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마트, 최대 규모 할인행사 '랜더스데이'...SSG랜더스 창단·개막 기념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마트, 최대 규모 할인행사 '랜더스데이'...SSG랜더스 창단·개막 기념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3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신세계그룹 야구단 창단·개막을 기념해 4월1~4일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매장에서부터 온라인통합몰 SSG닷컴, 편의점 이마트24에서도 다양한 할인 및 추첨 행사를 연다. GS리테일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중장기 비전과 사회적 역할, 창립 기념 고객 감사 캠페인 계획을 발표했다. 롯데마트는 와인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봄 프리미엄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하이트 진로와 내달 1일부터 청정사이클 캠페인 ‘Be Green Friends 시즌2’를 진행하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이마트는 신세계그룹 야구단 창단·개막을 기념해 4월1~4일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신세계그룹 야구단 창단·개막을 기념해 4월1~4일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4월 1~4일까지 4일 동안 올 상반기 가장 큰 행사를 선보인다. 1+1 행사만 80여종, 총 행사품목은 500여종인 대규모 행사다.

먼저 4월 2~4일 엄선한우 1+/1등급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2~3일에는 러시아산 활대게를 8톤 한정 초특가, 30구 계란 1판 30% 할인, 냉동 핫도그, 피코크 만두, 고추장·된장·쌈장, 시리얼 등을 1+1에 선보인다. 이외 생활용품을 1+1 판매하고, 삼성·LG전자 대형가전을 매장 구매 시 할인 쿠폰 및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은 4월 1~4일 이마트 전단 행사(일부품목 제외)를 운영, 온라인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벽배송을 처음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밀키트 2종(‘모던눌랑’의 동파육, ‘있을재’의 라자냐)과 베이커리 1종, 계란 등 총 4종의 상품 중 하나를 선착순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개막 후 첫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총 559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편의점 이마트24도 인기상품 32종 1+1, 2+1 덤증정과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모바일앱, 공식 SNS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결제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즉시 당첨 여부확인 가능한 경품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 응모 고객들은 SSG랜더스 연습경기 에디션 유니폼과 야구모자를 상품으로 노려 볼 수 있다.

또 개막 경기에서 SSG랜더스가 홈런을 기록하면, 다음 날인 4일 오전 10시 30분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 200명에게 홈런볼 무료 쿠폰을, 400명에게는 50%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중장기 비전과 사회적 역할, 창립 기념 고객 감사 캠페인 계획을 발표했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2025년 매출 25조원 달성하고, ESG경영, 사회공헌 활동, 보훈 문화 홍보 등 사회적 책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GS리테일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 한 해 전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이벤트 및 기획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4월1일부터 한 달간 GS리테일 50주년 축하파티 ‘쒼난다 페스티벌’을 진행해 아이오닉5, 애플워치6 에르메스 등 경품을 추첨 증정한다. GS리테일에서 50주년 엠블럼이 부착된 행사상품 및 파격 상품을 구입하고 ‘더팝’ 앱을 통해 멤버십포인트를 적립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GS25는  125종 상품에 대해 +1, 덤증정과 약 1000종의 추가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4월 1~14일 1년 중 와인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봄 프리미엄 와인장터’를 진행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지난 해 와인장터 기간 동안 수요가 높았던 ‘카를로사니 수수마니엘로’, ‘롱 반 캘리포니아’, ‘라크라사드 까베네쉬라’ 등과 ‘페리에주에 그랑브뤼’, ‘제이드 플뢰르 드 리스’ 등 인기 브랜드도 신규 입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 롯데마트 L 와인 3종을 2병 이상 구입 시 각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샤또 라피트로칠드16’ 등 프리미엄 와인도 한정수량 판매, 샴페인 ‘페리에주에 그랑브뤼’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5만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와인 전문 클럽 ‘Vin Vin Vin(뱅뱅뱅) 클럽’을 오픈한다. 롯데마트G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가입이 완료된다. 회원가입 시 와인용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증정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31일 하이트진로와 ‘자원순환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달 1일부터 청정사이클 캠페인 ‘Be Green Friends (그린프렌즈가 되어주세요) 시즌2’를 진행한다.

CU에서 판매 중인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대상 상품은 무라벨 PB생수인 HEYROO 미네랄워터, 친환경 용기 8종, 쫀득한 마카롱 4종, 델라페 17종과 HEYROO 우리쌀밥 등 총 31가지 상품이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에 참여 신청을 한 고객 중 1000명에게 추첨으로 재활용품 수거박스를 제공, 친환경 솔루션 기업인 BGF에코바이오를 통해 굿즈로 업사이클링된다. 

참여 전원에게 하이트진로의 청정라거 테라 굿즈를 증정한다. 가장 많은 무게의 재활용품을 수거한 참여자에게는 ‘수거대왕’의 칭호와 함께 테라캔 모양의 미니 냉장고(3명), 리사이클 나이론 원사로 제작된 테라X마르헨제이 콜라보레이션 가방(50명)을 선물한다.

○..11번가가 ‘만우절’(4월 1일)을 겨냥해 독특한 아이디어와 유머가 돋보이는 참신한 상품들을 선보이는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

‘선물하기’ 전문관에서 ‘만우절’ 기획전을 열어 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제품부터 가격대별 인기 상품까지 판매한다.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선물 가능하다. 이외 양파링+짜파게티 ‘짜파링’ 등 호기심 일으키는 이색 간식부터 공중부양 수도꼭지, 대형 에어팟 스피커, 주문 제작 소주잔 등이 있다. 

4월 ‘월간십일템’에서는 매운맛 아이스크림 ‘찰떡 아이스 매운 치즈 떡볶이 맛’을 비롯해 벚꽃 케이스가 돋보이는 뷰티 아이템 ‘MAC 블랙 체리 컬렉션’, ‘다이제 딸기 블라썸’ 등 특이하거나 새로운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위메프는 내달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36개 특가 ‘타임딜’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일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타임딜 상품을 오픈한다. 시간 별 2개씩 3일간 총 36개 타임딜을 판매한다.

타임딜 초특가 상품은 뷰티·생활·가전·식품 등으로 구성했다. 주요 상품은 키스미 마스카라 볼륨앤컬 △2080 진지발리스 치약 오리지날 140g x 3개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 DWA-81U1D + 신세계 5만원 상품권 증정 등이다. 

인기 브랜드별 주요 상품을 엄선한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SOUP,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한샘 등 총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인 봄 시즌을 맞아 피크닉 콘셉트의 화이트 와인 상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 등 2종으로 뉴질랜드 말보로산 화이트 와인이다. 손으로 쉽게 돌려서 따는 스크류 캡 형태다. 

‘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 구매 고객에는 ‘와인 쿨링백’과 ‘돌얼음(1kg)’을,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 구매 고객에는 ‘와인 전용 에코백’을 무료 증정한다. 롯데카드 결제 시 10% 현장 할인된다.

○..G마켓이 내달 4일까지 ‘온앤온’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2021년 S/S 시즌 신상품과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온앤온 브랜드 쇼케이스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입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25% 중복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 또는 국민 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된다.

온앤온 신상품 중 갖고 싶은 제품을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고객 20명을 추첨해 ‘베이직 싱글 자켓’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13일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로 고객 확대에 나선다. 쇼피(Shopee)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오는 31일 오후 8시부터 ‘쇼피’에서 K-브랜드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31일부터 약 6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2시간동안 진행된다. 인기 국내 뷰티∙패션 브랜드 20여개를 선보인다. 동남아시아 유명 인플루언서 5명이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판매한다.  

쇼피 라이브커머스 진출 기념 이벤트로 3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방송 시간 동안 판매 상품을 구매 시 신세계면세점 리미티드 에코백과 K-뷰티 브랜드 샘플을 함께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보호종료아동 및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억원 상당의 물품을 SW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의 기부 물품은 SW복지재단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보호종료아동과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금으로 활용된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