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지역 최대 생명보험사인 AIA생명의 한국지점(대표 차태진, 이하 AIA생명)은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지원 시스템, 아이맵(iMAP, Interactive Mobile AIA Platform)을 14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서류 작성 없이 전자문서 생성만으로 고객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 본인 인증만으로 당일 지급 가능한 보험금 한도(일반심사건)를 타사 대비 큰 폭으로 늘렸다.
고객이 홈페이지, 고객센터 방문, 콜센터를 통해 문의한 내용이 실시간으로 담당 설계사에게 공유돼 설계사가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환경(UI)을 심플하게 바꿔 고객관리와 일정관리, 청약사항 및 계약현황 조회, 성과 평가 등 설계사가 챙겨야 할 모든 업무를 아이맵에서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게 됐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아이맵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써준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단순하고 스마트한 아이맵 플랫폼을 통해 AIA생명 설계사들이 불필요하게 업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했다“며 ”AIA그룹은 MDRT 등록 설계사 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설계사들의 모바일 영업환경이 개선된 만큼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dolphi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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