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SKT, AI 통번역기 렌탈 서비스 시작... 영어·중국어·불어 등 총 65개 언어 지원
상태바
한컴-SKT, AI 통번역기 렌탈 서비스 시작... 영어·중국어·불어 등 총 65개 언어 지원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2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인 대상 SKT 'T wifi 렌탈 서비스'에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고!' 상품 개시

한글과컴퓨터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이하 ‘지니톡 고!’)'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컴은 SKT의 'T wifi 렌탈 서비스(와이파이 공유기 대여 서비스)'를 통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니톡 고!'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T wifi렌탈 서비스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휴대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SKT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공유기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휴대용 인공지능 통번역기인 '지니톡 고!'는 와이파이 공유 기능까지 함께 갖고 있어, '지니톡 고!' 하나만 렌탈하면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 대여 가격으로 통번역 서비스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지니톡 고!'는 한컴이 중국의 대표 인공지능 기업인 아이플라이텍과 한·중 기술협력을 통해 선보인 인공지능 통번역기다. 

지난 6월 출시 당시 7개 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했던 '지니톡 고!'는 최근 통번역 지원 언어를 65개로 대폭 확대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등 전 세계 주요 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하다.

[한컴 제공]
인공지능 통번역기 지니톡고. [한컴 제공]

또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하다. 사진을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외국어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도우미‘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지니톡 고!' 대여를 원하는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 인바운드 서비스를 통해 10월31일까지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