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백화점 상품 ‘무료 배송’으로 경쟁력 강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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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백화점 상품 ‘무료 배송’으로 경쟁력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10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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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백화점 상품에 대한 무료 배송과 반품을 진행합니다. 가격 및 셀러 확보에 여념이 없는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경쟁에 어떤 파장을 낼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10일부터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역대 최고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꼬북칩의 모델인 '브걸' 꼬북좌 유정의 한정판 패키지를 판매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대한 무료 배송 · 반품 서비스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최근 소비 심리가 패션, 뷰티 등 고가 상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6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신선식품, 가전 카테고리를 제외한 신세계백화점 전체 상품 52만 여 종을 무료로 배송, 반품하는 ‘백화점 배송·반품 ALL 프리패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SG닷컴이 백화점 상품 ‘무료 배송’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백화점몰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 갯수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을 무제한으로 발급하는 만큼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이즈, 색상 차이 또는 단순 변심 등에도 망설임없이 구매할 수 있는 ‘무료반품’도 월 10회까지 가능하도록 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혜택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

반품을 희망하는 고객은 SSG닷컴 애플리케이션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한 후, 이벤트 페이지의 적립금 페이백 버튼을 통해 최대 3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받을 수 있다. 동일 상품의 재반품이나 신선식품, 가구, 가전, 설치비 등은 혜택에서 제외된다.

지난해 4월 2주간 실시했던 신세계백화점몰 ‘무료반품’ 행사 기간(20.03.30 ~ 21.04.12) 중에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상승했던 만큼 이번 행사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SSG닷컴은 ‘무료배송 · 반품 혜택’ 외에도 ‘호텔 숙박권’ 등 경품 이벤트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포함, 역시즌 아웃도어 기획전, 패밀리세일 등 다채로운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하며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현수 SSG닷컴 백화점몰담당은 “소비 심리가 회복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무료 배송·반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명품부터 패션, 뷰티에 이르는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상품을 쓱닷컴에서도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베이코리아가 10일부터 18일까지 총 9일 동안 상반기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하며 역대 빅스마일데이 행사 가운데 행사 규모와 혜택이 최대 수준이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다 규모인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고,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200여곳이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이 적용되는 제품 수만 3000만 여개에 달하며 할인율은 최대 78%로 마련했다.

특히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 혜택이 대폭 늘었다. 기존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집중했던 빅스마일데이 ‘20% 할인쿠폰’을 일반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20% 할인쿠폰’은 총 3종으로, 최대 30만원 할인, 최대 3만원 할인,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이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 G9에서 각각 3일에 한 번씩, 총 3번씩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해당 쿠폰을 한장씩 더 제공받아 총 18장의 쿠폰을 제공받고, 쿠폰 혜택만 모두 모아도 총 612만원을 할인 받는 셈이다.

여기에 브랜드사 별로 제공되는 중복할인쿠폰,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카드 5% 할인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추가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5월 17일은 ‘M포인트데이’로, 현대카드 M포인트를 최대 50% 사용할 수 있다.

MZ 세대를 겨냥한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최대 92% 할인가에 선보이는 ‘래플딜’의 경우, 10일부터 매일 인기 제품 1종씩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다만, 응모 후 당첨된 고객에 한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래플딜 대표 상품으로 백지항공권, 루이비통 호라이즌 이어폰, 닌텐도 스위치 등이 있다. 또한 인기 e쿠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이삭토스트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이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매일 자정 업데이트되는 ‘특가 상품’은 최대 78% 특가에 선보인다. 사전에 이베이코리아 임직원 및 고객 설문을 통해 인기 아이템을 선별하고, 판매자와 협의해 파격적으로 할인한다. 특히 매일 4종의 디지털가전제품의 경우 페이지가 업데이트되는 자정(24시)을 기준으로 업계 최저가를 보장한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누구나 파격적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규모와 혜택을 역대급으로 마련했다”며 “라이브커머스, 래플딜 등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쇼핑의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의 이미지를 넣은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 3종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는 ‘네 겹의 즐거운 식감’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유정 특유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담아 판매될 예정이다. 3종 패키지는 유정이 발랄한 표정과 함께 손가락으로 네 겹을 표현한 콘스프맛, 놀이공원에서 츄러스를 즐기고 있는 듯한 모습이 담긴 초코츄러스맛, 한복을 입고 인기 전통 디저트인 인절미를 들고 있는 사진이 들어간 인절미맛 등 각 제품의 특징을 살려 디자인했다.

오리온은 꼬북칩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5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를 구매한 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포장지 겉면에 꼬북칩 대신 유정의 이름을 넣어 특별 제작한 ‘유정칩’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증정한다. 더불어 유정의 특별한 모습과 함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가 동봉된 스낵 패키지도 5월말에 온라인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유정은 만화 속 캐릭터 ‘꼬부기’를 닮은 귀여운 눈웃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꼬북좌’라는 애칭을 만들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오리온 공식 SNS 등을 통해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수많은 요청을 보내온 것. 오리온은 이 같은 팬과 소비자들의 성원에 호응하는 한편, 유정의 발랄한 이미지가 꼬북칩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지난 3월 말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고객센터 등을 통해 한정판 판매처에 대한 팬들의 문의가 줄을 잇는 등 유정의 모습을 담은 꼬북칩 한정판은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은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꼬북칩의 재기발랄한 제품 콘셉트와 브레이브걸스 유정 특유의 밝은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향수인 '니치 향수' 브랜드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최근 뷰티 업계 뿐만 아니라 패션 업계에서도 유명 유럽 니치 향수 브랜드들을 국내에 신규 론칭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됨에 따라, 메이크업 대신 향기로 본인의 개성을 나타내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해외 여행이 줄어들며 고가 향수 등 나를 위한 소비 아이템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향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 니치 향수 매출은 전년 대비 21% 신장했으며, 올해 1~4월에는 무려 61%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가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5월 1일부터 일주일간 크리드, 트루동, 프레데릭말 등 평균 가격대가 30만원 이상인 니치 향수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향은 영상이나 글로 표현되기 어려울 뿐아니라 같은 향이라도 사람의 체온 등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발현된다는 특징이 있고, 특히 니치 향수는 20~40만원대의 고가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 시향을 하려는 고객들이 많은 편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신규 니치 향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입점시키고 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지난 7일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총 10개의 브랜드, 90평 규모의 니치 향수 조닝을 선보였다. 관련 매장 면적을 2배 가량 늘렸으며 신규 브랜드도 7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전통 조향사 가문의 브랜드인 ‘크리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초 브랜드 ‘트루동’,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를 제작할 수 있는 비스포크 크레이션 향수 브랜드 ‘메종 21G’, 프랑스 왕실의 우아함을 담은 ‘퍼퓸드 말리’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오는 5월 15일 영등포점 3층에 클린/비건뷰티 트렌드에 맞춘 프랑스 비건 니치 퍼퓸인 ‘르쿠방’과 스타 조향사 쟝 끌로드 엘레나가 조향한 ‘더 디퍼런트컴퍼니’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더 디퍼런트컴퍼니’ 는 친환경 정책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전 라인 100ml 제품은 리필이 가능하며 유리 보틀은 반영구적으로 재사용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은 이외에도 다양한 라이징 니치 향수를 발굴해 본점, 잠실점 등에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며, 올해 오픈 예정인 동탄점에도 다양한 니치 향수를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롯데백화점의 시그니처 향수 조닝 ‘퍼퓸 아일랜드’를 도입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정수연 치프바이어(선임상품기획자)는 “향수의 본고장이라고 불리는 유럽의 다양한 니치 향수 브랜드를 통해 여행을 가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여행의 설렘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개성있는 향수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원F&B(대표 김재옥)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이 리브랜딩(Re-branding)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

동원F&B는 ‘양반’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브랜드로 육성해나간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과 품격은 물론 HMR의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신규 CF 론칭, 브랜드 웹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설, 콜라보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양반’은 1986년 탄생한 이후 한식 고유의 전통은 지키면서 편리함의 가치까지 더한 36년 전통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HMR 브랜드다. ‘양반’의 다양한 제품을 상황과 취향에 따라 조합하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대로 된 한 상 차림을 뚝딱 차려낼 수 있다. 주식인 밥과 죽을 비롯해 김, 김치, 국탕찌개, 만두, 장조림 등 다양한 부식을 갖추고, 디저트로 식혜, 수정과, 오미자차 등 전통음료와 김부각까지 곁들이면 부족함이 없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규 CF를 10일 공개했다. ‘양반으로 풍류가 산다’는 주제로 공개된 이번 CF 영상에는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양반’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가수 송창식의 히트곡 ‘가나다라’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돼 풍류와 흥을 더욱 돋운다.

SNS 마케팅도 강화한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 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홈페이지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제품 메뉴 추천 등을 제공하고 제품 간편 구매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양반 비슽트로(Bistro)’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양반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업계와 콜라보 마케팅도 진행한다. 동원F&B는 전주한옥마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양반 제품을 구성품으로 담고 한옥마을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양반 일상풍류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는 전주한옥마을의 게스트하우스 74곳에서 한옥 스테이를 경험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양반’의 프리미엄 한식 HMR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11일 하루동안 5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5월 ‘월간 십일절’에는 11번가의 새 모델 김선호와 가상 영상통화를 하는 ‘비대면 선호팅’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가상 영상통화는 김선호의 ‘남친짤’ 느낌의 사진이 슬라이드로 보여지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사진이 손가락 하트를 하고 있는 김선호의 모습이면 이벤트 당첨이다.

11번가는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1번가를 찾아준 고객에게 11번가 모델 김선호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비대면 선호팅’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당첨된 고객 중 2만 명에게는 바로 당일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이 최대 5만 포인트까지 SK페이포인트로 지급된다. 추가로 3만 명에게는 김선호의 매력이 그대로 담긴 재미있는 표정을 담은 ‘11번가X김선호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11번가 김태욱 마케팅기획담당은 “김선호 배우의 매력적인 표정이 보는 이들을 심쿵하게 만드는 것처럼 11번가가 고객에게 심쿵할 쇼핑 혜택을 드리겠다는 의미”라며, “매달 십일절에는 더 즐겁고 신선한 쇼핑의 재미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을 통해 매달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하고 있다.

이달의 11번가 뉴 브랜드는 ▲좋은 소재를 사용해 안심하고 입는 우리가족 잠옷 ‘오르시떼’ ▲무선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에스모도’ ▲24시간 7일 편안하게 입는 이지웨어 브랜드 ‘언코티드247’ 등 3곳이다. 이들 브랜드는 월간 십일절을 맞아 신상품 출시 단독할인, 대표 인기상품 모음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십일절의 백미 ‘타임딜’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3시간 동안 매시간 7개의 상품, 총 93개의 딜 상품이 최대 76% 할인가에 판매된다. 오전 11시 삼성전자 창문형 에어컨과 애플 에어팟 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시작으로, 오후 1시 조성아뷰티 특가 상품전, 오후 2시 LG 트롬 5벌 스타일러, 오후 5시 플라스틱 아일랜드 여름 의류가 준비돼 있다. 그 외에도 매시간 다양한 여행 숙박 상품과 e쿠폰 등 파격적인 할인 상품이 공개된다.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LIVE11)’도 다채로운 라이브 방송을 편성했다. 먼저 오전 11시에는 삼성 갤럭시북의 신제품 라이브 방송이 11번가 단독 혜택과 함께 진행된다. 슈마커(오후 3시), 에뛰드(오후 6시), ‘찐텐리뷰’ 보아르(오후 8시)등 7차례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방송 중 경품, 구매인증 선물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5월 10일 자정부터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은 ‘CJ온스타일’로,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 채널은 ‘CJ온스타일플러스’로 각각 변경됐다.

기존의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데에 집중했다면, CJ온스타일은 현재 판매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모바일에서 함께 볼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큐레이션’을 구현한다. 즉 모바일 앱에서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함께 구매하면 좋은 상품을 제안하거나, 고객 취향에 맞는 다른 상품을 연계해 소개하는 식이다. 고객은 수동적인 입장에서 벗어나CJ온스타일이 큐레이션 한 상품을 모바일에서 취향에 맞게 골라보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생방송 중 고객과 문자로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톡' 기능도 강화된다. 방송 화면에 노출되는 대화창이 기존 1줄에서 3줄로 늘어나고, 적용되는 방송 횟수도 늘어난다. 이전에는 정확한 상품 정보 전달에 중점을 뒀지만, CJ온스타일은 대화창을 통해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운영된다.

CJmall 모바일 앱은 운영환경에 따라 순차적으로 ‘CJ온스타일’로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라이브쇼’ 탭의 신설이다.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라이브 및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영상 등을 한 곳에 모두 모아 다양한 볼거리와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취향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됐다. 패션 · 리빙 · 뷰티 3대 전문샵을 통해 기존 구매이력과 앱 이용 경험에 따라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안받을 수 있다. 앱 하단 중앙 런쳐 아이콘을 누르면 쇼핑에 필요한 나만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쇼핑 피드(feed)’ 페이지가 열린다. 멤버십 혜택, 쿠폰, 적립금 등의 정보부터 배송, 교환/반품, 상품리뷰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신규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장 눈에 띄는 이벤트는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50% 페이백’ 행사다.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CJ온스타일 앱애서 구매한 금액의 50%(최대 3만원)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매일 낮 12시와 밤 10시에 선착순으로 각 5000명에게 제공되며 한 ID 당 1번만 참여할 수 있다.

추첨 방식 이벤트인 ‘래플 온스타일’도 진행된다. 31일까지 샤넬,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 하이엔드 생활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매일 오전 10시 모바일 앱에서 응모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 고객은 발표 당일 자정까지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96% 할인된 가격에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첫만남 기프트’ 행사는 CJ온스타일 앱 개편 이후 첫 구매고객 중 일일 총 주문액이 10만원을 넘은 고객에게 '오덴세 테이블웨어 브런치 세트’를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오전 10시와 저녁 8시에 각각 200명과 300명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신한, KB, 삼성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 금액을(최대 20만 원) 즉시 할인해 준다. 또한 31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CJ온스타일 TV방송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면(총 30만 원 이상) 멀티 그릴 쿠커를 증정한다. ‘2만 원 쿠폰팩x브랜드 특집’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데, 모바일 앱에서 5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2만원 상당의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와 콘셉트를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새롭게 변화한 CJ온스타일에서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한 취향쇼핑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5년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메뉴를 찾는 고객은 매년 늘어났으며 매출 또한 5년 새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2019년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수프’ 등을 선보이며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식사 대용 메뉴 상품군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이디야커피는 2021년 스퀘어피자 2종(베이컨 포테이토, 허니 고르곤졸라)과 샐러드 2종(그릴드 치킨, 불고기)까지 출시하며 고객 선택권을 한층 더 넓혔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샐러드 2종은 신선한 치즈, 계란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해 깔끔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불고기 샐러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또한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2종 출시 기념으로 지난 19일부터 4주간 ‘샐러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간편식 트렌드의 확산과 식사 대용 메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샌드위치는 물론 피자, 샐러드 등을 출시하며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다양한 메뉴를 발굴해 상품군을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내수 고객 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자체 여행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내수통관 재고면세품인 해외 명품 핸드백을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라트립은 2주간 매일 다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100원 위크’ 경품으로는 프라다 ‘마티네 마이크로 사피아노백’(1개), 로에베 ‘해먹백 미니‘(1개), 구찌 선글라스(10개), 훌라 ‘슬릭 미니 카메라백’(10개)을 포함해 매일 다른 상품 총 332개를 준비했다. 준비된 상품은 내수통관 재고면세품으로 출국 없이 구매할 수 있고, 원하는 주소로 무료배송 된다.

신라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증정한다.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신라트립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참여 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5월 17일과 24일에 홈페이지 고지 및 개별 연락으로 발표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가입 회원에게 2배의 당첨 확률을 부여하고, 기존 회원은 지인이 가입시 추천인ID 입력으로 당첨 확률을 2배로 올릴 수 있다. 또한 개인정보 제공동의 기간을 ‘탈퇴 시까지’로 선택하면 추가로 2배를 더해 총 4배의 당첨 확률을 제공한다.

신라트립은 여름 시즌을 맞이한 선글라스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구찌, 레이밴, 발렌시아가, 발망 등 총 41개 브랜드의 선글라스를 최대 80% 세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라트립은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의 첫 화면에서 ‘신라트립’ 메뉴로 접속하거나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신라트립’을 검색 후 접속할 수 있고,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간단 이용동의만으로 별도 가입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명품 슈즈, 패션잡화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바로 받는 명품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14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정장구두, 스니커즈, 샌들, 가방, 지갑, 캐리어 등을 판매하며, 매주 목~일요일 직접 방문해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 bhc치킨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쿠팡이츠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쿠팡이츠서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혜택을 드리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매장 페이지에서 상단에 위치한 쿠폰 받기를 클릭해 발급을 받고 원하는 치킨 메뉴를 선택한 후 결제를 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발급 당일까지만 유효하나 아이디 당 매일 1회 발급받을 수 있어 이벤트 기간 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할인 대상 메뉴는 뿌링클, 콤보시리즈, 맛초킹 등 인기 메뉴부터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까지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특히 지난달에 출시한 ‘펌치킨’과 ‘빠텐더’ 등 신메뉴도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펌치킨’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리얼 호박 조청을 듬뿍 담아 자연스러운 단맛을 그대로 살린 치킨이다. 특히 조청에 토마토를 더해 새콤함과 달콤함의 깊은 풍미를 담아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에게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빠텐더’는 바삭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치킨으로 닭 한 마리에서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황금 부위인 속 안심살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통살의 식감이 살아있는 메뉴다. 또한 풍부한 육즙이 살아 있어 촉촉한 식감과 비스킷을 먹는 듯한 바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먹는 재미가 있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아이들 영양간식 ‘빠텐더’와 새로운 달콤한 맛 ‘펌치킨’ 등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다양한 치킨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5월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께 즐기는 맛있는 최고의 치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아한형제들이 해외 진출을 꿈꾸는 식당 사장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현지 탐방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 ‘글로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첫 지역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년 진출해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베트남이다.

10일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베트남 외식업 도전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음식점 사장들이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은 외식업 연평균 성장률이 10%에 달할 정도로 성장성이 높다.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식당들에게 베트남 진출에 대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철저히 준비해 진출할 수 있도록 준비 과정도 도울 계획이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떡볶이, 치킨, 김밥, 라면 등 국내에서 익숙한 메뉴를 베트남식으로 현지화해 소위 대박을 터트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치킨플러스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해에만 베트남에 25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현재 40호점을 운영 중이며, 국내 한 유명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베트남 내 7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1, 2차 모집에서 각각 20명씩 선발된 사장들은 총 5주의 교육 기간동안 베트남의 외식문화와 트렌드, 베트남 진출 관련 케이스 스터디, 현지 시장조사와 시뮬레이션, 마케팅, 법인설립 및 인력운영 등 베트남 진출의 A부터 Z까지 배우게 된다.

특히 배민은 실제 해외 시장에 뛰어들면서 쌓은 여러 경험과 현지 네트워크, 인프라 등을 통해 교육에 참여한 사장들의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1차와 2차 모두 5주 간의 대면 및 온라인 교육 종료 후 우수 수료생을 각 2명씩 선정해 베트남 현지 조사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1차 교육생 모집은 5월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1차 교육은 6월 2일~30일, 2차 교육은 10월 6일~11월 3일이며 회차당 선발 인원은 20명이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019년 'BAEMIN'이라는 브랜드로 베트남 배달시장에 진출한 이후 1년여 만에 2위 사업자로 성장했다. 배민 특유의 재치 넘치는 브랜딩과 베트남어 서체 개발 같은 현지화 마케팅을 앞세워 현지인들의 식생활을 빠르게 파고 들었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글로벌 프로젝트는 해외 진출을 고려하시는 사장님들에게 성공 가능성을 높여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이번 베트남편을 시작으로 우아한형제들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해 사장님의 해외 도전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LF의 남성복 브랜드 TNGT가 국내 전설적인 헤비메탈 록밴드 ‘시나위’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3M, 삼양식품, 파버카스텔 등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이색 협업을 진행해온 TNGT가 올 봄 록밴드 시나위와 만났다. 최근 과거의 뛰어난 명반들이 다시금 조명 받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업은 록과 밴드 티셔츠 문화에 목마른 국내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80년대 대중문화의 감성과 최신 패션 트렌드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TNGT와 시나위의 협업 컬렉션은 시나위의 1집 앨범 커버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했다. 시나위의 1집 앨범 ‘헤비 메탈 시나위(HEAVY METAL SINAWE)’는 국내 최초 헤비메탈 앨범으로, 해외 록밴드의 커버곡을 연주하던 수준에서 벗어나 창작의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 받는 명반이다. 가수 임재범이 보컬로 참여하고, 앨범 재킷에는 당시 미대생이던 밴드 ‘제로-지(ZERO-G)’의 보컬 김병삼이 그려준 공연 포스터가 그대로 사용돼 화제를 모았다.

협업 컬렉션은 7가지 종류의 티셔츠로 구성됐다. TNGT는 국내 록 역사상 가장 중요한 앨범으로 여겨지는 시나위 1집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재킷 커버 속 아트워크를 적극 활용했다. 헤비메탈을 연상시키는 아트워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티셔츠 전면 또는 후면에 프린트하고 밴드 로고를 감각적으로 배치해 강렬한 록 정신을 드러냈다. 견고한 면 원단을 사용하고 여유롭게 떨어지는 루즈핏을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냉감유연제 및 실켓 가공처리를 통해 시원하고 부드러운 촉감까지 더했다.

LF TNGT 브랜드 관계자는 “한국의 전설적인 록밴드의 밴드 티셔츠는 왜 없을까라는 물음표에서 출발한 이번 협업은 시나위 리더 신대철과 연결이 되기까지만 6개월, 상품 기획에 이르기까지는 총 1년의 시간을 투자한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라며 “전 세대가 열광하는 록밴드 시나위의 에너지를 담은 패션으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넘치는 기운과 활력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식품 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10일부터 14일까지 한 주간 ‘푸드 세이프티 위크(식품 안전 주간)’를 열고 식품 안전 의식을 고취시킨다.

식품 안전의 날은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제정한 날이다. 올해로 5회째 행사를 진행하는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을 비즈니스의 최우선의 가치이자 기준으로 삼고,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전국 400여 개 매장의 크루부터 매니저, 점장 및 본사 임직원을 비롯한 가맹점주 등 모든 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푸드 세이프티 위크’의 주제는 ‘안전한 식품, 안전한 생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공급사 식품 안전 ▲식품 보관 ▲조리절차와 온도관리 및 시행 조치 등 5일에 걸쳐 5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더욱 높은 수준의 식품 안전과 위생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이번 식품 안전 주간 동안 원재료 공급부터 배송, 조리 및 고객 전달까지 모든 과정에서 이뤄지는 식품 안전 프로세스를 되돌아보고 세부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에 협력사와 식품 안전 문화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진행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푸드 세이프티 위크’는 맥도날드가 최상의 식품 안전 문화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며, “식재료가 재배되는 농장에서부터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단계에서 식품 안전 기준을 보다 철저히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이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의 김치라면들이 김치찌개의 진한 맛을 낸 것과 달리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은 깔끔한 김칫국 스타일로 차별화한 제품이다.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특징으로, 스프에 콩나물엑기스분말을 넣어 개운한 국물맛을 완성했고 각종 채소 후레이크로 씹는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콩나물의 시원한 맛으로 국물까지 다 먹어도 부담이 없고, 밥을 말아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혼술 또는 홈술을 즐기며 간편한 해장법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은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9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콩나물김칫국의 맛을 담은 제품으로 ‘깔끔한 해장라면’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라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1일까지, PB(자체)상품 하이메이드 제품 개발을 함께 할 중소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요장판, 가습기, 히터류 등 ‘겨울상품’이 대상이다. 중소파트너사가 21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검토 및 내부 품평회 등의 과정을 거쳐 올 겨울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기존 파트너사 외에 더 많은 중소파트너사가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PB상품 개발을 함께 할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와 올해 새롭게 선보일 ‘겨울상품’을 함께 개발한다. 요장판, 가습기, 히터류 등을 포함해 10여 가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요장판은 순면과 극세사 상품을 제안 받는다. 가습기는 가열식, 초음파식, 복합식 상품을 고려한다. 히터류는 선풍기형과 일반형을 중점적으로 제안 받을 예정이다. 

공개 모집을 통해 개발한 신제품은 올해 10월에 처음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말일까지 중소파트너사가 접수한 제안서를 검토한다. 서류 통과 제품들을 대상으로 6월 중, 내부 품평회를 거칠 예정이다. 이후, 중소파트너사와 개별 미팅을 진행해 파트너사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 시 개발 일정, 사양 변경 등을 논의한 후, GP인증 협조 가능 여부도 검토한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상품총괄부문장은 “중소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지원함과 동시에 더 다양한 기술력을 갖춘 상품을 살피고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 PB상품 하이메이드를 개발하고 선보이는 과정에서 상생과 친환경을 모두 고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한국과 해외 각국 법인들이 사용하던 국제물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했다.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의 도입과 글로벌 표준 프로세스 확립으로 사업 역량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통합 포워딩 시스템 '큐브릿지'를 개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큐브릿지는 CJ대한통운의 한국과 해외법인, 인수합병을 통해 합류한 글로벌 패밀리사들이 제각각 운영하던 포워딩 시스템을 대체하는 단일 시스템이다. 포워딩이란 고객의 화물에 대해 한국과 해외 간 또는 해외 국가 간 항공, 해상 국제물류를 대행해주는 사업을 말한다.

큐브릿지 도입으로 전 세계 CJ대한통운 포워딩 사업팀들은 하나의 조직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제각각 갖고 있던 영업정보들을 공유해 영업자산화할 수 있고, 업무 프로세스도 글로벌 표준화할 수 있게 돼 운영 역량을 한층 높일수 있게 됐다.

큐브릿지의 가장 큰 특징은 CJ대한통운에 화물을 맡기는 고객사의 편의 강화와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춘 고객 친화적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고객사가 큐브릿지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견적을 의뢰하고, 가격, 일정에 가장 적합한 선사나 항공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전 세계 항공, 해상 수출입 운송 단계별 현재 상황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파악하고 화물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화물 운송 현황을 자동 메일 및 고객사 포털을 통해 안내받을 수도 있다.

컨테이너 화물을 컨테이너 적치장(CY)에 둘 경우 무료이용 기간이 지나면 추가 비용을 물지 않도록 공지하는 기능도 갖춰 불필요한 비용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시스템 개발에는 지난 2019년 11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약 1년여가 소요됐으며 안정화 기간을 거쳐 이번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한국과 미국, 중국, 홍콩, 캐나다,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총 8개국 법인이 1차로 큐브릿지 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향후 전 세계 법인과 글로벌 패밀리사들로 적용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첨단 기술 경쟁력이 곧 물류경쟁력인 시대에서 지속적인 초격차 역량 개발을 통해 물류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몰인 샵(#)다이소를 통해 ‘5월 스몰 ON데이 이벤트’ 를 1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진행되며, 5월 10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구매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샵(#)다이소 첫 구매 고객 중 1만 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400명에게 다이소 멤버십 1000P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샵(#)다이소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샵(#)다이소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말 선보인 깔끔한 뒷맛의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가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3500만개(250mL캔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야외활동 감소와 배달음식 및 내식 비중 증가에 따라 소비자들이 칼로리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출시된 제품이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출시 초기부터 기존 오리지널 제품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면서 0kcal로 칼로리에 대한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출시 100일 동안 1초당 약 4개씩 판매됐으며 누적 판매량 3500만개를 돌파, 출시 첫해인 올해 약 1억개 이상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와 함께 배우 ‘송강’과 ‘박은빈’을 모델로 발탁하고 푸드 페어링(Food Pairing)을 콘셉트로 한 광고를 선보였으며, 향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며 붐업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제로는 국민 탄산음료인 칠성사이다의 71년 제조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속을 뻥 뚫어주는 청량함을 가진 오리지널 맛에 제로 칼로리로 살찔 부담까지 줄여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다양한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가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이어가는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T&G장학재단이 예체능 전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한다.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해왔다. 현재까지 약 50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총 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KT&G장학재단은 지난 7일 한국메세나협회‧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장학생 선발에 관한 제반사항을 담당하게 된다.

장학생 모집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외부기관의 추천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KT&G장학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21일 최종 수혜자가 결정된다. 최종 수혜자 총 40명에게는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예체능 분야에 재능과 소질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발굴하고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교촌의 역사와 기업 철학을 담은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교촌이 새롭게 선보인 이번 광고는 ‘교촌의 맛, 시대를 넘다’로, 교촌이 지켜온 핵심 가치인 ‘맛’과 ‘정성’을 감각적으로 표현 했다. 두 번 튀기고 일일이 붓으로 소스를 바르는 과정 등 치킨을 정성스럽게 조리하는 일련의 과정을 담았다. 특히 조리과정을 클로즈업해 고속 장면으로 담은 시즐컷으로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영상에 생동감을 더했다.

영상에서는 쉐프들이 등장해 ‘30년간 진화한 교촌 소스’와 ‘얇고 바삭한 튀김옷을 위한 두 번의 튀김과 성형 작업’ 그리고 ‘75번 이상의 붓질’ 3가지 핵심 과정을 차례로 선보인다. 쉐프들을 한꺼번에 비추는 장면은 한결같이 정성스럽게 제품을 만들어온 점을 강조했고, 영상 속 치킨을 만들어내는 쉐프를 교촌의 가맹점주로 표현해 지금의 교촌을 함께 일궈온 가맹점주들에 대한 감사함도 표현했다.

마지막 장면에는 ‘교촌의 맛, 시대를 넘다’라는 문구와 함께, 30년 간 사랑 받아온 교촌의 인기 메뉴와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을 차례로 담아 교촌의 맛과 정성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맛과 정성이라는 핵심가치는 교촌치킨의 성장 원동력이다”며 “교촌이 지켜온 철학, 제품에 대한 자부심 등을 진솔하게 전달하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가 빵그레 2호점 준비에 한창인 청년들을 위해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빵그레 2호점 광주의 성공적인 오픈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응원의 빵’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빵그레 1호점 창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1호점의 대표 메뉴인 파운드케이크, 단팥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한 빵 선물세트를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광주광산지역자활센터 등 9개 지역자활센터에 소속된 청년들과 한부모가정에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10일 오전 창원지역자활센터 김정세 센터장과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이수정 센터장이 ‘응원의 빵’ 온라인 전달식을 갖고, 청년지원사업 ‘빵그레’로 이어진 인연을 기념하고 서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빵그레’ 사업은 2020년에 하이트진로와 공공기관이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이다. 창원에서 처음 문을 연 빵그레 1호점은 오픈 이후부터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안착해가고 있고, 베이커리 메뉴 확대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와 광주시가 함께하는 빵그레 2호점 광주는 사회적 자립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 중이다. 청년들이 빵그레 2호점을 일정 기간 직접 운영해보며 독립 기반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빵그레가 창원에 이어 광주에서도 성공적인 청년자립 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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