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 프랑스 손잡고 ‘가상현실’ 여행 콘텐츠 선보여...“VR로 프랑스 명소 방문”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 프랑스 손잡고 ‘가상현실’ 여행 콘텐츠 선보여...“VR로 프랑스 명소 방문”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가상현실(VR) 여행·공연·미술 콘텐츠 ‘안녕-프랑스’를 서비스하기로 했습니다. ‘안녕-프랑스’는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실감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U+VR 앱을 통해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항공편 이용객들을 위해 마일리지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효성티앤씨는 20일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서 발생하는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외에 KT가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Y칼리버 LOL 리그’를 9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개최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가상현실(VR) 여행·공연·미술 콘텐츠 ‘안녕-프랑스’를 서비스하기로 했으며, U+VR 앱을 통해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안녕-프랑스’는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실감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히 다음 하계 올림픽의 개최지가 파리로 정해지면서 프랑스 여행·방문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점도 고려했다.

고객들은 ‘안녕-프랑스’를 통해 20여 편 이상의 실감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 탑, 센강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 방문부터 클로드 모네 작품, 바흐 콘서트 같은 문화·예술 감상까지 가능하다.

ㅇ..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항공편 이용객들을 위해 마일리지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국내 노선을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발권하여 해당 기간 내에 탑승하면 공동운항편을 제외한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사용 마일리지의 20%를 페이백 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발권 가능, 판매 기간은 8월 13일~9월 19일까지, 탑승기간은 8월 23일~9월 30일이다.

최다 마일리지 소진 고객 2명에게는 2인 제주도 왕복이 가능한 2만 마일리지가 제공되며, 그 외에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도 경품을 제공한다.

ㅇ..효성티앤씨는 20일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서 발생하는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실된 폐어망으로 인해 야기되는 해양생태계 오염을 줄여 해양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는 폐어망의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하고 어망 물량 확보를 지원한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해양폐기물 중 폐어망, 폐플라스틱을 분리해 배출하기로 했으며 효성티앤씨는 수거된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을 생산한다.

ㅇ..KT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Y칼리버 LOL 리그’를 9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개최한다. Y칼리버 LOL 리그는 KT의 1020타겟 브랜드인 ‘와이(Y)’ 와 전설의 무기 ‘엑스칼리버’ 에서 모티브를 얻어 작명한 게임 대회로, 이 대회의 MVP 수상 선수는 ‘KT롤스터’ 연습생 입단 기회를 받아 아마추어가 프로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된다.

Y칼리버 LOL 리그는 8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참가 접수 가능하며, 대회는 만 12세 ~ 만 29세 사이의 유저만 참여할 수 있고 현재 LCK등 프로리그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순수 아마추어 유저만 출전이 가능하다.

ㅇ..원웹(OneWeb)은 한화시스템 합류 이후 첫 번째 위성 발사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올해만 5번째로, 원웹은 지난 22일 오전 7시(한국시간)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4기를 실어 쏘아 올렸으며 이번 발사로 원웹의 위성 288기가 궤도에 자리를 잡았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12일 원웹에 3억 달러(약 3450억원)를 투자하면서, 세계적인 이동통신사 바르티, 통신위성 기업 유텔샛, 일본 소프트뱅크와 함께 원웹의 이사진이 됐으며, 경영 참여와 함께 위성 제작·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협업 등 원웹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ㅇ..아우디는 지난해 진행한 아우디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인 ‘아우디 e-트론 론칭 이벤트’가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열린 ‘아우디 e-트론 론칭 이벤트’는 아우디의 첫 순수 전기차인 ‘아우디 e-트론’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벤트로, 아우디의 프리미엄 전기차인e-트론을 선보이고, 아우디 e-트론의 친환경적 가치와 아우디가 선보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알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아우디는 고객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e-트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3개월간 국내 주요 7개 도시를 순회하는 행사를 진행했으며, 순회 이벤트를 통해 전국 주요 도시와 인기 명소에서 많은 잠재 고객들과 만나 아우디 e-트론의 특장점과 친환경적 가치를 알렸고, 이어 아우디가 만들어나갈 지속가능한 미래를 보여주기 위해 e-트론 차량 전시 외에도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운영하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