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새해목표 세운 소비자 겨냥....'결심상품' 뜬다
상태바
'자기계발' 새해목표 세운 소비자 겨냥....'결심상품' 뜬다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1.0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상품 및 건강기능식품 니즈 증가...기획전 및 할인혜택 잇따라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자기관리, 다이어트, 금연 등 새해 목표를 설정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결심자'들을 겨냥한 상품 판매 및 기획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해를 맞아 '결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G마켓에 따르면 인터넷교육, 어학교육 등 소위 ‘결심상품’ 12월 4주차 판매량은 작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340% 급등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외국어 학습, 재테크, 운동 및 다이어트 등 결심 관련 상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1월(1/1~1/31) 수요가 평소 대비 최대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해를 맞아 자기계발 등의 목표를 세우고 관련 상품 구매가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온·오프라인 여러 유통 채널들은 결심상품 판매를 통해 '연초특수'잡기에 나섰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월 29일까지 온라인교육과 어학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최대 15% 카드사 즉시 추가할인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특가 상품으로 ▲카카오키즈 이용권 ▲스피킹덤 ▲로제타스톤 ▲윤선생 초통영 ▲문정아 중국어 ▲대교 눈높이 등이 있다. G마켓-옥션 단독 상품으로는 ▲스퀘어판다 플레이세트 ▲딕셔너리팝 유아AR 단어카드 등 유아동 교육상품을 준비했다. 한편 유료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이 G마켓과 옥션에서 도서 구입할 때 최대 15% 카드사 즉시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새해를 맞이해 유아동 교육 및 성인 어학 교육, 제2외국어 등 다양한 교육/어학 상품을 비롯해 문학/인문/경영 등 폭넓은 분야의 도서 베스트셀러와 참고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지경민 이베이코리아 도서팀 팀장은 “새해 결심상품은 연초에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는데 올해는 펭수를 비롯해 각종 인기 캐릭터 다이어리-달력 등이 12월에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일찌감치 해당 카테고리 판매량이 급등했다”며 “새해를 맞아 어학공부와 독서를 목표로 삼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인기 상품을 초저가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GS25에서 판매하는 경자년 새해복 순금 카드 이미지.
GS25에서 판매하는 경자년 새해복 순금 카드 이미지.

 

GS25는 경자년을 기념하는 제품과 결심 상품을 준비했다.

GS25는 2020 경자년을 맞이해 귀여운 쥐가 캐릭터 형태로 디자인된 순금 코인과 순금 카드, 황금열쇠 등의 순금 상품을 선보였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일정도 소요된다.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또한, 새해 다이어트, 건강 기원 결심 상품으로 홈트레이닝 소형 운동기구(9900원) 8종도 준비됐다.

 

롯데홈쇼핑 역시 결심상품 판매를 강화하며 연초 특수 맞이에 나섰다.

롯데홈쇼핑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LETIT)’에서는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비롯해 단백질 쉐이크, 곤약젤리, 레몬밤 등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목표 실천과 작심삼일 방지를 위한 다이어리팩, 일러스트 달력, 플래너 등도 선보인다.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 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요가 매트, 스텝퍼 등을 비롯해 요가복 전문 브랜드 ‘메디테이션’의 ‘슬리밍 레깅스 팬츠’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2일 오후 11시 50분에는 ‘뇌새김 영어 학습기’ 렌탈 방송을, 4일 오전 10시 25분에는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스키니랩’의 ‘행복한 시서스 다이어트’ 등을 순차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계획한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결심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새로운 목표 달성과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