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기아, 신형 ‘니로’ 사전계약 첫날 1만 6300대 돌파...쏘렌토 이어 역대 두번째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기아, 신형 ‘니로’ 사전계약 첫날 1만 6300대 돌파...쏘렌토 이어 역대 두번째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1.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이달 18일부터 전국 기아 스토어를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친환경 전용 SUV 신형 니로의 첫날 계약 대수가 1만 630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쏘렌토에 이어 기아 SUV로는 역대 두 번째 기록이자 동일한 차급에서 최고 수치로, 기아는 이로써 기업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저력을 보여줬으며 신형 니로가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모델임을 입증했다고 전했습니다. LG유플러스아 지니뮤직은 임인년을 맞아 올해 가장 기대되는 호랑이띠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KT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의 간담회를 열고 ㈜리그시스템과 쌍용정보통신㈜, ㈜알앤비소프트 등 13개 주요 협력사와 올해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외에 LS그룹이 올해 초 ‘3기 구자은 LS 회장 체제의 시작’을 선언한 후 첫 활동으로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기아의 신형 니로. [사진=현대·기아차]
기아의 신형 니로. [사진=현대·기아차]

ㅇ..기아는 이달 18일부터 전국 기아 스토어를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친환경 전용 SUV 신형 니로의 첫날 계약 대수가 1만 630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쏘렌토에 이어 기아 SUV로는 역대 두 번째 기록이자 동일한 차급에서 최고 수치로, 기아는 이로써 기업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Sustainable Mobility Solutions Provider)로서 저력을 보여줬으며, 신형 니로가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모델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니로는 2016년 출시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총 67만 5798대가 판매되며 친환경 SUV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기아는 이번 니로의 인기 비결을 국내 SUV 중 최고 복합연료소비효율, 다양한 친환경 소재와 기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사양 등으로 꼽았다.

ㅇ..LG유플러스아 지니뮤직은 임인년을 맞아 올해 가장 기대되는 호랑이띠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의 아이돌 전용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돌Live’ 앱과 지니뮤직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진행되며, ▲직접 아티스트를 추천하는 1차▲최종 1등을 선발하는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LG유플러스와 지니뮤직은 고객이 직접 좋아하는 호랑이띠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동시에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으며, 양사는 최종 선발된 1등 아티스트 이름으로 사회복지기관인 ‘사랑의열매’에 1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ㅇ..KT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의 간담회를 열고, ㈜리그시스템과 쌍용정보통신㈜, ㈜알앤비소프트 등 13개 주요 협력사와 올해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새해에도 상생 파트너십을 통한 동반 상생을 지속 추진했다. KT DS는 2008년 창립 이후,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사 지원의 폭을 꾸준히 확대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 1월, 코로나19 위기에 공동 대응할 취지로 <파트너사 대표 의견 수렴>을 실시한 결과, ‘기술역량 향상을 위한 IT분야 교육 지원 강화’가 가장 많은 응답을 보였다.

KT DS는 이를 즉각 반영해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무상 IT 교육의 커리큘럼을 확대하고 비대면 수강이 가능하도록 원격 강의를 추가 개설했으며, 최신 기술 트렌드로 교육 분야를 넓혔다. 또 인재양성 과정을 수료한 구직자와 파트너사 간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전체 수료자의 45%가 파트너사에 취업하는 등 우수인재 확보 및 육성을 통한 파트너사 자생력 강화에 힘을 싣기도 했다.

ㅇ..LS그룹은 올해 초 ‘3기 구자은 LS 회장 체제의 시작’을 선언한 후 첫 활동으로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LS는 2009년부터 한 해도 빠지지 않고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해왔으며 이번 LS의 기탁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교육 및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사회적 돌봄 강화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LS의 경영철학인 LSpartnership의 정신의 일환으로 LS그룹은 지난해 11월 그룹 연수원인 미래원이 소재한 경기도 안성시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워진 안성시내 취약계층 800여 가구에 1억원 상당의 김장김치, 겨울이불, 토종벌꿀 등을 전달하는 ‘Hot Heart 나눔’ 행사를 개최하는 등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ㅇ..티웨이항공은 인재비즈니스 전문 기업 페이버스그룹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키르기스스탄 전세기 운항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산업 연수생 수송을 진행했다. 이달 17일 오전 빈 비행기(Ferry)로 인천공항을 출발한 전세항공편은 18일 오전 9시경 사전에 PCR 검사를 마친 키르기스스탄 산업 연수생 등 117명을 태우고 비슈케크 공항을 출발해 저녁 6시경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인천공항 도착 후에는 코로나 방역 사항에 따라 승객들은 입국 절차를 진행했으며,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이어갔다.

이번 산업 연수생 입국은 코로나19에 따른 키르기스스탄 산업연수생 송출 중단 후 2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된 것으로, 티웨이항공은 이번 산업 연수생 수송과 더불어 코로나 이후 한국 입국 교민 수송에도 많은 역할을 펼쳐왔다.

ㅇ..컴투스홀딩스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해, 레전드 트레이너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중 ‘루시스’는 정신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강력한 중계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며, ‘베베’는 지능과 근력 속성을 기반으로 희소성 높은 포수 육성에 활용할 수 있다.

‘루시스’와 ‘베베’는 서머너즈워 컬래버레이션으로 등장했던 ‘아르타미엘’과 ‘마브’의 능력치를 그대로 계승하며, 앞으로 볼 수 없게 되는 ‘아르타미엘’과 ‘마브’를 대신해 서머너즈워 시나리오에서 높은 육성 효율을 발휘한다. 아르타미엘과 마브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은 루시스와 베베를 활용하여 트레이너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두 트레이너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