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제시하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선택 요령 및 주의사항 10가지
상태바
한국소비자원이 제시하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선택 요령 및 주의사항 10가지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0.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선택 요령 및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보조배터리 선택 요령
 o 보조배터리의 입력·출력포트 및 충전케이블 단자가 스마트폰 등 주로 충전시키는 전자기기의 충전단자 종류와 맞는지 확인 후 구매한다. 
 o 보조배터리 용량이 커질수록 무게와 부피도 증가하므로 휴대성을 고려하여 필요한 용량대의 제품을 선택한다.
 o 스마트폰 등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경우 보조배터리와 호환(출력 전압·전류)이 가능한지 확인 후 구매한다.   

◇사용 시 주의사항
 o 여름철 차량 실내나 전열기기 근처와 같이 열이 발생하는 공간에서 보관 및 사용 시 외관변형, 발화, 폭발 등 제품손상과 화재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온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o 이불, 침대 매트리스, 라텍스, 카펫 등 보온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불이 잘 붙는 소재 위에 보조배터리를 놓고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o 반려동물이 제품을 물어뜯어 배터리가 손상되면 화재 등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반려동물이 닿지 않는 곳에 제품을 보관한다.
 o 제품의 입력·출력포트에 금속이 닿아 단락(합선) 됐을 경우 발열, 화재, 폭발의 위험이 있으므로 금속제품, 액세서리 등을 제품 가까이에 두지 않는다.
 o 충전케이블이 손상되면 합선이 될 수 있으므로 케이블이 심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충전단자의 핀이 휘거나 노후된 케이블은 사용하지 않는다.
 o 보조배터리 내부에 리튬이온전지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임의로 분해하면 배터리 손상에 의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고, 정식 A/S를 받기 어려울 수 있다.
 o 보조배터리를 폐기할 경우 제품을 완전히 방전시킨 후 소각되지 않도록 재활용으로 분리배출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