바이오 산업단지 내에 백신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약 4만9600㎡(1만5000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산둥성 정부와 지닝시는 조속한 결핵백신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추후 공장 생산설비 구축 및 인허가 등을 적극 지원한다. 산둥루캉하오리요우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총 900억여 원을 투자해 최첨단 백신 생산설비를 갖춘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현재 백신공장 설계에 착수했으며, 공장이 완공되면 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중국 바이오 시장 진출 시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 꼽히는 공장 부지 확보 및 인허가 등에 대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 산둥성 정부는 올해 초 결핵백신 개발 사업을 ‘중점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현재 결핵백신은 전 세계적으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BCG만이 상용화돼 있으며, 영유아기 이후의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백신은 전무하다. 중국 정부에서도 결핵을 중점관리 전염성 질병으로 지정하는 등 국가적 차원에서 관심이 많은 상황이라 결핵백신 개발 사업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국영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과 함께 지난해 3월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를 설립하고, 국내 바이오 유망기술을 도입해 중국 현지에 상용화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같은 해 5월 국내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조기진단 기술 도입을 완료하고, 11월에는 중국에 암 체외진단 제품 개발을 위한 대규모 양산 설비를 갖췄다. 올해 2월에는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결핵백신 공동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내 백신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 중이다.

오리온홀딩스 관계자는 “중국 산둥성 및 지닝시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공장 부지 확보, 생산설비 구축 및 관련 인허가 지원을 받는 등 결핵백신 개발 사업에 한층 힘을 얻게 됐다”며 “향후 합성의약품, 바이오의약품 등 신규 유망기술을 지속 발굴하여 그룹의 신수종 사업인 바이오 분야를 다각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등으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홈케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홈케어 사업을 강화해 나간다. 

한샘은 13일, 자사 홈케어 서비스인 ‘한샘홈케어’의 전용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비대면 전문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또, 홈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가전과 가구 등 품목 위주의 서비스에서 부엌과 욕실, 집 전체 케어 등 공간 중심으로의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샘홈케어는 집안에 있는 가구와 가전뿐만 아니라 공간별로 발생하는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살균 및 청소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돕는 다양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개편된 한샘홈케어 홈페이지에서는 ▲키친케어와 ▲가구케어 ▲바스케어 ▲패키지상품 ▲청소방역 ▲인테리어리폼 ▲가전케어 ▲정기구독케어 등 총 8개 카테고리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또,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한샘의 홈케어 전문가인 ‘케어 마스터’가 비대면 상담을 통해 고객 주거공간의 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안해준다. 

특히, 여름철에는 물을 많이 사용하는 부엌과 욕실 케어 서비스가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먼저, ‘부엌클린리폼’은 후드와 싱크볼, 수전 등 부엌기기에 쌓인 찌든때를 제거하고, 코팅 시공을 통해 오랫동안 부엌 공간이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돕는다. ‘욕실클린리폼’은 변색된 바닥의 줄눈을 새로 시공하고, 세면대와 수전, 변기 등 욕실 도기를 살균 세척해준다. 간편한 케어 서비스를 통해 큰 비용 부담 없이 부엌과 욕실을 새 단장 할 수 있다. 

홈케어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특별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홈케어 홈페이지를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오는 31일까지 ‘10% 할인 쿠폰’과 ‘5000원 할인쿠폰’, ‘1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또, 한샘홈케어 신규 가입 시 기존회원을 추천인으로 입력하면 기존회원과 신규회원 모두에게 2000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한샘홈케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홈케어 서비스 이용 후 포토후기를 게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금을 지급한다.

한샘개발 이영일 본부장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만들고 싶은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하면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말했다.

올해 초, 한샘은 AS와 콜센터, 홈케어 등 고객 관련 조직을 자회사인 한샘개발로 통합해 ‘원스톱 고객 서비스’의 시너지를 내고, 한샘개발을 서비스 전문회사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 지난 12일 남양유업과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이 특수분유 ‘케토니아’ 성분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식을 체결했다.

남양유업의 케토니아는 뇌전증 환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분유로써, 지난 2002년에 케톤 생성 식이요법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연세대 김흥동 교수의 공동 연구팀과 남양유업 연구진이 협업을 통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액상형 케톤 생성식이다.

케톤 생성식은 뇌전증 증상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식이요법으로 고지방 식단을 장기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다만 고지방 식단을 지속 유지하는 것은 그 과정이 번거로우며 체질에 따라 구토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식단 조절이 쉽지 않다. 이러한 식이요법의 단점을 보완해 식이 치료법이 어려운 환아들이 증상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케토니아가 개발됐다.

이번 남양유업과 연세대 세브란스 케토니아 공동연구 협약에서 주목할 것은 최근 C10 지방산 (capric acid) 성분 강화에 대한 선행 연구 결과에 있다. C10 지방산이 뇌전증 발작 조절 개선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실험 결과 신경계 흥분성 물질 전달 억제와 미토콘드리아 증식 등으로 뇌 활동 기능 장애를 개선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다른 지방산에 비하여 증상 억제효과가 우수하여 케토니아에 C10 비율 강화 시 증상 완화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한 공동 연구는 향후 1년간 C10 비율을 강화한 케토니아 제품과 기존 제품을 교차 수유하여 비교 평가한다. 임상 평가를 마치고 2023년 12월까지 결과 통계 처리와 결과 도출을 마치고 학술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동연구에 참여한 김흥동 교수는 "케톤 생성식은 치료 효과가 잘 알려져 있으며, 케토니아 제품은 환아들이 케톤식을 수월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중요한 제품이다. 이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학술적인 가치는 물론 환아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까지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남양유업 이기웅 중앙연구소장은 “케톤식은 뇌전증 외에도 암환자 회복식 등 다양한 기능이 밝혀지고 있으며, 최근 체중조절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연구를 계기로 환자식 등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김승언 경영지배인은 “남양유업은 분유 제조사로써 사명감을 갖고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 및 보급 활동을 펼쳐온 가운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뇌전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으로 뇌전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일반 사람들과 같이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 있으나 잘못된 정보와 사회적 편견 때문에 환자들의 어려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자와 환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특수분유 생산 및 보급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특수분유 케토니아 제품을 20년 넘게 생산하면서 환아와 그 가족을 위해 출시 이후 가격을 올리지 않고 있으며 2010년부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뇌전증 환아를 위해 케토니아 무상 공급 활동을 12년째 펼쳐왔다. 또한 지난 2월에는 개발 20주년을 맞아 더 많은 환아들을 돕기 위해 선천성 소아 뇌전증 후원 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한국뇌전증협회와 체결했다.

이외에도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퍼플데이’ 캠페인 활동과 뇌전증 가족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참여 및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여름 여행을 준비 중인 MZ세대를 겨냥해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은 에브리타임밸런스(10ml*30포)에 필름카메라, DIY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제품이다. ‘에브리타임밸런스’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로 풍미를 더해 홍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굿즈로 제공되는 '에브리타임 필름카메라'는 필름만 교체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카메라로, 소중한 순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 필름 8매와 더불어 카메라에 붙여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스티커도 함께 제공된다. 

KGC인삼공사는 레트로 열풍을 타고 필름카메라에 매력을 느끼는 MZ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찰칵에디션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필름카메라’를 검색하면 해시태그 건수가 260만개를 넘어섰다. 정관장은 대표제품인 에브리타임밸런스와 필름카메라의 결합을 통해 일상의 면역은 간편하게 지키고, 일상의 순간은 특별하게 기록한다는 콘셉을 전달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김민주 브랜드실장은 “최근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젊은층이 많아지면서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 사이에서 홍삼이 재조명 받고 있다”며 “MZ세대가 개성 있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레트로 감성을 접목했다”고 밝혔다.

○.. 동원홈푸드가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신선한 고기를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를 론칭했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는 소비자가 정육점이나 온라인 식품몰 등 중간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동원홈푸드로부터 직접 고기를 배송 받는 서비스다. 동원홈푸드는 전국 농가로부터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자체 육가공장에서 가공해 자사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통해 판매한다. 이를 통해 동원홈푸드는 유통 단가를 낮추고 신선한 품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이용 고객은 동원홈푸드가 취급하는 한우, 한돈은 물론 전 세계 각지의 수입육 등을 주문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고기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대단량 고기와 정육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동원홈푸드는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 쿠폰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동원홈푸드는 정육점, 식당 등에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여 개의 축산물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B2B 온라인몰 ‘금천미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정육점과 연계해 고기를 1시간 이내 배송하는 온라인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론칭하며 O2O 플랫폼 사업에도 진출했다. 동원홈푸드는 O2O 플랫폼 사업을 전국으로 확장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이며 B2B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이 O2O 플랫폼, D2C 직배송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선육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유통 단계를 축소한 D2C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품질의 신선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가 오는 31일까지 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맘스터치 버거세트’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맘스터치 버거세트’는 총 2종으로 매콤한 고추장,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에 닭다리살 패티가 어우러져 맛있게 매운 ‘어메이징매콤마요버거’, 겉바속촉 싸이패티에 3가지 치즈 소스가 더해진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와 함께 감자튀김, 콜라 1잔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KT 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격은 반값으로 ‘어메이징매콤마요버거세트’ 3750원,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세트’ 3500원이다. 

할인 쿠폰은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혹은 웹페이지를 통해 24일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방문해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KT 멤버십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신제품을 반값에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게 됐다”며, “더위도 날려버릴 만큼 화끈하게 맛있는 매운 버거 드시고 즐거운 여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올해도 집에서 복날을 보내려는 ‘홈보양족’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저렴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11번가는 초복을 맞아 11번가 라이브 방송과 기획전, 선물하기 전문관 등을 통해 대표 복달임 음식 삼계탕을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닭, 해산물 등 식재료가 손질된 ‘보양식 밀키트’부터, 전국 유명 맛집의 보양 메뉴 그대로를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과 산지 직송 제철 과일 등 다채로운 보양식 제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11번가 ‘라이브11(LIVE11)’에서는 복날 특집 라이브 방송을 잇달아 진행, 복날 대표 음식 삼계탕을 방송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오늘(13일) 오전 11시에는 ‘하림e닭 삼계탕 한 마리’(2팩)을 기존 판매가 대비 25% 할인한 1만7,500원에 판매하고 녹각, 황기 등이 든 삼계탕 재료와 찹쌀, 영계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오는 14일 오후 7시에는 ‘하림e닭 삼계탕 한 마리’(3팩)과 ‘저염 닭가슴살’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2만3400원에 판매한다.

여름철 보양음식으로 유명한 전국 맛집들의 간편식 상품과 다양한 보양식 밀키트도 준비했다. 깊고 진한 국물 맛으로 경기 안성시 봉산동의 지역 맛집으로 사랑받아온 ‘할매설렁탕’의 비법을 담은 ‘할매설렁탕 도가니탕’, 3대째 운영 중인 경남 창원시의 장어구이 맛집 ‘가포옛날영도집’의 간장 양념을 발라 초벌한 ‘흑산도 장어구이’, 100% 자연산 백골뱅이 등 5가지 해산물과 닭 한마리로 감칠맛을 더한 ‘백골뱅이 해신탕’ 등을 오는 17일까지 ‘여름방학 쇼핑DIVE’ 기획전 내 보양식 코너에서 선보인다.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에서는 초복 맞이 추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았다. 선물하기 전문관 내 ‘여름보양식’ 코너를 통해 삼계탕, 갈비탕, 장어구이 등 11번가 상품기획자(MD)의 추천 상품, 가격대별 인기 상품들을 모아 보여준다. 특히 ‘건강챙겨! 초복 준비 완료’ 테마를 통해 ‘경북 경산시 딱딱이 복숭아’, ‘경북 군위군 후무사 자두’, ‘충남 예산군 애플수박’ 등 엄선된 산지 직송 제철 과일들을 만나볼 수 있다. 

e쿠폰의 높은 고객 수요를 고려, ‘네네치킨’과 협업한 초복 맞이 치킨 단독 특가 프로모션도 연다. 신메뉴 ‘찐비빔치킨’을 중심으로 오리엔탈파닭, 코찡마요치킨 등 세트 메뉴로 구성된 e쿠폰을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11번가 이진우 마트담당은 “대표 복달임 음식으로 꼽히는 삼계탕의 주재료인 닭을 중심으로 전복, 오리 등 주요 보양식 식재료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외식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최근 소비심리와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편 보양식 집중 판매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여름을 맞아 색다른 디자인을 담은 플립플랍(쪼리 샌들) 브랜드 ‘꼴레꼴레’ 팝업스토어를 17일까지 선보인다.

‘꼴레꼴레’는 뉴욕 해변에서 영감을 받아 2021년부터 시작된 브랜드로, 다채로운 색상과 ‘타비 디자인’으로 유명한 슈즈 브랜드다. ‘타비’ 디자인이란 신발 앞코가 갈라진 모양의 디자인으로 흔히 ‘족발’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있다. 

해당 상품의 가격대는 4만원대로 갤러리아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초복을 앞두고 HMR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8월 17일까지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복날엔 계이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대표 인기 메뉴인 자메이카 통다리 바비큐와 뱀파이어 그릴 바비큐가 포함된 ‘통다리 세트’를 25%, 치킨너겟, 치킨강정, 치킨 속안심 등 순살 치킨으로 구성한 ‘순살세트’를 50% 할인된 금액 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직화구이 닭목살, 불닭발 등 닭 특수부위로 구성된 상품도 함께 판매하며, 복날 대표 메뉴인 삼계탕도 세 팩 한세트를 45% 할인 가격 1만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순살치킨부터 치밥까지 BBQ몰 최고 인기상품들만 모아서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EST 상품 기획전도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삼복 더위를 맞아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꼽히는 닭고기를 가정에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맛과 영양, 편의까지 모두 챙긴 BBQ몰 HMR 상품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2023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 신청 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기관, 단체 및 시설이다. 여성 및 취약계층 청년의 자립과 취업을 위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뷰티풀 라이프'는 단순 직업교육이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아닌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취업 기반 형성을 위한 고용 및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을 위해 돌봄 지원이나 컨설팅, 상담과 같은 복지 서비스와 직업훈련·교육 내용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최대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2030 위주의 청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관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뷰티풀 라이프는 아모레퍼시픽의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의 두 가지 큰 축 중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을 위한 활동이다. 앞으로도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

○.. bhc치킨이 최근 이마트24와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데 이어 마케팅에서도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bhc치킨은 본격적인 복 시즌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bhc치킨 자사앱 또는 배달앱을 통해 치킨 주문 시 이마트24 지류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이마트24와 협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복날에 많이 찾는 인기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이다. 특히 해당 메뉴의 한 마리뿐만 아니라 순살 및 콤보 제품도 포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자사앱 또는 배달앱인 요기요, 배달의민족을 통해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치킨과 함께 이마트24 지류 할인권(2000원)이 함께 제공된다. 제공되는 이마트24 상품권은 전국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14일부터 전국 매장(일부매장 및 제주 지역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상품권 소진 시 까지 진행돼 일부 매장의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이마트24 또한 자사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bhc 콜라보 상품 먹GO, 치킨도 먹GO’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최근 선보인 bhc치킨의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상품을 구매한 후 스탬프를 적립해 경품 뽑기에 참여하면 된다. 경품으로 bhc치킨 한 마리 모바일 교환권과 bhc치킨 1만원, 5000원, 3000원 모바일 교환권 등이 증정된다.

bhc치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마트24와의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는 등 협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링클과 맛초킹은 MZ 세대 입맛 공략에 성공한 대표적인 메뉴로서 출시 후 지금까지 매년 수백만 개가 팔리는 인기 메뉴인 만큼 이들 콜라보 상품도 MZ 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의 다양한 치킨에 대한 협업 마케팅을 강화해 MZ 세대의 먹거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유통전문기업 hy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내가 바라던 완벽한 호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획 세트는 고객의 여름휴가 방식에 맞춰 △홈캉스△리조트△호캉스△여름캠핑을 테마로 구성했다. hy는 △꽃맛살 돈마호크△우삽겹 메밀소바△얼려있는 야쿠르트 등 각 테마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이번 기획 세트를 준비했다. 여기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휴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31% 할인을 더했다.

hy는 해당 제품 구매 후 댓글을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경품(SUMMER GIFT)을 증정한다. 1등(4명)에게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르젠 에어컨 써큘레이터(8명)△하리보 피크닉매트(8명)△프레딧 콰니백(400명)△야쿠르트 ver.1971(4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매주 205명을 추첨해 총 82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일부 이벤트 제품에는 ‘야쿠르트 패브릭 보냉백’이 함께 구성됐다. 해당 굿즈는 여름캠핑과 휴양에 필요한 보냉백으로 프레시한 야쿠르트 컬러가 특징이다.

서일원 hy 플랫폼소싱팀장은 “폭염과 갑갑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시원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와 손잡고 ‘쁘띠첼 미니 드링크 젤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클래식 밀크티 젤리’와 ‘자몽블랙티 젤리’ 두 종류로, 공차의 스테디셀러 음료 메뉴를 젤리 형태로 재탄생시킨 미니어처 컵 디저트이다. 비닐 필름을 뜯지 않고 제품에 동봉된 굵은 빨대를 꽂아서 먹을 수 있어 취식 편의성이 높다. 

특허 받은 CJ만의 ‘더블 레이어 기술’을 접목, 젤리 층을 분리해 두 가지 식감의 젤리를 한 입에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상층부는 탱글탱글한 식감의 젤리로, 하층부는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의 음료맛 젤리로 이루어져 있다. 또, 쫀득한 느낌의 화이트/브라운 펄과 톡톡 씹히는 나타드 코코를 함께 담아 씹는 식감을 더 살렸다.

‘쁘띠첼 미니 드링크 젤리’ 2종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내에 추가로 ‘망고요구르트 젤리’도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제품 구매 후 본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구매 인증 글을 남기고 GS25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워커힐 풀파티 VIP석 입장권과 GS25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MZ세대 취향의 신선하고 재밌는 상품들을 선보이며 디저트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면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쁘띠첼은 2000년 국내 최초로 과일젤리를 출시하며 탄생한 디저트 브랜드다.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떠먹는 형태의 ‘요거젤리’, 음료 형태로 마시는 ‘워터젤리’ 등을 출시하며 다양한 맛과 형태로 진화해왔다.

○..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호반그룹 리솜리조트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나뚜루와 리솜리조트는 ‘레스트리 홈가드닝 패키지(with 나뚜루)’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리솜 리조트 객실 숙박권과 해브나인 스파 2인 이용권, 나뚜루 파인트 아이스크림과 방울토마토 씨앗이 들어 있는 포레스트 키트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레스트리 리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이달 15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나뚜루는 올 여름 시즌 동안 포레스트, 레스트리 리솜 리조트 내 위치한 해브나인 스파 시설에 나뚜루 녹차 스페셜 스파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리조트 내 마묵 라운지에서도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면서 리조트 곳곳에 대형 조형물과 배너,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나뚜루 브랜드를 알린다. 

나뚜루는 포토존, 스파 시설에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해브나인 스파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나뚜루는 최근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과 팥빙수 콘셉트를 적용한 ‘눈꽃 위드 레드빈’을 공동으로 개발했다. 또한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와 협업해 매장을 오픈하는 등 다른 업종과의 활발한 컬래버를 통해 브랜드에 생동감을 불어 넣고 있다. 나뚜루는 향후에도 타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라이프 스타일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바디워시, 샴푸 및 트리트먼트 등을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한 ‘썸머브리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키티버니포니는 오리지널 디자인을 활용해 감각적인 색상 대비와 패턴 플레이가 돋보이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이번 썸머브리즈 에디션에는 키티버니포니의 대표 패턴 중 하나인 ‘해피 버니(Happy Bunny)’가 바다와 풀밭을 뛰노는 모습이 적용됐다. 자유롭게 뛰노는 해피 버니를 통해 자연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비욘드 인기 제품인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프로페셔널 디펜스 트리트먼트’, ‘버베나 리프레싱 바디워시’ 등 헤어 및 바디케어 제품이 대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이 세 가지 제품을 한 번에 사용해볼 수 있는 ‘웰컴 키트’와 본품 대비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있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도 함께 선보였다.

두피와 모발을 개운하게 세정하는 데일리 두피 케어 샴푸인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와 모발을 윤기 나게 케어해주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트리트먼트’는 크랜베리와 블루베리의 새콤달콤한 향과 청량감으로 개운함을 선사하며,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을 받은 비건 헤어케어 제품이다. 

‘버베나 리프레싱 바디 워시’는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고 허브차로도 즐겨 마시는 레몬버베나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향을 담은 촘촘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세정해준다. 레몬버베나 향은 세정 후에도 오랫동안 은은하게 유지되며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비욘드 브랜드 담당자는 “’썸머브리즈 에디션’은 지속되는 장마와 폭염으로 지친 일상 속 몸과 마음의 여유를 되찾아줄 품목들로 엄선해 구성했다”며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풀밭을 자유롭게 뛰노는 해피 버니처럼 썸머브리즈 에디션과 함께 올여름 기분 좋은 바디 ‘리츄얼(ritual)’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림이 집에서 든든한 보양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마켓컬리에 선보였다.  

무더워진 날씨와 외식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출시한 것. ‘하림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사용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커다란 뚝배기에 쏙 들어가 삼계탕용으로 딱 알맞은 6호 통닭 두 마리를 함께 구성해 더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찹쌀, 대추, 마늘, 인삼 등 기호에 따라 부재료를 추가해 푹 끓이기만 하면 집에서도 전문식당 못지 않은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담백한 국물에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닭고기가 어우러져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끌어올리기에 제격이다. 가격은 9900원. 이달 25일까지 할인이 적용되어 699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여 최근 외식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치솟는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든든하게 보양식을 챙겨 드실 수 있도록 삼계탕용 두 마리 통닭을 선보였으니 올 여름도 삼계탕 자주 드시며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14일부터 20일까지 ‘초절약 초복 대전’을 열고 여름철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선다. 연초부터 전개한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물가가 큰 폭으로 뛰며, 여름철 대표 먹거리인 삼계탕, 냉면 등 가격이 덩달아 오르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6월 외식 물가지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상승했다. 

이에 홈플러스가 14일부터 17일까지 ‘집밥 보양식’ 차림에 제격인 보양식 재료를 할인가에 선보여 복날 특수를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생닭 전 품목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수산물도 내놨다.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하는 ‘대한민국수산대전’의 일환으로 자포니카 생 민물장어(국내산)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반값에, 신한/삼성카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완도전복(중/특대)를 반값에 판다. 16~17일 양일간은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 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가에 판다.

이외에도 14~20일 일주일간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수입산 육류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할인해 선보인다. 캐나다산 돈육 삼겹살/목전지 최대 40%, 호주산 양고기 프렌치랙/숄더랙 20%, 냉동 LA식 꽃갈비(미국산/호주산 소고기)는 각 5000원 할인해 판다.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 7종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00원 할인 판매한다.

여름 제철 과일은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가에 선보인다. ‘체리자두’(800g)는 50% 할인해 팔고, 여름 사과 ‘썸머킹’(5-9입), 샤인머스캣(송이), 아삭한/부드러운/황도 복숭아(각 1.5kg) 구매 시에는 각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여름 면류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팔도비빔면’(4입), ‘진비빔면’(4입) 등 봉지라면 13종은 2500원 기획가에 팔고, ‘농심 둥지냉면’ 2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해 준다. ‘하코야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00원 할인해 판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이 즐겨 찾는 상품을 엄선해 주차별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며,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물가안정 방안을 지속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L&C는 오는 15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의 메세젠트룸(Messezentrum)에서 열리는 글로벌 건자재 전시회 ‘펜스터바우 프론탈레(Fensterbau Frontale) 2022(이하 펜스터바우)’에 참가해, 외장용 데코필름 ‘보닥 익스테리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펜스터바우는 2년마다 열리는 창호·도어·외장재에 대한 세계 최고 규모의 전시회로, 매회 10만여 명이 방문한다. 올해는 360여 업체가 참가해 1,000여 제품을 선보인다. 현대L&C는 이번이 펜스터바우 첫 참가다.
 
현대L&C는 이번 전시회에서 외장용 데코필름 ‘보닥 익스테리어’ 88개 컬러 전 제품을 선보인다. ‘보닥 익스테리어’는 창호·외벽·출입문·차고문 등 건물 외부 표면에 디자인을 입히는 동시에 변색·변형 등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외장용 데코필름은 모듈형 주택이 많은 유럽에서 주로 사용되는 외장재다.
 
보닥 익스테리어는 특히 자외선·습도·온도 등 외부 기후 변화에도 색상과 광택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내후성이 높은 게 강점이다. 또한 적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HRT(Heat Reflection Technology) 기능이 뛰어나 창호·외벽·출입문·차고문 등의 수명을 오래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독일창호협회(GKFP)로부터 내후성과 열차단성을 인정받아 RAL 품질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현대L&C는 이번 펜스터바우 참가를 시작으로 유럽 내 대형 창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보닥 익스테리어의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올해 글로벌 외장용 데코필름 매출을 지난해보다 두 배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보닥 익스테리어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고 글로벌 판로를 넓히겠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해외 영업에 적극 나서는 등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오는 15일부터 SPC 던킨과 함께 교촌 인기 소스를 활용한 ‘교촌 도넛’ 2종을 선보인다.

교촌은 다가오는 7월 16일 초복을 맞아, 고객들에게 복날의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던킨’과 손잡고 이번 이색 제품 ‘교촌 도넛’을 출시한다. 

출시되는 ‘교촌 도넛’은 바삭한 치킨 식감과 치킨을 연상시키는 닭다리 모양의 도넛에 교촌의 대표 소스인 허니소스와 레드소스가 활용된 제품으로, ‘교촌 허니 도넛’과 ‘교촌 레드 도넛’ 2종이다.

‘교촌 허니 도넛’은 교촌 시그니처 소스인 허니소스 글레이즈를 입힌 제품으로, 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교촌 레드 도넛’에는 교촌 레드소스 글레이즈를 입혀 은은한 매운맛을 제공해 더운 여름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이번 제품은 8월 말까지 던킨 매장에서 판매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복날을 맞아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던킨과함께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및 교촌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16일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반값 생닭을 풀고 간편 보양식 최대 50% 할인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보양식 관련 상품이 가격 오름세를 보이고 있지만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2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물량을 준비했으며 신선식품, 간편식 등 다양한 보양식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SSG닷컴은 14일 단 하루 네오 배송 권역에서 ‘하림 두마리영계(500g*2입)’ 생닭 상품을 반값 할인한 4800원에 판매한다. 구매를 놓친 고객은 17일까지 40% 할인가 57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4일부터 17일까지 ‘하림 백숙용생닭 1kg’ 역시 40% 할인한 5150원에 판매한다. 총 3만여 마리 생닭 물량을 준비해 최대한 많은 고객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수산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반건조 민어(250g)’를 반값 할인가 4490원에, ‘활전복(대)’와 ‘활전복(중)’은 30% 할인한 각각 2990원, 2390원에 제공한다. ‘손질 민물장어(500g)’는 20% 할인한 3만9840원에 판매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여름철 대표 과일인 ‘의성 자두(1kg)’는 1+1 구성 9960원에, ‘경산 거봉(1.5kg/박스)’은 50% 할인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부드러운 복숭아(1.5kg/박스)’는 40% 할인한 1만4800원에, ‘당도선별 수박(6kg 미만)’은 22% 할인한 1만7800원에 준비했다.

SSG닷컴은 간편 보양식을 찾는 고객을 위해 HMR, 밀키트 등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올해 쓱닷컴이 처음 가져온 프리미엄 삼계탕 밀키트를 선보인다.

14일부터 27일까지 삼계탕 인기 HMR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올반 영양 삼계탕 900g’은 40% 할인한 6590원에, ‘CJ 비비고 누룽지 닭다리 삼계탕 550g’과 ‘동원 양반 수라 통다리 삼계탕 460g’은 33% 할인한 5650원에 각각 구매 가능하다.

'피코크 녹두삼계탕 900g', '피코크 진한삼계탕 880g', '피코크 누룽지삼계탕 880g'은 행사카드로 결제시 20% 할인가에 판매하며 2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이 추가로 할인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죽' 상품도 있다. 동원 ‘양반 삼계전복죽’을 50% 할인한 1990원에, CJ 비비고 '보양닭백숙죽'과 동원 '양반 수라 녹두삼계전복죽'은 33% 할인해 각각 3650원에 판매한다.

3만원대 프리미엄 보양식 밀키트 '조선호텔 흑삼 보양 삼계탕'도 가져왔다.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토종닭을 사용해 기름기가 적고 식감이 쫄깃하며 인삼을 9번 찌고 말린 동결건조 흑삼을 활용해 진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냉면을 집에서 맛볼 수 있도록 '봉피양', '능라도', '의정부평양면옥', '피양옥' 등 유명맛집 평양냉면과 초계국수, 냉메밀소바, 중국식냉면 등도 함께 제안한다. 2인분 기준 5000원~1만원대로 가성비 높게 즐길 수 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최대한 많은 고객이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장바구니 부담 낮추는 것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풍성한 상품을 준비한 쓱닷컴에서 ‘취향 저격’ 보양식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국내 8대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사에서 판매되는 750개 베스트셀러 상품의 가격을 분석한 삼정KPMG의 최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삼정KPMG 조사 결과, 쿠팡을 제외한 다른 유통사 제품 가격이 주요 4개 소비자 카테고리(컴퓨터•전자•정보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일용소비재, 신선식품, 비신선식품) 전반에서 쿠팡 가격보다 약 25%에서 6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  

쿠팡에 따르면, 특히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드러났다. 신선식품의 경우 다른 유통사들이 쿠팡 대비 최대 73% 더 높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삼정KPMG의 분석에 따르면, 신선식품 혹은 밀키트를 빈번하게 구매하는 가구와 1인 가구의 소비자들은 비회원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하고 무료로 빠르게 배송 받기 위해 ‘쿠팡 와우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정KPMG는 멤버십별로 가격을 분석해본 결과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쿠팡 와우 회원이 비회원보다 낮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정KPMG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가격’이며, 이번 조사 결과 쿠팡이 주요 유통업체의 최저가 경쟁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온•오프라인 리테일 기업들의 가격 경쟁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가격 경쟁을 통해 유입된 고객을 어떻게 충성 고객으로 확보할 것인지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쿠팡이 업계를 대표해 물가안정을 선도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보여주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통한 고객 확보 노력을 넘어, 소비자와 상생하며 물가안정에 동참하는 노력이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은 “KPMG 조사 결과는 쿠팡이 지난 수 년간 가장 폭넓은 제품 셀렉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울여온 노력과 투자를 증명한다”고 말했다. 이어 “팬데믹과 전 세계적 인플레이션 압력이 중대한 과제가 되고 있지만 고객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우리의 상생 비즈니스 모델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으로 고시한 국내 최고 수준 보안 관리 체계로, 기업의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이 국가 공인 인증 기준에 적합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평가하고 보증하는 제도다.

ISMS-P 인증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운영 ▲보호 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 등 총 102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한 기업에 부여된다.

코웨이는 지난 2014년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한 후, 매년 진행되는 사후 심사를 7년 연속 통과하며 정보보호 체계의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특히, 올해는 자율인증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으로 개인정보보호 영역까지 확대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해 정보보안 안전성과 개인정보보호 신뢰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인증 범위는 자사몰 ‘코웨이닷컴,’ ‘IoCare’ 모바일 앱 등 코웨이 온라인 서비스가 해당하며, 이번 심사로 2025년까지 인증 자격을 이어가게 된다.

아울러, 코웨이는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거해 정보보호 공시 의무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정보보호 공시 종합 포털에 작년 말 기준 정보보호 공시를 등록 완료했다. 정보보호 공시는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인력·인증 등의 현황을 소비자, 고객, 국민,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하는 제도로 올해부터 598개 기업을 대상으로 의무 시행하고 있다.

코웨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CPO) 김동현 DX센터장은 “이번 ISMS-P 인증 획득 및 정보보호 공시로 코웨이 온라인 서비스의 시스템 안전성 및 고객정보보호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해가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