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진로 토크 콘서트’ 개최
상태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진로 토크 콘서트’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5.11.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SK SUNNY 출신 선배가 취업 준비중인 후배 대학생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적 조언과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진로 토크 콘서트’를 14일 서울 신촌 소재 써니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로 토크 콘서트’는 취업과 진로 선택에 대해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정형화된 취업 정보가 아닌 취업 과정을 몸소 겪은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여년 동안 총 5만여명의 봉사단원이 활동하며 수많은 청년 인재를 배출해낸 SK SUNNY의 강점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SK행복나눔재단은 이번 행사에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SK SUNNY 출신 선배를 초청, 각 분야별 맞춤 조언과 취업 경험담 공유를 통해 대학생들이 취업을 앞두고 진로 탐색 과정에서의 시행 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진로 토크 콘서트는 맞춤 멘토링이 가능한 사회인 선배가 멘토를 자처하여 적극 나섰다. 14일 진행되는 진로 토크 콘서트는 ▲장유원 (SK행복나눔재단), ▲김영호 (SK행복나눔재단), ▲김주원 (다음세대재단), ▲유은지 (굿네이버스) 등 국내 유수의 사회공헌재단과 NGO 단체에 재직하고 있는 SK SUNNY 출신 선배가 약 5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멘토들의 SK SUNNY 활동 관련 에피소드는 물론, 진로 선택 과정, 입사 과정 등 경험에서 비롯된 생생한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시간, 해당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의 고민을 듣고 조언을 전하는 질의 응답 시간 등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귀담아 들을 만한 풍부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또한 14일에 진행되는 ‘CSR/NGO’편 외에도 오는 12월에는 ‘미디어/스타트업’편이 예정되어 있다. 대학내일, 옐로모바일 등 콘텐츠 기반의 미디어 기업 입사를 위해 일반 기업과는 차별화되는 준비 과정, 업무 내용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스타트업 시장에 뛰어든 선배의 값진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0월에 진행된 진로 토크 콘서트 ‘기업’편은 총 70여 명의 취업 준비생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진행된 바 있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현대자동차 등의 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멘토들이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진로 토크 콘서트 ‘기업’편에 참석했던 한 대학생은 “SUNNY로 활동했던 선배들의 실제 경험과 사례를 듣다 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현실적인 고민에 다시 한 번 직면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고, 진로의 방향성을 정하고 취업을 준비하는데 유용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또 다른 참석자는 “다른 취업설명회와는 다르게 형식적이지 않고, 선배들이 가슴에 와 닿는 조언을 많이 해줘서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SK SUNNY출신으로 SK행복나눔재단에서 재직중인 장유원 매니저는 “후배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이번 네트워킹이 선후배가 함께 꿈을 키워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이번 진로 토크 콘서트는 청년층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진로와 취업 문제에 대한 깊은 고민을 나누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SK행복나눔재단은 향후에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청년들이 꿈을 이루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아낌 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3년부터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라는 SK 사회공헌 자산을 계승, 발전시켜 운영하고 있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는 자원봉사를 기반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자발적, 주도적, 실천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 10개 지역 및 중국 5개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혁신을 리드하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