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16일 ‘한-아세안 핀테크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금융위, 16일 ‘한-아세안 핀테크 컨퍼런스’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2.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위원장 은성수)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는 오는 16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한-아세안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핀테크 산업의 급격한 성장세 속에서 상호 진출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한국과 아세안 지역의 핀테크 협력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달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이후 한국과 아세안의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후속조치로 핀테크 분야의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아세안 지역 주한 대사관, 아세안 지역 금융감독당국(베트남·라오스 중앙은행), 아시아 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등의 협업을 통해 개최된다.

우마르 하디(H.E. Umar Hadi)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의 축사에 이어 삼정 KPMG의 ‘한-아세안 지역 핀테크 산업 개관’이라는 주제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베트남 및 라오스 핀테크 산업 동향, 한국 핀테크 투자동향, 핀테크와 금융포용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금융인프라 수출과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해외진출 경험에 관한 발표를 통해 해외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 핀테크 기업들에게 진출 경험이 공유될 계획이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