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도 '1위'...시장 진입 4년 만에 점유율 17.9%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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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도 '1위'...시장 진입 4년 만에 점유율 17.9% 달성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09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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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브드 게이밍 모니터·고해상도 분야에선 점유율 30% 넘어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

9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00Hz 이상) 시장에서 금액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포인트 상승한 17.9%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게이밍 모니터를 처음 출시했다.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지 4년 만에 1위에 오른 셈이다.

고해상도(QHD, 2560x1440 이상)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카테고리에서는 올해 상반기 각각 30%가 넘는 점유율로 2위 업체와 약 2배 격차를 벌렸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듀얼 QHD 게이밍 모니터 ‘CRG9' 49형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들이 듀얼 QHD 게이밍 모니터 ‘CRG9' 49형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최근 게임 콘텐츠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넓은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몰입감이 장점인 커브드 모니터도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CRG5’는 ‘240Hz 래피드커브 (RapidCurve™)’기술과 1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탑재한 제품이다.

‘CRG9’49형은 CES 2019에서 최고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이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 최초 듀얼 QHD 모델로, 32:9 화면비, 1800R 곡률의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됐다.

IDC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2018년에 약 5000만 대 규모였으나, 2023년까지 1000만 대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입한지 4년도 안 돼 글로벌 1위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주도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10월 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PUBG2019 배틀그라운드 토너먼트 대회'에서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가 공식 모니터로 선정됐다. 선수들이 CRG5 모니터를 활용해 게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2019년 10월 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PUBG2019 배틀그라운드 토너먼트 대회'에서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가 공식 모니터로 선정됐다. 선수들이 CRG5 모니터를 활용해 게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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