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ONE STAR 게임으로 '열혈강호러시', '이런 영웅은 싫어' 선정
상태바
12월 ONE STAR 게임으로 '열혈강호러시', '이런 영웅은 싫어' 선정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1.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토어 주식회사와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12월 ONE STAR 게임’으로 제이콥스튜디오의 '열혈강호러시'와 이미지프레임/파이브스타게임즈의 '이런 영웅은 싫어' 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원스토어 주식회사와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과 네이버웹툰이 후원하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2019년 12월까지 매월 경쟁력 있는 우수한 모바일게임을 해당 월의 ‘ONE STAR 게임’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하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번 12월은 2019년의 마지막 ‘ONE STAR 게임’ 선정인만큼, 많은 개발사들의 지원이 이어져 2개 게임을 선정했다.

첫 번째 선정게임 '열혈강호러시'는 대한민국 대표 무협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방치형 RPG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자동전투 시스템 기반 위에 미드코어급 게임아트와 수집, 성장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게임 개발사 제이콥스튜디오는 방치형 장르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IP를 더해 ‘좋은’ 모바일게임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개발사로 이번 '열혈강호러시'를 통해 원작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핵심소재들을 다양한 콘텐츠로 게임화하여, 유저들이 열혈강호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두 번째 선정게임 '이런 영웅은 싫어'는 네이버 유명 웹툰인 ‘이런 영웅은 싫어' IP를 기반으로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전략적 자유도가 특징인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RPG로, 원작의 매력적인 인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풀 보이스로 감상할 수 있으며, 50여 명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PvP, 숙소 꾸미기와 청소하기, 요일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런 영웅은 싫어’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종합콘텐츠 개발사 ‘이미지프레임’과 풍부한 개발력과 참신한 기획력으로 '낚시 GO for kakao', 'High Clear VR' 등 다수의 게임을 개발한 ‘파이브스타게임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12월 ONE STAR 게임’ 선정작 안내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홈페이지와 원스토어 개발자센터 공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며, 강남역 등 지하철 32개 역사 멀티비젼을 통해 홍보 영상 노출을 포함한 총 4천만원 상당의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제까지 선정된 게임들을 대상으로 2020년 1월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