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조선대·인포메디텍, 치매 해결 AI 개발 협력... "치매 정밀 예측 플랫폼 구축"
상태바
NBP·조선대·인포메디텍, 치매 해결 AI 개발 협력... "치매 정밀 예측 플랫폼 구축"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1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지난 9일 조선대학교 치매국책연구단, 인포메디텍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날 협약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는 NBP가 국내 최대 치매 코호트를 보유한 조선대학교 치매국책연구단과 치매 예측 및 진단 기술을 제품 및 기술화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인포메디텍과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치매 관리 사업을 수행코자 마련했다.

이 협약에서 각 기관은 ‘경도인지장애 진단기기 등 의료제품 개발 및 실증 플랫폼 구축’ 개발 과제 수행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협약을 통해 치매 정밀 예측 및 조기 진단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가 치매 관리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왼쪽부터) NBP 임태건 상무, 인포메디텍 이상훈 대표, 조선대 치매국책연구단장 이건호 교수. [사진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세부 방안으로 ▲의료 다차원 정보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환경 제공 ▲인공지능 기반 치매 정밀 예측 및 조기진단 데이터 분석·학습 기술 ▲ 치매 유발 경도인지장애 선별·판별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 경도인지장애 진단 지원 정밀 의료 인공지능 기술 개발 등을 선정해 모든 기관은 각 주제에서 서로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임태건 NBP 상무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는 최초로 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을 받아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의료, 바이오 사업 분야에서 필요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