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업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방안'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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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업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방안' 마련
  • 윤덕제 전문기자
  • 승인 2020.02.27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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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료 및 계약대출이자 납부 유예, 보험금 신속 지급, 비대면서비스 활성화
- 보험업계 차원 자정노력 강화, 불완전판매 근절 노력 병행

 

생명보험업계는 최근 코로나19 피해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보험료 및 계약대출이자 납부 유예 등 생보업계 공동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생보업계 공동지원 사항으로는 ① 보험료 및 계약대출이자 납부 유예, ② 보험금 신속 지급, ③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함과 동시에 편리하고 신속한 보험서비스 이용이 가능토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생명보험협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월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생명보험 관련 자격시험(설계사, 변액보험)을 잠정 중단했다.

일부 코로나19 감염 불안심리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등 “보험 공포 마케팅”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험업계 차원의 자정노력을 강화하고, 자극적인 문구 등을 이용한 과장 광고 및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어 각 생명보험회사는 역량과 특성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세정제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하거나, 필요물품을 조기 구매함으로써 내수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안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소비 진작을 통해 소상공인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위해 보험사 자체 시상 행사 등에서 온누리 상품권 활용도 권장한다.

한편, 생명보험협회는 임직원 성금(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여 피해 국민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하고, 향후에도 생명보험업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추진할 계획임을 알렸다.

 

윤덕제 전문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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