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중국형 아반떼 '올 뉴 위에동' 출시...타겟은 영 패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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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車, 중국형 아반떼 '올 뉴 위에동' 출시...타겟은 영 패밀리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3.21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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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중국형 아반떼로 불리는 경제형 세단 '올 뉴 위에동(悦动)'을 출시하며 2017년 중국 C2 로우(low) 차급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위에동'의 베스트셀링 카 이미지를 계승해 '영 패밀리' 고객층에게 적극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2008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위에동(悦动)'은 지난해까지 베이징현대 단일 판매 차종 기준 최다인 133만여대가 판매되는 등 베이징현대 초기 사업 정착 및 고속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20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올 뉴 위에동(영문명 : CELESTA)'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현대차, 중국 전용 신차 '올 뉴 위에동' 출시 <사진=현대차그룹>

이번 신차발표회 행사는 주요 매체, 딜러 대표 및 임직원 등 총 8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베이징(北京), 광저우(广州), 청두(成都), 항저우(杭州), 시안(西安), 정저우(郑州) 등 6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장원신 베이징현대 총경리(부사장)는 "이번에 출시되는 '올 뉴 위에동'은 C2 로우(low) 차급 대응을 위해 개발된 중국 전용 차종으로 동급 최대 공간성 등 기본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을 겸비한 중국 전용 경제형 패밀리 세단"이라며, "위에동의 베스트셀링카 이미지를 계승함으로써 영 패밀리 고객층을 집중 공략하며 중국 C2 로우 시장 내 볼륨 모델로서의 위상 구축을 통해 베이징현대 대표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C2 차급은 '16년에 전년 대비 9.2% 성장한 674만대로 SUV 차급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올 뉴 위에동'이 속하는 C2 로우급 시장은 142만여대 규모로 '장안포드 에스코트', '상기GM 카발리에' 등 합자사 차종 위주로 시장이 형성돼있다.
 
'올 뉴 위에동'은 베이징현대가 C2 로우 차급에 선보이는 중국 전용 신차로,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넓은 실내 공간과 최고 수준의 연비 성능 등 '실용성', 그리고 중서부 지역 도로환경에 특화된 '주행성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 됐다.
 
디자인으로는 대범하면서도 강인한 외관 디자인에 신규 적용된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을 탑재하였고, 공간감과 개방감을 강조한 수평적 레이아웃에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센터페시아 설계로 편안하면서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실내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동급 최대 2열 헤드/레그룸 및 트렁크 용량 확보를 통해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아울러 감마 1.6 MPI 엔진에 6속 변속기의 파워트레인 탑재로 저중속에서의 성능을 개선하는 한편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확보하였고, 직립형 쇽업소바 적용을 통한 험로 승차감 개선 및 도어 이중 실링 적용으로 소음진동(NVH)을 최소화시키는 등 중국 영 패밀리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 된 USP를 확보했다.
 
또한 올 뉴 위에동에는 동급 최초로 ▲차량자세 통합제어(VSM)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DMS) ▲스마트 트렁크 및 스마트 키 ▲주차 안내 장치(PGS) 등이 탑재되어 상품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
 
특히, 바이두(百度) '카라이프'와 애플 '카플레이' 가 탑재돼 스마트폰과 차량의 커넥티비티를 높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이 밖에도 ▲신형TPMS(자동차 스스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신형사이드에어백(골반부까지 확장)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 등 안전사양과 동급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 초고장력강판 42% 확대 적용 등으로 가족을 위한 다양한 안전사양이 탑재됐다.
 
한편, 현대차는 "더욱 더 가슴 뛰게하다(悦来悦心动)"를 런칭 슬로건으로 '올 뉴 위에동'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출시전부터 전국 주요 매체 200여명 초청 기자 시승행사, '심동가족(心动家庭)' 선발 디지털 캠페인 등 활발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해 왔으며, 특히 주타겟 고객인 2~4급 중소도시 젊은 가족을 대상으로 특화 마케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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