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만들기도 게임처럼" 한콘진, 청소년 게임잼 개최
상태바
"게임만들기도 게임처럼" 한콘진, 청소년 게임잼 개최
  • 이재덕
  • 승인 2019.06.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NHN 등과 함께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하고, 7월 2일부터 참가자 100여명을 모집한다.

4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은 게임 기획, 개발, 디자인 등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에서 주제를 정하고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시제품(prototype)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멘토로는 크래프톤과 5바이트 소속의 현직 게임기획자와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등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소년 대상 예비개발자의 창의성 제고와 흥미 유발을 고려하여 흡사 고전 RPG 게임 속 세상처럼 행사장이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아이디어를 얻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RPG 게임 세상속처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INN(RPG 숙소)’ ▲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게임 개발의 영감을 얻는 ‘스탯단련실’ ▲각종 간식과 먹거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할 ‘포션상점’ ▲참가자의 건강과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상시 운영되는 ‘힐러존’, ▲멘토들이 상주하는 ‘만렙존’ 등 운영된다.

이재덕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