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주가 20% 급락에 "조업중단 아냐… 일부 휴업" 해명
상태바
두산중공업, 주가 20% 급락에 "조업중단 아냐… 일부 휴업" 해명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3.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 직원들이 지난해 9월 18일 창원공장에서 가스터빈을 최종조립하고 있다. [사진=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직원들이 지난해 9월 18일 창원공장에서 가스터빈을 최종조립하고 있다. [사진=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이 창원공장의 ‘일부 휴업’을 검토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주가가 폭락했다. 사측이 노동조합과 협의를 진행하는 단계로 조업중단이나 사업 중단은 아니라는 해명을 내놓았음에도 두산 관련 종목 하락세가 이어졌다.

11일 두산중공업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1.44% 하락한 35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주가가 장중 한때 33435원까지 내려가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두산중공업은 전날 금속노조 두산중공업지회에 ‘경영상 휴업 시행을 위한 노사협의 요청’ 공문을 보낸 바 있다. 이 내용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두산중공업은 지난달 경영 악화로 인한 명예퇴직을 실시한 적이 있어 위기가 고조되는 상황이었다. 정연인 두산중공업 사장은 노동조합에 보낸 요청서에서 “더는 소극적 조치만으로는 한계에 도달했고 보다 실효적인 비상경영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두산중공업 측은 해당 내용에 대해 “창원공장의 전체 또는 부분의 조업중단이 아니”라며 “일부 휴업은 모든 조업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제한된 유휴인력에 대해서만 시행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