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 구현... 플랫폼 선두 굳히기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 구현... 플랫폼 선두 굳히기 나서 등
  • 백승윤 기자
  • 승인 2021.04.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SSG닷컴에서 온라인 플랫폼 선두 굳히기에 나서면서 경쟁력 확보에 나섰습니다. 한편 풀무원에서는 고단백 결두부로 '두부텐더를 내놓으면서 베지테리언 소비자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 이커머스 ‘최저가’ 할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11번가에서 오늘부터 오는 5월 5일까지 최대 규모 할인 행사를 알리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SSG닷컴이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이미지 [제공= SSG]

○..SSG닷컴이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 선두 굳히기에 들어간다. 작년부터 본격 추진된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활용,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 구현에 필요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SSG푸드마켓’의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오는 29일부터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판매되는 품목은 SSG푸드마켓 상품인 ‘SSG 1++ 한우’ 등 신선식품 220종을 비롯해 가공식품 200종, 반찬류 30종이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인 ‘네오(NE.O)’에 입고시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새벽배송한다

○.. 풀무원이 신개념 고단백 결두부로 고기 식감을 구현한 첫 ‘식물성 고기’ 제품인 ‘두부텐더’를 내놓았다.

코로나 19 이후 MZ세대 등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콜레스테롤 0㎎에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고기’ 첫 제품으로 결이 살아있는 신개념 고단백 두부로 만든 ‘두부텐더’(400g/7,980원)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두부텐더는 새롭게 개발한 결이 살아있는 결두부를 사용해 치킨텐더의 외관과 닭고기의 식감을 구현한 혁신 제품이다. 얇은 두부가 여러 겹 쌓인 결 형태의 색다른 두부로서 닭가슴살과 유사한 질감은 물론 보통의 고기처럼 쫄깃한 식감까지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결 사이로 소스가 잘 스며드는 덕분에 일반 고단백 두부보다 요리 소재로 적합하다. 단백질 함량도 일반 두부의 약 2배로 영양적으로도 유익하다.

○..11번가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로 승부수를 던진다.

26일부터 오는 5월 5일까지 최대 약 44만원까지, VIP 고객이라면 최대 6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 소비가 늘어날 것을 겨냥해 준비한 행사다. 총 8000여 곳 셀러의 570만여 개 상품을 판매하며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올 상반기 11번가 고객들이 가장 선호했던 브랜드도 136개 참여해 상반기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11번가 검색창에 ‘전국민쇼핑’을 검색하면 해당되는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타임딜’은 최대 69% 할인을 앞세워 ‘애플 에어팟 프로’, ‘다이슨 볼륨 앤 쉐이프 리퍼’,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숙박권’, ‘LG 스타일러’, ‘발뮤다 뉴 토스터’ 등 인기 상품들이 하루 4차례(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7시, 오후 11시) 특가로 쏟아진다. 

○..교원그룹이 GC녹십자헬스케어와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3일 교원내외빌딩 7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교원그룹 장동하 기획조정실장, 신동훈 웰스사업본부장,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성윤주 헬스케어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ㆍ네트워크ㆍ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해 힘을 합친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 수집 데이터 바탕 맞춤형 고객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이 주요 골자다.

웰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제품들과 GC녹십자헬스케어 기술을 연계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하반기 중 선보인다. 웰스 기기를 통해 각 사용자의 생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GC녹십자헬스케어로 전달해 개인별 맞춤 건강 분석 및 일대일 맞춤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석된 데이터는 다시 웰스 기기로 전해져 생활 공간 속 최적화 된 환경을 구현하는 형태가 될 전망이다.

○.. 맥도날드의 레전드 사이드 메뉴 ‘맥윙’이 다시 돌아왔다. 

맥도날드의 맥윙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봉과 닭날개 2개 부위로 구성돼 있으며, 풍성한 살집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소 2조각부터 최대 8조각까지 구매가 가능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버거 메뉴 등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맥윙은 2조각 2700원, 4조각 5300원, 8조각 1만5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스위트 칠리, 스위트 앤 사워, 케이준 소스 등 맥윙과 잘 어울리는 소스 1종을 무료 제공한다. 오늘부터 9월 초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 맥딜리버리,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동서식품은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는 담백하고 바삭한 리츠 크래커와 달콤한 풍미의 화이트 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깔끔하고 맛으로 온 가족을 위한 간식으로 적합하며 4개씩 개별 포장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리츠 크래커는 1935년 나온 정통있는 크래커다. 이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로 '리츠 크래커(오리지널)',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등 총 5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CJ제일제당이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에 ‘인증마크’를 도입한다. ‘스팸 인증마크’를 매장 출입문, 메뉴판에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 POP 형태로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한다. 인증마크에는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팸’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팸 인증마크’는 외식업체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그동안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일부 외식업체들이 ‘스팸’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팸’이 들어간 메뉴라고 표기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아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가 높았다. 실제 CJ제일제당 소비자 조사 결과, ‘스팸’ 사용 여부가 외식 메뉴 주문 시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60%에 달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인증마크’를 통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정장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에도 프리미엄 캔햄 ‘스팸’의 인지도와 맛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와 메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톡딜X코리아보드게임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는 것은 가정의 달 이벤트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어린이날’을 겨냥한 행사를 통해 이커머스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함이다.

‘톡딜X코리아보드게임즈’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국내 최대 보드게임 개발/운영사 ‘코리아보드게임즈’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통해 코리아보드게임즈의 37종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4월 28일 12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돼 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6일까지 '5월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캠페인 행사를 서울 중구 충무로 한국의 집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선물세트(다보록)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정관장 인기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카드, 봉투, 샘플문구로 구성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감사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백승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