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기아, 첫 전기차 ‘EV6’ 전용 고객체험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오픈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기아, 첫 전기차 ‘EV6’ 전용 고객체험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오픈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25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EV6)’에 특화된 대규모 고객체험공간을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하고 EV6 상품 탐색부터 시승 및 구매까지 전반적인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60여 년 전 지어진 방직공장의 외형적 특징과 세월의 흔적을 살려 리모델링한 복합공간으로, 전시 공간은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전기차 구매를 고려중인 고객들과 MZ세대들을 상대로 전동화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아의 청사진을 제시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는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을 운항하며, SK㈜ C&C는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정보보호 자율 공시를 등록했습니다. 이외에 LG유플러스가 공모전을 통해 LSR(고객생활연구)과 UX(사용자 경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기아, EV6 특화 고객체험공간 개장. [사진=현대·기아차]
기아, EV6 특화 고객체험공간 개장. [사진=현대·기아차]

ㅇ..기아는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EV6)’에 특화된 대규모 고객체험공간을 마련하고 EV6 상품 탐색부터 시승 및 구매까지 전반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달 27일부터 내년 7월까지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한 320평 규모의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전기차로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실제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60여 년 전 지어진 방직공장의 외형적 특징과 세월의 흔적을 살려 리모델링한 복합공간으로, 전시 공간은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전기차 구매를 고려중인 고객들과 MZ세대들을 상대로 전동화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아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ㅇ..아시아나항공은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는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을 운항한다. 9월 24일 오후 12시 45분 김포국제공항을 출발해 부산, 일본 상공을 비행한 뒤 오후 14시 05분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국제선 겸 국내선 운항으로, 제주 여행과 더불어 면세품 쇼핑이 가능한 일석이조 상품이다.

국제선 운항인만큼 탑승객은 여권을 지참해야 하며, 아시아나항공 기내 면세점을 비롯해 김포국제공항 면세점과 시내 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다. 단, 기내 면세점의 경우 현장 주문이 불가하므로 사전에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면세점에서 예약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주문 시 품목별 최대 70% 할인 혜택과 구입 금액별 할인 쿠폰을 모든 탑승객에게 제공한다.

ㅇ..SK㈜ C&C는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정보보호 자율 공시를 등록하고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보보호 공시는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따라 기업의 정보보호 현황을 소비자, 고객, 국민, 주주, 기업관계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해 기업 정보보호 책임 및 신뢰도를 높여주는 자율 공시 제도로 내년부터 의무화된다.

SK㈜ C&C는 그룹 ESG 경영 본격화에 따라 ESG 핵심 관리지표에 ‘정보보안’을 추가하면서 의무화 전에 자율적으로 정보보호 공시를 등록했으며 공시에 따르면 기업은 2020년 12월 기준 전체 정보기술부문 총 투자액 2천억원 중 5.5%를 차지하는 약 108억원을 정보보호부문에 투자했다. 이어 CSAP(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ISMS/ISMS-P(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등 클라우드 사업 분야 인증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ㅇ..LG유플러스는 공모전을 통해 LSR(Life Soft Research, 고객생활연구)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LSR 담당은 심도 있는 고객연구를 바탕으로 모든 접점에서의 최고의 고객경험을 발굴하며, UX 담당은 LG유플러스의 찐팬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 사용 경험을 디자인한다.

LSR 공모전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트렌드 ▲온 오프라인 접점에서의 고객경험 여정 ▲Z세대를 위한 서비스 3가지로, 참가자는 이 중 1가지를 선택해 LG유플러스 고객경험 방향을 제안하면 되며, UX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신규 서비스 제안 ▲미디어 OTT 시장 변화에 따른 미디어 서비스 제안 ▲메타버스와 믹스버스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 제안 3가지다.

ㅇ..KT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T그룹의 대표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는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주), 쿠쿠홈시스(주)와 함께 고객서비스 및 상품판매, 유통분야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여의도 kt is 본사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T IS의 고객최우선 고객서비스 역량과 쿠쿠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양사간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플랫폼 기반의 고객서비스, 유통 채널을 통해 KT 고객들에게 쿠쿠의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 IS는 우선, KT인터넷과 IPTV 상품 가입 시 제공되는 ‘KT반값초이스’에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펫드라이룸 등 다양한 생활가전의 일시불 할인판매 및 렌탈 특판을 진행하는 등 KT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사가 보유한 한국표준협회 주관 고객센터 품질평가(KS-CQI) 7년 연속 1위의 노하우를 쿠쿠 고객서비스에 접목시켜 고객CS 역량을 전수하고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 상호 협의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ㅇ..넥센타이어는 이탈리아 세리에 A 구단인 ‘AC 밀란’을 공식 후원하며 유럽내 마케팅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1/22 시즌부터 2023/24년까지 3시즌 동안 AC 밀란을 공식 후원하게 된 셈이다.

이번 후원으로 넥센타이어는 ‘AC 밀란’의 홈경기장인 ‘산시로(San Siro)’ 스타디움에 LED 전광판, A보드 등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시켜 이탈리아 및 유럽의 축구 팬들에게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며, 파트너십을 활용한 고객 초청 프로그램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펼침으로써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