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현대차 팰리세이드·i30, 포르쉐 파나메라 등 '자발적 리콜'
상태바
국토부, 현대차 팰리세이드·i30, 포르쉐 파나메라 등 '자발적 리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와 포르쉐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BMW코리아, 혼다코리아, 모토로싸가 판매한 22개 차종 12만235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3만4861대는 커튼에어백이 불완전하게 펴질 수 있는 개연성이 확인됐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2903대는 배선 간섭으로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운행시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차 i30 7만8729대는 에어백 제어장치의 결함으로 차체 하단 부위에 충격이 발생하면 에어백이 펼쳐지지 않을 상황에서도 정면 에어백이 펴질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포르쉐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파나메라 등 2개 차종 5283대는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모드에서 브레이크 패드 마모 경고등이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됐다.

포드 몬데오 등 3개 차종 438대는 부식 가능성이 높은 환경에서 파워스티어링 모터의 볼트가 부식돼 파손될 수 있어 리콜에 들어간다.

BMW 330i 등 2개 차종 9대는 엔진 구동 중 부품이 파손될 수 있고 오토바이 S1000RR 34대는 엔진오일이 새어 나와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에 확인된 결함의 시정조치와 관련해 각 차량 제조·수입판매 기업은 자동차 주인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사진 현대차]
현대차 팰리세이드. [사진 현대차]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