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온, 매월 8일 '브라데이'... 여성 속옷 최대 70% 할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온, 매월 8일 '브라데이'... 여성 속옷 최대 70%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편안한 속옷을 찾는 여성의 수요가 늘어나며 여성 속옷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온은 매월 8일을 '브라데이'로 정하고 최대 70% 할인을 진행합니다. 한편, NS홈쇼핑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온라인 기념식을 열고 새롭게 단독대표에 오른 조항목 대표가 임직원과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주요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온이 진행하는 '브라데이' 이벤트. [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진행하는 '브라데이' 이벤트. [사진=롯데쇼핑]

○..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재택 근무가 늘고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여성 속옷에서 노와이어 브라 및 브라렛 등 착용했을 때 편안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에서 속옷을 구매하는 고객도 많아지고 있다. 와이어와 컵이 있는 일반 여성 속옷의 경우 가슴 둘레에 따라 사이즈 범위가 20개까지 나눠져 온라인에서 구매가 어려웠다. 하지만 노와이어 브라 및 브라렛은 사이즈가 약 5개로 단순하게 나눠져 있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데 부담이 크게 줄었다.

실제로 롯데온의 여성 속옷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의 여성 속옷 매출은 매월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5월 대비 올해 4월 매출은 135.8% 신장했다. 특히 노와이어 브라와 브라렛 관련 상품 매출과 민소매 형태에 속옷 기능을 더한 브라탑의 매출이 각각 67.8%, 144.4% 늘어났다.

롯데온은 여성 속옷 수요를 붙잡고자 이번 달부터 매월 8일을 ‘브라데이’로 정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숫자 8이 여성 속옷의 모양과 닮아 8일로 정했으며, 위생적이고 건강한 속옷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들에게 속옷 교체 주기를 인지시켜주고자 매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주말을 맞아 특별히 8일과 9일 이틀 간 진행한다. 여성 인기 속옷 브랜드인 에블린, 원더브라, 세컨스킨 등 약 2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옷이 얇아지는 여름을 맞아 관련 상품을 확대해 준비했다. 군살을 가릴 수 있도록 디자인한 '에블린 약푸쉬 브라렛'을 9900원에, 함께 맞춰 입기 좋은 '약푸쉬 브라렛 사각팬티'를 4900원에 판매하며, '에블린 러브썸 더끌리는 브라렛'을 2만510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 박아영 패션MD(상품기획자)는 “최근 사회적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며 홈웨어 트렌드와 함께 속옷에서도 편안함을 추구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브라렛이 기존 속옷보다 사이즈 오류에 부담이 적다는 점과 비대면 쇼핑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롯데온에서 속옷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만큼 속옷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브라데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창립 20주년(5월 7일)을 맞아 6일 경기도 판교 별관 스튜디오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조항목 대표이사와 소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부분의 임직원은 재택근무지와 직무별 현장에서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고객과 함께한 NS의 과거는 도전과 성취였다"며, "글로벌 종합유통기업을 향한 전진에 큰 기대와 격려를 보낸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NS홈쇼핑은 기념식과 함께 새롭게 단독대표이사를 맡게 된 조항목 대표가 임직원과 소통하며, 향후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조항목 대표는 직원들에게 △사업방향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적극적인 도전과 시도, △급변하는 시대에 빠르고 유연한 조직문화, △지속적 사업 영위를 위한 ESG 경영 실천을 당부했다.

조 대표는 "지나간 역사를 발판 삼아, 새롭게 재도약해야 할 때"라며, "우리의 강점을 살리고, 차별성을 확대하며, 디지털 기반의 효율적 업무환경 조성으로 경쟁력을 확대하자"고 말했다.

 

○..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침대, 소파, 옷장 등 한샘 가구는 최대 39% 할인하고 패브릭, 조명 등 생활용품은 최대 70% 할인한다. 파티션, 페인트 등 인테리어 용품은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가능한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출석체크 행사인 ‘500원 럭키딜’ 추첨도 진행한다. 한샘몰에 3회 이상 출석 체크한 후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브리츠 블루투스 멀티플레이어 스피커(5명) △LG 시네빔 미니빔 빔프로젝터(10명)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백 추첨 행사도 연다. 추첨을 통해 △1등(1명) 한샘몰 50만 포인트 △2등(10명) 한샘몰 3만 포인트 △3등(100명) CJ 쿡킷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증정한다.

패밀리세일과 함께 5월 말까지 신한카드로 100/200/300/400만원 이상 결제 시, 2/6/9/1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 및 사은품을 제공하는 패밀리 세일을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가 사랑하는 가족에게 마음을 가득 담은 선물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의 새 수장으로 정명훈 전 CVC캐피탈파트너스 한국 사무소 대표가 취임한다.

7일 여기어때는 전날 이사회를 열고 정 신임 대표를 선임하는 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21일 임시 주총을 거쳐 선임이 최종 결정된다.

정 대표는 CVC캐피탈을 마지막으로 투자업계를 떠나 포트폴리오 회사인 여기어때로 자리를 옮긴다. 인수 후 2년만의 결정으로, 경영자로서 새로운 역할에 도전한다. 여기어때 인수를 총괄한 정 대표는 플랫폼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는다. 기업의 성장세를 가속할 적임자로서 여기어때가 새롭게 도약하는 중심축이 될 전망이다.

정 대표는 “여기어때는 여행을 비롯한 다양한 여가 문화의 변혁을 이끄는 혁신적 플랫폼 기업”이라며 “소비자, 파트너, 지역 사회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핵심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여행 사업을 키우고 식생활과 라이프 스타일까지 사업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정 대표는 크레디트스위스 투자은행 부문의 런던 사무소, 스탠다드차타드 사모투자 부문, 칼라일 그룹을 거쳤다. 2016년 CVC캐피탈에 둥지를 틀고 여기어때 인수에 성공했다. 서울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존스홉킨스대학교 국제경제학 석사, 인시아드 MBA를 밟았다.

최문석 전임 대표는 앞으로도 여기어때의 이사회 멤버이자 CVC캐피탈의 시니어 어드바이저로서 회사가 성장하는 데 힘을 보탠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 헬스원이 기억력, 인지력 개선 건강기능식품 ‘황작 두뇌 인지원’을 출시했다. 이는 지난 3월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상품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황작 두뇌 인지원’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뇌 건강이 중요해지면서, 경도 인지 장애나 치매에 대한 고민이 많은 중장년층들을 위해 개발된 두뇌 영양제다.

‘황작 두뇌 인지원’은 30년 전통의 인지질 전문 기업 리포젠사의 최대 순도, 최고가 포스파티딜세린을 사용했다. ‘황작 두뇌 인지원’ 2캡슐에는 포스파티딜세린이 300mg 들어있으며 이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에 달한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신경과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그러나 체내에서는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반드시 섭취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황작 두뇌 인지원’에는 포스파티딜세린과 더불어 기억력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까지 함께 함유됐다.

롯데 헬스원은 향후 이경제 원장과 함께 실버 세대를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황작 브랜드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추천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 추천 할인 프로그램’은 코웨이 렌탈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이 4촌 이내 가족에게 코웨이 렌탈 제품을 추천하면, 추천받은 신규 고객에게 렌탈기간 동안 매월 3000원의 렌탈료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이다. 추천 가족은 코웨이 신규 고객으로 추천인과 한집에서 거주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한다. 추천인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5000원 상당)을 증정하며, 추천인의 렌탈 계약이 해지 또는 종료 될 경우 가족 고객의 할인 혜택은 종료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코웨이 전 렌탈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가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계약일 기준 5일 이내 제출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수기 청정기 렌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6개월 렌탈료 면제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렌탈 가능하다. 또 코웨이 제품을 2대 이상 렌탈 시 결합요금제를 통해 최대 8% 렌탈료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코웨이는 정수기 신규 렌탈고객을 대상으로 보상판매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코웨이 이외의 타사 정수기를 사용 중인 고객이 아이콘 정수기와 얼음 정수기 AIS시리즈 제품을 신규 렌탈 시 약 15%의 렌탈료 추가 할인과 함께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김경훈 코웨이 판매정책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의 건강한 삶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코웨이가 전하는 라이프케어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BBQ앱에서 치킨 1마리 이상을 구매하면,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추가 주문할 수 있다. 본 프로모션 이용 시 치킨과 찰떡궁합인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BBQ는 낮 시간 동안 간단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주문할 수 있다. BBQ ‘해피아워’ 세트는 1만5000원에 판매되며, 이달 30일까지 BBQ앱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7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자체 수제맥주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수제맥주 전문 브루어리와 함께한 약 1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총 6종으로 출시된 ‘비비큐 비어(BBQ Beer)’는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맛으로 BBQ 치킨과의 환상 조합을 자랑한다. 현재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중인 BBQ는 향후 수제맥주 자체 생산을 통해 치맥 시장 공략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BBQ측은 “코로나19로 인한 홈술족 증가 트렌드에 더해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치맥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어버이날 선물로 가장 많이 찾는 자사 제품 베스트3는 ‘팬텀 메디컬(의료기기)’, ‘더파라오’, ‘팬텀2 블랙다이아’(공산품)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어버이날 선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팬텀 메디컬’이었다. ‘팬텀 메디컬’은 경추 추간판(목 디스크) 탈출증과 경추 협착증 치료 목적을 위한 견인 기능과 근육통 완화를 제공하는 조합형 의료기기다. 

의료기기 외에도 ‘파라오Ⅱ’가 완벽한 진화를 거쳐 재탄생한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인 ‘더파라오’도 출시 이후 선물용으로 많이 찾고 있다. 

가정의 달 선물용으로 한정판 판매 중인 ‘팬텀2 블랙다이아’도 베스트3에 들었다. 비행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등장한 팬텀2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5월에 한해 제공하는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한국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안마의자를 꼽을 만큼 비대면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물하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며 “메디컬R&D센터를 비롯한 전문 연구인력의 R&D를 바탕으로 높은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을 갖춘 안마의자 제품을 찾는 발길이 크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가족 10년 더 건강하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5월 말까지 안마의자를 렌탈,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증정하고 아이오닉5 등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던킨 디카페인 커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던킨의 ‘던킨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 함량을 96.9% 제거했으며, 디카페인임에도 더욱 풍성한 맛과 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은 물론, 늦은 오후나 밤에도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던킨 디카페인 커피’는 세 가지 원두(콜롬비아산 게이샤∙에티오피아∙콜롬비아)를 조화로운 비율로 조합해 산미와 균형감을 살리는 미디엄 로스팅으로 볶아냈다. 특히, 일반 품종에 비해 복합적인 향미와 질감이 특징인 게이샤 품종의 원두를 사용해 과일에서 느낄 수 있는 산미, 캐슈넛 등 견과류의 고소한 맛 등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현재 던킨 강남본점 등 주요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 △바닐라 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등 총 6종의 커피를 던킨 디카페인 원두로 교체해 주문이 가능하며, 판매 매장은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 커피를 다양한 취향과 옵션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차갑게 즐기면 던킨 디카페인 고유의 맛과 향을 극대화해 느낄 수 있으니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아이스 메뉴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슬로우 푸드 수제 버거 브랜드 ‘번패티번’을 특식으로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0일 서울 상암동 사옥에 위치한 프리미엄 급식업장 그린테리아에서 ‘번패티번’ 브랜드의 시그니처 버거인 ‘번패티번 버거’를 특식으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식은 ‘프슐랭가이드(프레시웨이+미슐랭)’ 프로젝트의 1탄으로, 지난달 선보였던 모범떡볶이에 이어 중·소형 고객사와의 상생은 물론 특별한 한 끼를 원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프슐랭가이드는 외식 브랜드, 단체급식, 상품화 역량 등 자사 시너지를 극대화한 모델로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번패티번은 유기농 밀과 프랑스 노르망디산 버터, 무항생제 계란을 사용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 매장에서 직접 구운 번(Burn)은 발효종을 섞어 반죽하는 탕종 기법으로 만들었으며, 패티는 프리미엄 100% 소고기를 저온 숙성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7년 1호점을 연 이후 최근 여의도 더현대서울 5층 메인 사이트에 입점하는 등 점포를 늘려가고 있다. 

CJ프레시웨이 RTX 상품기획팀 관계자는 “단순 특식을 넘어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급식 메뉴로 선보이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면서 “해당 브랜드 외에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구내식당은 물론 향후 학교와 기업 급식 경로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와 교육부 주최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된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동서식품 이광복 사장은 김재옥 동원F&B 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사장은 임직원과 함께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인증샷을 촬영했으며, 다음 참여자로는 유정근 제일기획 사장을 추천했다.

이광복 사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세상에 없던 두피 스킨케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인의 관심거리인 두피 건강을 위해 ‘두피도 피부’라는 관점에서 ‘두피 스킨케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두피와 탈모 고민에 대한 개인별 맞춤 솔루션도 제안한다.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도심 속에 세운 가상의 라보에이치 두피스킨케어연구소 건물을 공개하고, 7일에는 캠페인 영상 본편을 선보인다. 영상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연구의 모든 것을 라보에이치 샴푸 한 병 안에 오롯이 담아 샴푸 자체가 곧 연구소라는 의미를 표현했다. 라보에이치의 어원인 ‘Laboratory of Hair’라는 뜻이 잘 드러나도록 했다. 

본편은 라보에이치 두피스킨케어연구소가 최상의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공동으로 연구하는 5개 분야 스토리를 전달한 ‘제품 경쟁력 테스트’편과 두피 진단부터 타입과 상태에 따른 다양한 두피 솔루션 및 두피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하는 ‘두피 컨설팅 시스템’편으로 구성했다. 캠페인 영상은 TV 광고와 라보에이치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보에이치 관계자는 “이미 티저 영상을 본 많은 고객이 두피 스킨케어와 라보에이치에 대해 큰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며 “라보에이치는 앞으로 두피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뛰어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두피 건강과 탈모 고민을 해결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라보에이치 공식 몰과 온라인 몰에서 라보에이치의 대표 상품인 두피강화 샴푸(125㎖)를 2900원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 시 증정품 업그레이드와 적립금 100% 당첨 이벤트, 6주 챌린지 후기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라보에이치 공식 몰에서는 탈모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두피 상태에 맞는 제품도 추천해준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1등 자신감’캠페인을 진행한다.

4월 27일부터 진행한 ‘1등 자신감’ 캠페인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멸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음용 후 배가 아플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하는 캠페인이다. 

내달 12일까지 한 달 반동안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ml 24입 1박스와 오리지널, 저지방, 바나나, 초콜릿 4종으로 구성된 버라이어티 체험팩 2세트까지 총 32팩을 정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 1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음용한 뒤 복통을 경험한다면 왕복 배송비를 제외한 제품 구매 금액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지난 2005년 세계적 유당 제거 기술을 보유한 핀란드 발리오사(Valio社)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 락토프리 우유를 소개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오리지널 외에도 지방 함량을 줄인 저지방, 초콜릿맛, 바나나맛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초콜릿맛과 바나나맛은 상온 ·장기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으로만 출시된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이사장 : 호용한 목사)에 기부하고 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매일 우유를 배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하는 셈이다. 

 

○.. hy(한국야쿠르트)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이 식약처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hy는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액상 3종 판매량이 전년대비 22.8% 가량 증가했음을 확인했다. 이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판매수량 기준으로 자사 타 발효유 판매 신장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대표 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8.6%)’, 떠먹는 호상형 발효유 ‘슈퍼100(4.3%)’ 순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인기가 높아진 배경으로 식약처 인증을 꼽았다. 발효유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 유형이 변경되며 패키지에 기능성 문구와 건기식 마크 표기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시각적 효과가 제품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지며 구매까지 연결되었다는 분석이다. 실제, 해당 제품들은 상승세가 본격화되기 직전인 지난해 12월 인증을 마무리 했다.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도 영향을 끼쳤다. 2020년 프로바이오틱스 판매량은 전년보다 19.4% 증가한 8856억원을 기록했다. 2016년 3727억원과 비교하면 약 2.4배 증가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hy는 국내 식품업계에선 유일하게 프로바이오틱스 분리부터 배양, 생산, 유통이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최근 떠먹는 형태의 호상 제품에 대한 인증을 완료하고 제품화를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2조 6,9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81억원(연결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17.3% 감소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이커머스 산업 성장과 해상, 항공 포워딩 물량 증가, 국가봉쇄 해소에 따른 글로벌 패밀리사 운영 정상화로 인해 증가했다.

또한 영업이익은 택배 간선, 도급비용 증가와 택배기사 처우개선을 위한 4천명 이상의 분류인력 투입 비용 발생에 따라 감소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