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웍스, AI 접목 '에듀테크' 사업 진출...미국 기업 'KAIT' 2대주주 등극
상태바
솔트웍스, AI 접목 '에듀테크' 사업 진출...미국 기업 'KAIT' 2대주주 등극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1.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AIT’의 지분 16.67%를 확보...35억 투자
솔트웍스 로고.
솔트웍스 로고.

코스닥 상장기업인 솔트웍스가 인공지능 기반의 에듀테크 사업에 진출한다.

솔트웍스가 300만 달러(약 35억원)를 투자해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Knowledge AI Inc.(KAIT)’의 200만주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지분 투자로 솔트웍스는 ‘KAIT’의 지분 16.67%를 확보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솔트웍스가 투자에 나선 ‘KAIT’는 교육 분야에 AI를 적용한 에듀테크(EduTech) 사업을 주력으로 삼고 있는 스웨덴 아노토그룹(Anoto Group AB)의 100% 자회사다. 모회사 아노토그룹은 디지털 펜(Digital Pen)과 디지털페이퍼(Digital Paper)를 업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솔트웍스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에듀테크(EduTech)’ 사업에 진출하겠다는 방침이다. 아노토그룹과 KAIT로부터의 기술력 지원과 함께 기존의 오랜 교육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AI가 접목된 에듀테크 사업에서의 시너지를 창출해 가겠다는 전략이다.

스웨덴 증시에 상장된 이후 시총 규모가 1조원에 이르렀던 글로벌 기업이다. 솔트웍스는 최근 투자를 통해 아노토그룹의 지분 7.98%를 보유하고 있다.

아노토그룹 자회사 ‘KAIT’는 미국 일리노이주, 텍사스주 소재의 공립학교들을 대상으로 자체개발한 교육용 AI 어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KAIT’는 미국 내 앨라베마주 등 다소 낙후된 교육 환경으로 평가받는 다양한 지역들로의 솔루션 공급 확대와 함께 이 외에도 관련 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여온 한국과 일본, 싱가폴 등으로의 시장 확대도 추진해간다는 계획이다.

솔트웍스 관계자는 "AI를 중심으로 한 에듀테크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노토그룹과의 협의를 통해 관련 사업 부문에서의 원천특허, 제품 등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해 갈 계획”이라며 “미래 산업 분야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AI에 에듀테크 산업을 접목시켜 자체개발한 KAIT의 관련 솔루션들은 현재 세계 각국 정부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향후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