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U+·LG전자·LG생활건강 3사, ‘창립 75주년’ 프로모션...고객 참여 기부도 진행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 U+·LG전자·LG생활건강 3사, ‘창립 75주년’ 프로모션...고객 참여 기부도 진행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7.0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산업 소식은 LG의 대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기업들의 특별한 고객 이벤트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LG유플러스와 LG전자, LG생활건강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공동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LG유플러스는 통신비 지원을, LG전자는 가전제품을, 그리고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세트 등을 지원하는 총 7종의 프로모션이 마련됐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직접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상대로 기부할 수 있는 ESG 프로그램도 준비했다고 하니 기업에게도, 소비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듯싶네요. LG이노텍은 ‘RE100’ 이니셔티브 가입 신청을 최종 승인받고 비로소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370여개 글로벌 기업이 걸어가는 ESG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LG이노텍은 이로써 ‘녹색 프리미엄’ 제도에 지속 참여하는 것을 시장으로, 탄소중립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삼성SDS가 미국 물류 스타트업 Vizion社에 지분 투자를 했다는 등의 산업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와 LG전자, LG생활건강은 LG 창립 75주년을 기념하고 고객의 일상 회복을 응원하기 위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께 걸어온 75, 함께 걸어갈 LG’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LG유플러스와 LG전자, LG생활건강이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통신비(1년) 지원, 가전제품, 화장품 세트 등을 추첨해 증정하는 내용으로, 고객은 통합 이벤트 페이지나 각 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총 7종의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LG 3사는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7종의 프로모션은 ▲인터넷과 IPTV 신규가입 고객에게 LG전자 가전을 할인 제공(LG유플러스) ▲모바일 상품 상담 고객에게 여행상품권을 추첨 증정(LG유플러스) ▲영상 속 제품의 개수를 맞추는 고객에게 선물 증정(LG전자) ▲창립 75주년 기념 제품 할인(LG전자) ▲LG유플러스 생활건강샵 스페셜 상품 기획전(LG생활건강) ▲피지오겔 스페셜 상품 기획전(LG생활건강) ▲밀리언뷰티 스페셜 상품 기획전(LG생활건강) 등이다. 통합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22일 발표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LG유플러스 모바일 통신비 1년 지원(10명) ▲ LG유플러스 인터넷 통신비 1년 지원(10명) ▲LG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1명)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1명) ▲LG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1명) ▲LG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1명)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1명) ▲수려한 발효 2종 러닝기획(5명) ▲수려한 효비담 발표크림 기획세트(10명) ▲이자녹스LXNEW ULT세럼 40 기획(5명)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LG전자, LG생활건강 등 3사는 SNS를 통해 LG를 응원하는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에 #LG75주년 #LG75주년이벤트 #LG창립이벤트 등 해시태그를 공유하고, 이를 인증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1명) ▲이자녹스LXNEW ULT세럼 40 기획(5명) ▲수려한 진석류 앰플기획(5명) ▲비욘드 딥모이 2종 증량세트(10개) ▲코드글로컬러 NEW 컴포트 핏 블러밤(10명) 등이 선물된다.

이밖에도 3사는 LG가 그동안 받은 사랑을 고객에게 돌려주기 위한 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노출된 ‘사랑 모으기’ 버튼을 클릭해 총 7만5000건의 하트를 받을 경우,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75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할 계획이다.

ㅇ..LG이노텍은 글로벌 RE100 이니셔티브 가입 신청이 최종 승인됐다. LG이노텍은 2030년까지 국내외 사업장의 사용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며, 이는 RE100가입요건 대비 20년이나 빠른 도전적 목표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LG이노텍의 ESG위원회를 통해 ‘204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LG이노텍은 RE100 목표를 조기 달성하기 위해 고효율 설비를 도입하고, 생산 중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활동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한국전력에 추가 요금을 내고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를 공급받는 ‘녹색 프리미엄’ 제도에 지속 참여한다.

ㅇ..삼성SDS는 삼성벤처투자펀드(SVIC)를 통해 해상 물류 가시성 기술력을 보유한 美 물류 스타트업 Vizion社에 지분 투자를 했다. Vizion社는 AI기술을 활용하여 전세계 해운 선사 및 항만터미널의 화물 위치 정보 등 주요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정확도가 높은 화물 운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삼성SDS는 Vizion社가 제공하는 화물 위치 정보를 자사의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연계해 다양한 화물 운송 트래킹, 선박 스케줄 등의 정보 제공과 화물 도착시간 예측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성SDS의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이용하는 화주는 선적/환적/도착항 등에서의 화물 출·도착시간, 실시간 위치 트래킹, 운송 모니터링 등 글로벌 전 지역 해상 물류 정보를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받게 된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SDS는 이번 투자를 통해 디지털 물류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메이저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ㅇ..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SK㈜ C&C는 ESG관점 준법경영에 대한 회사 내·외부 기대 및 니즈에 부응하고, 제반 법규 준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이행하고자 ISO 국제표준에 따른 준법경영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SK㈜ C&C가 작년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ISO37001)을 획득한 이후에 반부패 영역만이 아니라 준법 전 영역에서 더욱 확장된 개념을 적용한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획득을 준비한 결과로, SK㈜ C&C는 지난해부터 ▲국제표준을 반영한 사내 규정 및 지침 정비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분석 ▲리스크 식별 및 조치계획 수립 ▲ 준법준수 책임자 등 책임기구 및 주관 부서 운용 ▲교육훈련 등 준법경영 내실화를 추진해 왔다.

SK㈜ C&C 박철현 법무담당은 “SK㈜ C&C는 환경·안전보건·부패방지·품질관리·정보보호·준법 경영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라며, “기업 경영 분야 전반에 있어 준법경영시스템을 강화해 기업 신뢰도를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ㅇ..KT는 아파트·오피스텔·빌라·타운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접목한 AI Space DX로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혁신해 나간다. KT는 2017년에 기가지니 기반 AI 아파트 서비스를 출시했고 서울에 위치한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헬리오시티 등 많은 아파트 단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KT AI 아파트 서비스는 올해 누적 수주 100만 세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

AI 아파트 서비스가 적용된 아파트 입주민은 기본적으로 기가지니를 활용해 음성으로 조명·난방·가스밸브 제어와 함께 엘리베이터 등 단지 공용시설까지 제어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관리비 조회, 공지사항 확인 등 커뮤니티 활동도 가능하다. 이어 KT는 이어 2020년에 아파트를 넘어 오피스텔, 타운하우스, 빌라, 단독주택 등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에 거주하는 고객들도 KT 기가지니 플랫폼 기반의 AI Space 서비스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홈네트워크 사업자와 협업하여 AI 주택형 솔루션을 출시했다. AI 주택형 솔루션은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로 적용 범위를 확대한 서비스다. KT는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에 KT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탑재해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가전기기 및 냉난방 제어, 화재 및 침입감지 등 주거공간 제어와 함께 음악·뉴스·팟캐스트·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는 기존 AI 아파트 및 AI 주택 사업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도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예를 들면, KT의 환경DX 서비스가 적용된 주택에서는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 할 수 있으며 KT는 환기와 청정, 산소공급 등을 제공하고 입주민은 기가지니를 활용해 환기시스템 작동하거나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KT는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안전DX 서비스를 활용한다. 아파트 단지 등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관리자에게 신속하게 알람이 전달되고 올레 tv를 활용해 각 세대별 대피경로 등을 안내 한다. 옥상비상문안전 서비스를 활용해 안전한 옥상비상문 관리도 가능하며 평상시에는 닫혀있는 상태로 각종 범죄에서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지만, 재난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 열림을 통해 피난처로 옥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KT는 서비스로봇, 방역로봇 등 KT의 다양한 로봇 기술도 적용한다. 한편, KT는 변화하는 주거환경과 주거 공간 트렌드에 맞춘 AI Space 서비스 고도화로 계속해서 대한민국의 주거혁신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ㅇ..삼성전자는 2022년형 ‘Neo QLED 8K’가 영국 유명 테크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IT 전문 매체 T3는 삼성 Neo QLED 8K ‘QN900B’ 제품에 대해 최고점인 5점을 부여했으며 이 매체는 QN900B가 “탁월한 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최고 수준의 화질을 자랑하는 8K TV”라고 평가하며, “특히 14비트 콘트라스트 맵핑 기술을 통해 명암비를 높여 블랙 표현이 정교하며, 빛 번짐을 최소화해 어두운 화면에서도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또 “이 제품에 적용된 인피니티 스크린은 베젤(Bezel)이 제로에 가까워 몰입감이 뛰어나며, 스탠드는 내구성이 좋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라며, 디자인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T3는 QN900B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탁월한 HDR 영상 구현 ▲모든 기능을 갖고 있는 스마트 TV 플랫폼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해 몰입감이 뛰어난 사운드 ▲게이머를 위한 VRR·ALLM·4K@144Hz 지원 등을 꼽았다. AV 전문 매거진 홈 시네마 초이스(Home Cinema Choice)는 QN900B에 대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면서 최고점인 5점을 부여하고 ‘베스트바이(Best Buy)’ 제품으로 선정했으며 이 매체는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화질에 대해 “뛰어난 HDR 성능을 구현하며 최고 수준의 화질”이라고 평가했다. 또, “퀀텀 미니 LED 시스템이 개선돼 로컬 디밍존의 성능이 좋아졌으며, 강력한 사운드는 게임 사용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삼성 QN900B는 의심할 여지없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한다”라며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색상ㆍ밝기ㆍ깊은 블랙 등 뛰어난 화질과 웅장한 사운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2022년형 Neo QLED 8K는 새로운 화질 기술을 대거 적용한 제품으로, ‘퀀텀 미니 LED’를 기반으로 빛의 밝기를 기존 4096단계(12비트)에서 4배 가량 증가된 1만 6384단계(14비트)로 조절해 가까이에서도 픽셀이 두드러지거나 뭉개짐 없는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영상에 있는 사물의 형태와 표면 분석은 물론 광원 형상까지 최적화해 밝고 어두운 곳을 섬세하게 표현해 풍부한 색상과 블랙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다. 삼성 독자의 화질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 Pro’는 영상의 입체감과 생동감을 높여주며 인공지능 신경망(뉴럴 네트워크)을 기반으로 각 장면을 분석해 8K 수준의 화질로 최적화 해준다. 이밖에 ‘AI 컴포트 최적화’ 기능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밝기와 색도를 맞춰주고, 블루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절해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ㅇ..롯데렌탈은 비재무적 경영 정보의 투명한 공개와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롯데렌탈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 및 활동 내용과 미래 비전 등을 담았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 환경 : 친환경 차량 확대 기여, 폐타이어 재가공을 통한 자원 순환 ▲ 사회 : 업계최초 UNGC가입 선언, 전직원이 참여한 인권경영 정책 수립, 반부패 서약 동참 등 ESG경영 내재화 ▲ 지배구조 : 이사회 내 ESG위원회 및 ESG전담 조직 신설을 통한 ESG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 표명 등이다.

롯데렌탈 ESG담당자는 “금번 발간된 보고서는 약 6개월간 전사 유관부서의 참여를 통해 작성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라면서, 롯데렌탈이 모건스탠리 캐피탈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글로벌 ESG 평가에서 동종 업계에서 최초 획득이자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획득하여 인정 받은 2021년 ESG 성과에 대해 보다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롯데렌탈은 올해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고도화하여 발간함으로써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롯데렌탈의 성장성과 지속성을 명확히 제시할 계획이다.

ㅇ..SK텔레콤은 거주, 이동, 체류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을 공개했다. ‘지오비전 퍼즐’은 ▲지도를 기반으로 백화점, 지하철 등 주요 지역의 실시간 혼잡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 뷰’와 ▲기지국 기반의 위치 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지역의 유동인구, 지하철 혼잡도, 쇼핑 및 여가 장소 혼잡도, 국내 여행 인기 방문지, 주거 생활 분석 정보, 공유 킥보드 이용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카탈로그’로 구성돼 있으며 ‘지도 뷰’는 실시간 유동인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도 상에 격자 형태로 혼잡도를 보여주며 특히 백화점, 지하철, 쇼핑센터, 테마파크 등 특정 건물이나 위치의 혼잡도와 관련된 통계 데이터도 제공한다.

‘데이터 카탈로그’는 사람들의 이동, 거주, 체류와 관련된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예컨대 SKT의 기지국 데이터를 기초로 통계청 등 공공 데이터를 결합해 ‘포스트 코로나에 활기를 찾는 상권’과 같이 특정 지역의 유동인구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식이며 또, SKT의 기지국 및 와이파이 데이터와 지하철 운행 정보 등을 결합해 역사/열차/객차별 혼잡도 정보를 산출할 수 있다. SKT는 이러한 데이터를 공공기관이나 기업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형태로 제공하며 기관,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일종의 레시피처럼 데이터의 좋은 활용 사례를 ‘지오비전 퍼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ㅇ..네이버클라우드는 서울아산병원과 클라우드를 활용한 의료 시스템 구축과 고도화, 그리고 로봇을 활용한 차세대 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협약은 총 4가지 분야에 대한 협력 사항을 담고 있으며 그 첫번째로 네이버클라우드는 서울아산병원에 업무용 협업 도구 ‘네이버웍스(NAVER WORKS)’를 제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지원한다. 현재 약 400여 명의 임직원이 네이버웍스를 사용 중이며, 향후 병원정보시스템과 인사 시스템을 연동해 병원 전체로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병원에 특화된 봇(Bot) 기능을 개발해 출입 인증, 알림과 같은 편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으로 2027년에 조성되는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차세대 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네이버클라우드는 병원 로봇 서비스 기술과 함께 이를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건축 설계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네이버의 기술자회사인 네이버랩스와 힘을 합쳐 이음5G 기반의 브레인리스 로봇,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의 최신 기술들이 융합된 다양한 서비스 로봇 공급을 논의 중이다.

서울아산병원의 병원정보시스템인 ‘AMIS 3.0’을 클라우드 상에 구축하기 위한 협업도 진행된다. 병원에서 자체 구축 서버 시스템(On-premise)로 운영하고 있던 기존 인프라를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환경으로 안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네이버클라우드가 서울아산병원 시스템에 최적화된 기술 컨설팅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서울아산병원이 처리하는 개인 및 의료 정보 관련 데이터 전송, 보안 및 저장과 관련된 기술 지원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ㅇ..CJ올리브네트웍스는 tvN과 함께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방송에 AI기술을 도입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화면 소리에만 의존하여 시청을 해야하는 시각 장애인에게 친숙한 유명인의 목소리를 통해 보다 특별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AI 보이스 클로닝(AI Voice Cloning) 기술을 화면 해설 방송에 지원했다. AI 보이스 클로닝은 AI 알고리즘에 의한 개인별 음성 분석 및 자동 생성이 가능한 음성합성 기술로, 음성을 학습한 뒤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목소리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이 기술로 콘텐츠마다 전체 지문을 녹음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 녹음해 둔 목소리를 기반으로 AI가 여러 프로그램의 화면 해설 음성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어 시각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더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tvN은 AI 보이스 클로닝기술이 적용된 화면 해설 방송의 내레이션으로 배우 전미도와 함께해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더했다. 전미도는 AI 학습을 위해 다양한 예시 문장을 녹음했고 이를 활용해 전미도의 목소리로 tvN 토일드라마 ‘환혼’을 설명하는 화면 해설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이현기 CJ올리브네트웍스 Virtual Human Lab 팀장은 “상대적으로 콘텐츠 시청에 제약이 있는 시각 장애인들이 AI 보이스 클로닝을 통해 색다른 화면 해설 방송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시청 소외 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청자들이 보이스 클로닝, 버추얼 휴먼 등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과 높은 몰입으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미디어 AI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ㅇ..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는 쏘카존에서 이동을 시작해 도착지 인근 주차장에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쏘카존 편도 베타 서비스를 수도권 지역부터 선보인다. 쏘카에서 선보이는 편도 서비스는 차량을 빌렸던 쏘카존에 반납할 필요 없이 서울 전역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주차가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에서나 차량을 반납할 수 있으며 차량을 반납 처리한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주차 비용은 전액 쏘카에서 부담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카셰어링 차량 대여와 반납을 다른 곳에 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쏘카존 편도 베타 서비스 출시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축적된 고객의 차량 이용 패턴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ㅇ..르노코리아자동차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고객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엔진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타이어 제품에 대해 오는 8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특별 정비할인을 실시한다.

특별 정비할인 기간 르노코리아자동차 전국 415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르노의 글로벌 공식 윤활유 파트너사인 캐스트롤의 100% 합성엔진오일과 규격 와이퍼 블레이드를 15% 할인 받아 교체할 수 있으며 공식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MY르노코리아 및 MY르노 회원 고객은 두 제품 모두 20% 할인이 적용된다.

ㅇ..볼보자동차코리아는 23년식부터 차량에 TMAP 인포테인먼트 및 볼보 카스 앱 등을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확대 적용한다. 이는 글로벌 모델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보다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과 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이에 따라 23년식 모델부터 국내 시판되는 모델 볼보 차종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탑재된다.

이 중 새로운 사용자 경험의 핵심인 TMAP 인포테인먼트는 국내 최초로 TMAP내비게이션, NUGU 디지털 비서, FLO 음악 서비스 등을 차량과 통합한 서비스다.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것으로 차량 내부에서 ‘아리아’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TMAP 내비게이션과 ▲전화 및 문자 ▲사용자 맞춤형 음악 및 팟캐스트, 라디오 ▲날씨, 뉴스, 증권 등 각종 정보 탐색 ▲실내 온도, 열선 및 마사지 시트, 이오나이저 등 차량 제어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누구(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ㅇ..BMW 코리아가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BMW 그룹의 럭셔리 퍼포먼스 부문 노하우가 집약된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카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로, 뉴 8시리즈의 럭셔리하고 스포티한 감각에 BMW M 퍼포먼스 라인업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BMW 코리아는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 출시를 기념해 이달 BMW 샵 온라인 한정 모델로 ‘뉴 M85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과 ‘뉴 M850i 그란 쿠페 퍼스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오는 9월에는 팝 아티스트 제프 쿤스가 디자인한 ‘M850i xDrive 그란 쿠페 제프 쿤스 에디션’을 국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ㅇ..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링컨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프리미어모터스는 아덜 7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프리미어모터스는 지난 6월 30일 부천시청 영화제 사무국에서 김기호 프리미어모터스 대표이사,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철 집행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프리미어모터스는 지난 2019년부터 4년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의전차량을 후원하고 있다.

프리미어모터스 김기호 대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지난 2년간 팬데믹 상황에서도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새로운 영화 축제의 모델을 만들어냈다. 올해는 4년 연속 링컨 프리미어모터스가 공식 후원사로 함께 할 수 있게 된 만큼 영화제가 진행되는 동안 더욱 풍성하고 편안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프리미어모터스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를 공개했다. 위니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댄스와 스포츠를 좋아하는 21세 공대생이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이름인 ‘위니’는 승리를 뜻하는 영단어 ‘Win’에서 파생된 것으로 ‘평화의 친구’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위니는 지난달 3일 인스타그램 및 틱톡 계정을 개설하고 일상 사진과 댄스 커버 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으며, 20여 일 만에 팔로워 1만 명을 돌파했다. 위니가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점은 알려져 있었지만,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그동안 팔로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리고 마침내 배틀그라운드 IP의 상징인 ‘삼뚝’을 머리에 쓰고, ‘후라이팬’ 키링을 가방에 달고 있는 위니의 영상과 함께 위니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사실이 4일 공개됐다.

위니는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위니의 활동 소식은 위니 인스타그램 및 틱톡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위니의 공개를 기념해 11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니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 인증 게시물을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M2 맥북 에어,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ㅇ..위메이드이프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이 서비스 6주년을 맞아 대형 IP 컬래버레이션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힐링 모바일게임의 원조로 불리는 ‘어비스리움’은 6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와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파크'를 부제로 공룡 시대를 담아낸 이번 테마 업데이트는 육지 공룡부터 어룡, 익룡 등 쥐라기 공룡을 콘셉트로 한 창작형 수족관 생물 36종과 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도 진행된다. ‘어비스리움’이 6주년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하는 힐링 파트너는 한국에서도 3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일본 타이토社(TAITO CORPORATION)의 ‘버블보블(보글보글)’이다. 이번 기념 컬래버레이션을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하는 퍼블리셔 위메이드커넥트는 '어비스리움'에서 '버블보블'의 인기 캐릭터 4종을 7월 한 달 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커넥트는 '어비스리움' 6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들을 개설해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7월 5일부터 8월 2일까지는 열기구를 수집하면서 특별 장식물을 키우는 '생일 케이크'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빙고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신규 미션들을 진행하며 다양한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생일파티 수족관 콘텐츠는 9월 2일까지 개설된다.

ㅇ..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일을 오는 8월 16일로 확정했다. 하반기 대작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최초의 MMORPG로, 독창적인 세계관을 공유하면서도 장르적 특장점을 살린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원작과 MMORPG 팬층을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 스토리를 보여줄 ‘크로니클’은 아시아 뿐만 아니라 웨스턴 시장까지 휩쓴 서머너즈 워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 수집’과 ‘조합을 통한 전략’ 재미를 모두 담아 신개념 하이브리드 MMORPG 영역을 개척한다.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개성있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 종의 소환수가 등장하며, 하나의 캐릭터와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성장시키는 기존 MMO와는 달리 소환사와 3종의 소환수를 조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조합에 따라 개성 넘치는 공략으로 무한한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던전과 유저간 실시간 전투(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요리 등 MMORPG 장르적 특성을 담은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에서도 경계 없이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컴투스는 현재 ‘크로니클’의 출시 버전 빌드 개발을 완료하고 최고의 완성도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8월 16일 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MMORPG ‘크로니클’의 새로운 세계를 펼쳐낼 예정이다. 게임,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시작점을 ‘크로니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