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R&B 밸런스 유산균 분말’ 출시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R&B 밸런스 유산균 분말’ 출시
  • 정우택
  • 승인 2011.08.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분말형 유산균 제품인 ‘R&B(알엔비) 밸런스 유산균 분말’을 8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과민한 대장에 초점을 맞춘 ‘R&B(알엔비) 밸런스’의 특허 받은 *RBB 유산균을 분말형태로 만든 것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분말형 기능성 유산균 제품. 사진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는 처음으로 분말형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내놓으며, 그동안 유산균 발효유의 형태로만 판매해오던 유산균의 제형을 다양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R&B(알엔비) 밸런스 유산균 분말’은 장트러블에 대한 맞춤형 장 케어 유산균을 스틱형의 포장에 분말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조했다. 칼로리도 1포당 10kal로 매우 낮아 젊은 여성들이 먹기에 좋다. 또한 유산균 발효유 알엔비 밸런스와 함께 음용하면 한층 강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

RBB 유산균은 민감한 대장을 위해 특화된 유산균으로, 함유된 3가지 유산균은 모두 특허를 받았다.

특히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주성 교수팀이 8주간 민감한 대장을 보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결과, 배변 시 불편감과 전체적인 증상이 57% 정도로 감소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민감한 대장은 일상생활에서 복통, 복부 팽만, 가스가 찬 느낌이나 더부룩한 느낌이 있고, 점액질이 있는 대변이나 잔변감 같은 현상을 보일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대장 건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현대인의 10-15% 정도가 민감한 대장을 나타내고 있어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는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R&B Balance’ (유산균 분말 11개입) 가 10,000원이고, ‘R&B Balance’ (유산균 분말 33개입)는  30,000원이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