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새로운 동력원 될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 공개
상태바
라인게임즈, 새로운 동력원 될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 공개
  • 김형근
  • 승인 2019.10.2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게임즈가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를 공개했다.
라인게임즈가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를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가 하반기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를 공개하며 새로운 모험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라인게임즈는 10월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더리버사이드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데이(Exos Heroes: Media Day)'를 열고,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의 주요 특징과 출시 일정 등의 내용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OST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축하 공연과 게임 콘셉트와 특징 소개, 서비스 일정 공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라인게임즈의 김민규 대표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 게임들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노력한 작품으로 기존 게임들과는 다른, 새로운 재미를 보여드릴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며 "지난 CBT를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냉정하고 애정 어린 피드백을 하나하나 확인하며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만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
OST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축하 공연
OST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축하 공연

발표에 따르면 '엑소스 히어로즈'는 '브랜뉴보이', 'RPG 매니저' 등 다수의 개성적인 게임을 선보여 온 게임사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제작 중인 신작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게임을 목표로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이다. 개발 단계에서 진행됐던 세 차례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두 차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등을 통해 유저와의 소통을 자연스럽게 늘리는 한편 유저들의 피드백 반영에 주력했다.

유저들과의 소통을 '끝없는 담금질'로 표현한 우주의 최동조 대표는 "유저가 직접 참여한 테스트를 통해 알게 된 다양한 피드백과 게임에 대한 개선점 및 요구사항을 실제 개발 과정에도 다양하게 적용했다."며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게임으로 단기간의 성과 보다는 '우주'가 지닌 고유한 색깔과 꾸준함을 무기로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개했다.

게임 핵심 콘텐츠와 개발 방향성은 '그래픽(Graphic)', '캐릭터(Character)', '전략(Strategy)', '페이트코어(Costume)', '사운드(Sound)' 등 다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소개됐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이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이다.
다섯가지 키워드로 게임 특징이 소개됐다.
다섯가지 키워드로 게임 특징이 소개됐다.

먼저 '그래픽(Graphic)'은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하는 한편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묘사를 위해 3D모델링 및 이펙트 등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적용했다. 또한 게임 내 등장하는 약 200여 종의 '캐릭터(Character)'는 각각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갖추고 있어 유저 취향에 따라 수집 및 육성 방향성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략(Strategy)'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로, 각 캐릭터의 '속성' 및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의 세부 키워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인 '페이트코어(Costume)'는 캐릭터에 적용할 시 외형뿐만 아니라 성별, 고유 스킬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의 수집과 성장에 대한 재미를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사운드(Sound)'의 특징으로는 박진배(ESTi), 고상지 등 유명 아티스트의 OST 제작 참여와 전문 성우의 녹음이 추가되며, '엑소스 히어로즈'를 주제로 에스티메이트와 함께 제작한 음원이 오는 31일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가수 유리사가 부르는 테마송의 뮤직비디오도 제작했다.

게임의 특징을 소개한 우주의 최영준 디렉터는 "단순히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기보다 개성 있는 비주얼과 스토리가 묻어나는 그래픽을 목표로 게임 내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공간과 사물을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만의 특징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개발 콘셉트를 설명했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의 서비스 일정에 대해 라인게임즈 측은 2019년 11월 21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주요 마켓 출시를 통해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29일 부터 진행될 '엑소스 히어로즈'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에게는 제스 및 황금시계 등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과 게임 내 히로인 캐릭터 '아이리스' 전용 페이트코어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한다.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한다.
'전략'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다.
'전략'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다.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됐다.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테마송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엑소스 히어로즈 관련 질의응답>

Q1. 기존 모바일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노출 전략이 사용된 것 같은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우선 CBT 기간을 길게 가져간 것은 유저 피드백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조금 더 길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 보았습니다. 반대로 짧은 사전 예약기간의 경우 일정을 길게 잡는 것 보다는 조금 더 빨리 본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유저 여러분들께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2. '엑소스 히어로즈'의 발매 시기에 타사의 대작 게임들의 출시도 이어질 예정인데, 굳이 이 시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내부에서도 고민이 많았지만, 다른 게임들과의 경쟁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착실히 준비해 온 게임을 좋은 상태에서 선보일 시기라 생각해서 발매 일정을 결정했습니다.

Q3.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바뀐 요소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

메뉴나 영상 등 편의성 시스템에 대해 개선 작업을 진행했으며, 발열에 대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Q4. '브랜뉴보이' 'RPG 메이커' 등 전작들의 요소를 넣거나 연결 고리를 추가할 계획이 있나?

현재 'RPG 메이커'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엑소스 히어로즈'에도 등장시키는 방식으로 연계선을 두고 있으며, 기회가 된다면 향수를 느끼실 수 있을 부분들을 추가로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2019년 11월 21일 국내 주요 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2019년 11월 21일 국내 주요 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라인게임즈와 우주의 관계자들이 성공적 서비스를 다짐했다.
라인게임즈와 우주의 관계자들이 성공적 서비스를 다짐했다.

 

김형근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